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라는 네임벨류..ㅎㅎ
각그랜저와 뉴그랜저가 현대의 기함이였고 XG부터 TG로 나오면서 EF,NF소나타와 프래임 공유하면서 사실상 이름만 그랜저지 마이너체인지 된 그랜저죠.. 하지만 그랜저라는 이름은 우리나라에서는 통하죠..ㅎㅎ 미국에서는 사실상 소나타 고급형밖에는 생각안함..
오히려 TG가 NF 윗급이다라고 하면 깜짝들 놀라는사람도 있죠..ㅎㅎ
미국에서 라크로스는 TG(3.3 3.8 )보다 윗급이 맞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K7과 그랜저HG하고 경쟁하려고 스팩이라던가 사양을 좀 낮춰서
출시되는거죠..
아제라는 미국 시장에서는 쪽박치는 인기 없는 그룹 라인업이죠
동급의 토요타 아발론도 발리는 라인업..
없으면서 가격이 좀 비싸잖아요,
아제라 깡통 살빠에 쏘나타 풀옵사는게 더 현명하다고 느끼나봐요.
어쨋든 미국인들은 차 비싸게 주고는 잘 안사요.
아발론도 캠리 고급형이라서..
각그랜저와 뉴그랜저가 현대의 기함이였고 XG부터 TG로 나오면서 EF,NF소나타와 프래임 공유하면서 사실상 이름만 그랜저지 마이너체인지 된 그랜저죠.. 하지만 그랜저라는 이름은 우리나라에서는 통하죠..ㅎㅎ 미국에서는 사실상 소나타 고급형밖에는 생각안함..
오히려 TG가 NF 윗급이다라고 하면 깜짝들 놀라는사람도 있죠..ㅎㅎ
미국에서 라크로스는 TG(3.3 3.8 )보다 윗급이 맞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K7과 그랜저HG하고 경쟁하려고 스팩이라던가 사양을 좀 낮춰서
출시되는거죠..
라크로스도 인시그니아에서 플랫폼 공유해서 나오는 차량입니다
소나타 라지 플랫폼 -> 그랜저
인시그니아 라지 플랫폼 -> 라크로스
뷰익의 이미지가 전통적으로 풀 사이즈 세단 이미지라서 라크로스도 그 급으로 보는거구요
원래 그랜저도 풀 사이즈 세단입니다...
여기서 프리미엄급 풀 사이즈 세단이 제네시스입니다
북미 시장에서 도요타 차량과 렉서스 차량의 차이임..
북미 시장 자체에서는 소형, 중형, 대형밖에 없음..
별도로 있다고 한다면 프리미엄 정도밖에...
가격으로 급을 따진다면... 현대는 북미 시장에서 동급보다 싸게 팝니다..
실질적인 사정을 감안하면 아제라와 라크로스가 동급입니다..
북미에서 GM은 일본, 한국 차량보다 비싸게 팔구요.
JB0084GT님의 글은 대우 영맨들이 하는 소리에요.. 사실적이지 못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