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토스 1.6 터보와 비교했을 때 제로백 0.2 초 차이 ㅎㅎ
게트락 습식 DCT 미션이 현기 DCT 미션보다 훨 좋은듯
엔진보단 미션 차이일듯 합니다 투싼 dct 미션 타보니
진짜 욕나오더란 초반에 겁나 안나가고 미션이 발목잡는 느낌,,
디자인도 무난하니 이쁘고 개인적으로 아쉬운건 차고 자체가
좀 높고 엉덩이가 올라가서 밸런스가 좀 이상하다는거 빼면
아주 괜찮은거 같습니다 차량 크기도 적당하고 너무 작지않아서
충분히 잘팔릴만한거 같습니다
내구력도 엄청올렸다던데
여튼 이번 xm3파워트레인은 상당히 완성도가
있어보이네요
10만키로 전에 클러치 플라이휠 갈아야되는데 금액도 적은것도 아니죠
내구력도 엄청올렸다던데
여튼 이번 xm3파워트레인은 상당히 완성도가
있어보이네요
10만키로 전에 클러치 플라이휠 갈아야되는데 금액도 적은것도 아니죠
팩트를 쓰려면 정확한 근거 자료나 가지고 와서 쓰던가 ㅋㅋㅋ
이럴거다 저럴거다 ㅋㅋㅋ
왜 험지 주행한번 해보던가 4륜없는 xm3가 셀토스와 비교돼는지 ㅋㅋㅋ
10~15분 정도 되는 시승 중 계속 뒷자리에 앉아서 소음이나 승차감 등을 셀토스 뒷자석을 생각하며 비교 해봤습니다.
셀토스는 시승까지는 아니여도 뒷자리 착석해서 이것저것 보며 앉아있었기에 단순하지만 어느정도 비교가 가능할 것 같아 사견을 남기자면 셀토스의 리클라이너 기능 때문에 셀토스가 더 편하고 여유롭게 느껴졌었습니다.
그리고 xm3의 엔진이 워낙 좋다는 소리를 들은터라 기대가 컸는데,뒷자리에서 들었던 엔진 변속시 '오~~옹~~' 들려오는 소리가 상당히 거슬렸습니다. (조금 과정하자면 마치 스쿠터 악셀 땡길때 나는 소리 같았다고 할까요...)엔진이 좋다 좋다 하지만 체감상 그렇게 와 닿지는 않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현재 2016식 디스커버리 HSE를 타고 있습니다.)
암튼 세컨카로 셀토스랑 xm3랑 저울질에 있었는데 엔진 결함이나 이것저것 결함으로 말많은 셀토스가 안정된다면
셀토스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고 셀토스는 공도 주행 시승을 못해봐서 아직 확신이 안서지만 제게는 옵션이나 뒷자리 리클라이너 기능이 크게 더 중요해 지더군요.
적어도 흉기처럼 에바에디션을 내주세요
물론 AS는 국산차 따라가기 어려운건 사실 부품조달 문제도 있고 서비스센터 예약부터 서비스센터 자체가 없는지역도 많으니 근데 수입차AS도 개선 확실이 되고있고 받아보면 시간걸리고 해도 스트레스받아서 미칠정도는 아니라고생각함 요즘
조잘조잘 떠들지말고 그냥 디자인만 보고사도 충분하다.
안고장나는 차 없고 단점 없는차 없다고 생각함
디자인,가격 면에서 만족한다면 떠들지말고 구입하는게 답.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