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팅어 2.0T-GDI
RWD(후륜구동)
19인치 휠
주행 연비입니다
고속도로, 국도 탔고
평균 90정도로 달렸습니다
주행모드는 컴포트, 스마트 번갈아가면서
사용했으며 주행간 최고속력은 110Km/h 였습니다.
내리막길에는 악셀 off하여
퓨얼컷과 '중립주행'을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90km/h 정속주행중 일때의 rpm은
1500rpm 약간 못미칩니다.
생각외로 살살 달리면
연비는 잘 나와주는군요ㅎ
유종은 휘발유 일반유였습니다.
(참고로 체감상 고급유가 연비가 1~2km/L 정도
더 잘 오는 느낌입니다)
*오해가 있으신듯 하여 수정합니다
위 에서 중립주행 이라고 쓴것은
기어를 N으로 직접 바꿨다기 보다는
차가 알아서 중립모드로 변환시킨 것을 말씀드린겁니다
기아에서는 '에코 코스팅'기능으로 부르고 있고
벤츠는 '글라이딩' 모드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연비 생각보다 괜찮게 나오는듯 해요~
전원만 킨 ACC상태라서 그렇습니다ㅎ
그럼 11 넘기기 힘들지요ㅜㅜ
타력 주행 시 능동적으로 중립모드로
변환합니다. 단 브레이크 및 가속을
할 경우에는 중립모드 해제됩니다!
첨 듣는 이야기고, 차가 망쳐질 이유가 없는데..
ECU에서 중립모드로 변환합니다
참고로 19년식 이후 모델부터 기본 적용됩니다. 벤츠에선 글라이딩 모드 라고도 불리는 기능이죠~
3.3은 2.0연비 절대 못따라옴
안됩니까??ㅋㅋ 어이없네요
기어 레버를 D에서 N으로 두는것과
ECU에서 중립모드로 변환하는것은
기계적으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좀 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다음달쯤에 통합연비 한번 올려보세요~
기록되고 있습니다!
가속페달 off시점부터
rpm이 900정도로 내려가고
속도가 유지가 되기때문에
재가속 할 필요성이 줄어들고
여러모로 좋은 기능 같습니다!ㅎㅎ
전7~8정도ㅠ
그 이상은 힘들어요 솔직히..
차이 날건데 처음 주행 시작할때
리셋후 고속주행 해보시면 분명 잘 나올겁니다~!
의미 없는 연비입니다.
100~110으로 해서 한번 해보시죠.
100~110 크루징 하면 리터당 13키로까지는 찍힙니다!
새벽시간대 한가로운 고속도로랑 국도에
규정속도 지켜가면서 달리는게 잘못된건가요?ㅋㅋ 그냥 연비가 저렇다 이해하면
될것을 삐딱하게 바라보는 시선이 참
어리석군요ㅎㅎ
내돈주고 내가 산 차량 연비가 이렇다
찍어 올린걸 집착한다 어쩐다하십니까~
스포츠세단이면 저렇게 연비주행 하면 안된답니까? 누가 그래요? 그리고
스팅어에 디젤은 왜있어요?
420d같은 차들도 있는걸요~
차량 무게대비 엔진 작다해서
연비가 3.3만큼 안좋다 말씀하셨는데
그건 경차같이 1000cc 에 4단 미션
같은 차량에나 해당되는 얘기입니다.
스팅어 타면서 연비 연비하는 사람들 이해안감 이라고 쓰셨죠? 스팅어는
가솔린 뿐 아니라 디젤도 있으니까
스팅어 차량도 타면서 디젤타는 사람들은
유류비도 고려를 한것이겠죠.
가솔린이라고 얘기하실꺼면 애초에
스팅어 가솔린 타면서 연비연비 하는사람 이해안감이라고 쓰시던가요.
그리고 제 개시글 읽어보세요
언제 제가 스팅어 타면서 매번! 연비
운운하면서 탄다고 했습니까?
그냥 평속 90으로 저정도 거리를 달렸을때 저 연비가 나온다 한거죠.
애초에 트윈스크롤방식 2.0터보에
스포츠모드 놓고 시원하게 달리면 저 연비가 나오진 않겠죠.
제가 좀 답답해서요.
당연히 연비잘나오면 연비운전하죠 커스텀모드로요 100~110 달리면 그정도나옵니다.
엔진이 작은엔진? 2톤짜리에 255마력이 작은엔진도 아닌데요
윗분말은 무시하세요
도심/일상주행하면 연비안좋은게 사실이고 연비 신경안쓰고 타는차인데
소위 말하는 영혼까지 끌어올린 연비?ㅎㅎ딱히 의미있는 연비는 아닌것 같네요.
현기 다른차종으로치면 25km기록낸것같은느낌.
구냥 새벽 한가로운 시간대에 평균 90정도로 장거리 달려보니 저렇게 나오더라구요..
저는 그냥 기름 더 쓰겠습니다.
않아요ㅎㅎ
그냥 연비이야기하면 스팅어 g70왜 샀냐고 하는 사람들 이해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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