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출퇴근용차로 액티언스포츠를 타고있는데 1년조금 안됬습니다. 그전엔 sm7넌아트 2.3을탔었구요
항상 출퇴근용차를 500이하 싼차를 사서 타다가 폐차하고 그랬는데..
지금 액티언 너무시끄럽고 진동도 심하던 찰나에 직장동생 k5하이브리드 초기형을 얻어타게 되었는데 너무 조용하니 괜찮더라구요,, 500~700사이로 yf하이브리드 중고차량 구입하려는데 경험해보신분들 조언부탁드립니다..ㅠㅠ
지금 출퇴근용차로 액티언스포츠를 타고있는데 1년조금 안됬습니다. 그전엔 sm7넌아트 2.3을탔었구요
항상 출퇴근용차를 500이하 싼차를 사서 타다가 폐차하고 그랬는데..
지금 액티언 너무시끄럽고 진동도 심하던 찰나에 직장동생 k5하이브리드 초기형을 얻어타게 되었는데 너무 조용하니 괜찮더라구요,, 500~700사이로 yf하이브리드 중고차량 구입하려는데 경험해보신분들 조언부탁드립니다..ㅠㅠ
적어도 2세대 하브로 생각해봄직합니다.
회사동생차 17만 이었는데 관리를 잘해서 그런가 좋더라구요,,
의견 감사드립니다~!
요즘같은 기온에 출퇴근 편도 20~30km 기준 실연비 15정도 나옵니다. 이건 운전자 스타일과 정체구간에 따라 변함.
조용한거 같지만 정차시, 저속주행시 엔진개입되면 기본 rpm 1500인 관계로 소음과 진동 나름 느껴집니다.
2세대 하브에 비해서 모터출력, 배터리 용량은 별 차이가 없는데 로직이 다른건지 비교적 엔진개입 잦습니다.
2세대 하브는 전자식 워터펌프 이슈가 고질병이라면 이쪽은 최근 들어 발견되는게 p1744 미션쪽 점검코드가 뜹니다.
- 미션과 전기모터가 일체형이라 예전에는 하브보증으로 많이들 미션 교체해 주었는데, 2년여 전부터 전기모터 오류가 추가로 발견되지 않으면 5년 10만km 동력보증으로 전환, p1744뜰때 운행에 그래도 별 지장 없으면 걍 타던지, 운행에 지장이 있으면 보통 사설업체에서 120만원 가량으로 수리해서 타시더군요..
동시기 가솔린 모델과 비교해서 나름 우위인 점이 꽤 있습니다.
- 연비위주로 디튠된 150마력 엔진이라 자체 출력은 낮지만 대신 내구성은 더 좋습니다. 초기형 172였나 174마력 yf 가솔린 몇몇 차량들 지금 엔진소리 들어보면 꽤 비교되고요.. 전기모터 출력 합산시 190마력대라 순간가속은 좀 더 낫네요..
- 전륜 브레이크 디스크 크기는 가솔린 모델 260mm에 비해서 300mm라 제동력이 조금이나마 좋네요.. (그 당시 터보모델 320mm)
- 뒷좌석과 트렁크 사이에 배터리가 위치하는 관계로 그쪽 부분 플로어 철판 보강되어 있고, 차량의 무게배분도 좀 더 좋음 (단점 - 트렁크 용량이 가솔린 모델 70% 수준)
- 무슨 생각이였는지 몰라도 가솔린과 달리 로어암, 리어암 알루미늄 적용
초기형 yf하브의 경우 또 무슨 생각이였는지 옵션에 열선핸들 없습니다. 후기형에는 달려나왔던 걸로 기억하네요.
정독해서 읽었습니다
확실히 장단점이 있네요 참고하겠습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
제가 입양해서 여태껏 엔진오일만 주기적으로 갈아주고, 타이어 한번 정도만 갈았습니다~ 아직 짱짱해서 20만까지는 가뿐히 탈 것 같아요~
단점은, 트렁크가 좀 좁은게 흠이긴 합니다 ㅠㅠ
봐놓은 매물도 18만키로네요 12년식..
타이어도 쌔거고 실내도 아주깨끗한데 하도 배터리 고장으로 겁주는 글들이많아서 고민입니다 ㅠㅠ
의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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