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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디젤OUT 18.10.26 05:49 답글 신고
    뭔소리유?
    대기환경보전법 제74조제1항 및 시행규칙 제115조(자동차연료·첨가제 또는 촉
    매제의 제조기준)에 따라
    2006년부터 30ppm 초저황경유 판매
    2009년부터 10ppm 초저황경유 판매
    법으로 못박아 놨는데.

    DPF달기 시작한게 2008년도 유로4 부터인가?
  • 레벨 상사 2 그린시티몰고퇴직 18.10.26 05:55 답글 신고
    http://m.bobaedream.com/board/bbs_view/strange/2606015
  • 레벨 준장 디젤OUT 18.10.26 06:03 신고
    @그린시티몰고퇴직 링크 읽어 봤는데, 완전 엉터리 글입니다.

    첫째. 교토의정서는 이산화탄소 배출 줄이자는거지, 자동차 배출가스 규제가 아닙니다.

    둘째. 자동차 배출가스 규제는 2008년 경부터 한국은 유로4를 따름니다, 그 규제에 따라 DPF가 달리기 시작한거고,

    셋째, 그 이전에, 대기환경보법을 만들어 경유를 초저유황경유 판매 했음. 유로4 국내도입시점보다 초저유황 경유가 더 먼저 판매되기 시작.

    그리고 DPF깨지는 주 이유는 배기압력과, 연소시 열
    평소 시내주행위주로 주행해서 매연발생이 많이된다면
    필터가 잘 막혀 있고, 필터가 막혀있으면 배기에 압력이 차죠, 그 압력때문에 깨지는걸로,
    그리고 자주 연소하게되면 식었다 달궈젔다 반복하면서, 그 열로 깨지는걸로,


    이상.
  • 레벨 상사 2 그린시티몰고퇴직 18.10.26 06:07 답글 신고
    뭐 협약이야 다른거라치고

    06년식에 옵션으로 DPF 달린거 맞는거 같은데요;

    초저황유를 판매했으나 일정기간 그냥 저황유도 같이 판매했으며

    DPF 깨지는게 재가 꽉차면 깨진다고도 하던데요.
  • 레벨 준장 디젤OUT 18.10.26 06:10 신고
    @그린시티몰고퇴직 초저유황경유와 저유황경유가 같이 판매가 된건 2005년도 시점입니다.
    원래 2005년도부터 초저유황 경유가 수도권 위주로 도입되기 시작했구요.
    2006년도부터 전국적 의무 된걸로 나옵니다.
    DPF 달린차가 나오기 시작한건 그 이후구요
  • 레벨 상사 2 그린시티몰고퇴직 18.10.26 06:22 답글 신고
    그런데 댓글 다신거처럼 08년부터 따랐다면
    06년에 DPF 달고 나온차는 문제가 확실히 생겼을텐데요...

    제가 검색해보면 08 이후에도 주유소에서 특별히 초저황유 넣었다는 글들이 나옵니다.
    비싼 경유 넣었다구요.

    규제가 확실히 시행되었는지는 탁상행정인지 실제로 된건지는 의문입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8.10.26 06:29 신고
    @그린시티몰고퇴직 06년 도 부터 초저유황경유 전국 의무라구요, 국산차 유로4 즉DPF가 도입된건 2008년이구.
  • 레벨 상사 2 그린시티몰고퇴직 18.10.26 06:26 답글 신고
    그리고 시내주행과 고속주행에서 매연의 발생량은....
    시내주행하면서 카본이 흡기쪽에서 벗어나지 못하는거랑
    고속주행하면서 카본이 DPF가서 처리되는거랑
    차이가 유의미할까요.

    매연 발생 매커니즘이 어떻게 되는지 배웠는데 까먹었네요.
  • 레벨 준장 디젤OUT 18.10.26 06:31 신고
    @그린시티몰고퇴직 살살 몰면 DPF에 충분한 배기열이 전달되지 못해서, DPF에 매연이 계속 쌓이게 되는겁니다.
    장거리 주행하면 충분한 배기열이 카본을 태워버리게 되어 청정해지는거구요.
  • 레벨 상사 2 그린시티몰고퇴직 18.10.26 06:36 답글 신고
    엔진에서의 매연 발생량 이야기입니다.
    DPF에 쌓인거 태우는거 말구요...

    DPF에 쌓인 카본을 태우면 Ash 즉 재가 차오릅니다.

    매연이 차오르는게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지만
    재가 꽉차면 그것도 DPF 사망의 원인이 되죠.
  • 레벨 상사 2 그린시티몰고퇴직 18.10.26 06:49 답글 신고
    찾아보니 일단 30ppm기준으로 초저황유로 판매한건 맞네요.
    다만 외국은 그 이전부터 15ppm기준도 있고...

    30과 15의 차이일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06년 당시 S-oil만 15ppm이라고 합니다.
  • 레벨 상사 2 그린시티몰고퇴직 18.10.26 06:57 답글 신고
    그리고 가짜 가솔린 만들어 팔다 걸린 주유소들이...
    상태 좋은 초저황유 그대로 팔았을 거 같진 않습니다.

    등유를 섞어서 팔았다거나....

    이전에 만들어놓은 중황유를 섞어서 팔았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 레벨 대위 3 슈마일렉트로닉스 18.10.26 06:15 답글 신고
    ash는 엔진오일때문에도 많이 생깁니다
    경유 조져봐야 엔진오일때문에 생기면 도루묵이죠
    플라즈마dpf가 상용화되길 바라는게..
  • 레벨 상사 2 그린시티몰고퇴직 18.10.26 06:23 답글 신고
    엔진오일도 중요하다고 나오긴 하더군요.
    다만 DPF 적용한지 꽤 되었으니...잘못 사용하는 일은 적겠죠.
  • 레벨 소장 ㅜㅜ 18.10.26 08:24 답글 신고
    비엠 불 난걸 국내 경유에 문제 있다로
    덮어 쒸우시는 군요
  • 레벨 하사 1 닝기스온 18.10.26 08:39 답글 신고
    기름도 원인이겠지만.. 한국의 도로 사정상 어쩔 수 없습니다.
    그리고 국민들의 정서도 반영이 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경유차를 타는 이유가 연비 때문인데다가.. 항상 정체되는 한국 도로 사정이
    상당량의 Ash를 생성하게 되는거죠.

    동일 차종, 동일 키로수로 고속비중이 높은 차량이랑 시내주행이 많은 차량이랑 비교해보면
    당장 초기 시동시에 매연냄새부터가 다르니께요..

    DPF 청소 전문으로 하는 사장님 말씀은 디젤은 무조건 쏘고 다녀야 똥찌거기가 안낀다고 하셨습니다.
  • 레벨 상병 e델몬트망고 18.10.26 08:47 답글 신고
    이해가 빠르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1 필딸이 18.10.26 11:32 답글 신고
    황유는 잘모르지만 몬게이지로 DPF포집량 대비 주행거리가 주유소마다 틀리죠!
    S오일 믿음주유소도 주유소마다 틀리더군요. . 포집량이 빨라질수록 DPF가동시간은 늘어나고 늘어난 만큼 DPF사용회수가 많아진만큼 짦는 키로수에 고장이 나는듯 함니다. . 주유소 선택도 DPF관리 요령이라 생각함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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