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의 국내 가격이 훨씬 더 거품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여전히 현대차는 대중차 브랜드 렉서스는 럭셔리 브랜드이기는 하지만
전반적인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 등을 따져봤을 때 말이지요.
IS250이 그나마 선방하고 있었는데 얘는 독일 경쟁차량들의 협공(?)으로 요즘 그로기
상태에 가격까지 꽤 올라버렸죠.
GS라인업은 예나 지금이나 혼다 레젼드와 더불어 국내 가격책정이 도통 이해가
안 가는 애들이고.. 그래서 판매량도 안습이구요.
RX라인업은 김기태PD도 신나게 깠지만 정말 성능과 경쟁차량들 생각하면
그냥 팔기 싫어하는 가격대이고..
LS라인업은 오죽하면 렉서스 딜러 조차도..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제가 제 돈 주고 이 급의 차량을 사라고 해도 미쳤다고
LS 사겠습니까? S클래스사죠.' 라고 하더군요.
프리미엄 전략이 과거에는 잘 먹혔는데 그것도 때에 따라 유동적으로 대응을 해야하는데
신차 풀체인지는 늦어지고 네임밸류에서 앞서는 독일차량들은 연일 가격인하를 해대는
마당에 상품 경쟁력 자체가 많이 떨어졌죠.
..........그런데 현기도 만만치 않아요.
얘도 528i, E300 등의 공격으로 안드로메다로 갔죠. 지금에서야 가격인하를
단행하는데 솔직히 너무 방만했습니다.
예전에 인피 M35보다 비싼가격 받는거 보고 충격받았음-
캠리 고급형이 닛산 정통 후륜세단보다 비쌀줄이야..
국내 소비자가 많이 타는차를 탓해야죠
렉서스 솔직히 국내 대부분의 오너랑 상관없는 애기죠
피부로 확 와닿은 가격 국내생산되는 차량 가격이 중요하죠
그리고 렉서스 지금 판매령만 봐도 답나오죠 가격대비 메리트라 없다는 증거죠
타 고급차 업체들은 가격을 내리는데 반해 렉서스는 특유의 베짱으로
버티다가 판매량 급감한....
그러니 둘다 문제가 있는거죠
과거에 안주하면 안됩니다. 그래서 항상 노력하고 경쟁사들과
속도를 맞추어야죠.
수입 럭셔리 메이커가 비싼거하고
국내 대중들을 위한 양산 메이커가 비싼거하고 같지는 않죠...
원래 모르는 사람보다
아는 사람한테 사기당하고 눈탱이 맞으면
더 기분 더럽고 화나는 법~~
맞습니다!
렉서스의 국내가격이 거품이 더 큰것 같군요!
혼다 시빅의 가격역시 거품이 너무 크더군요!
준중형대의 수입차를 구입할 생각이 싹 사라지게 만드는 가격입니다^^
우리나라에서좀 팔린다고 너무 자만한게 아닌듯 싶습니다...ㅎㅎ
정말 터무늬 없는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