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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03.07 21:45 답글 신고
    이분은 아직 뭔가 모르고 있군요. 처음에는 포드가 1순위에서 정부 차원에서 그냥 싸게 인수하라고 좋은 조건으로 해주었는데 불구하고 포드가 부채를 탐감을 많이 해 달라고해서 무산된거죠. 그래서 현대에게 강압적으로 인수를 시킨거죠. 기아 주식이 작년에서야 오르기 시작한것은 부채를 갚다 보니 증자를 못해서 입니다. 정부가 누가 현대에게 줄려고 했답니까?
  • 레벨 중장 B5BAE 11.03.07 21:51 답글 신고
    삼성에서 기아 인수할려던걸 정부가 현대준건 맞지 않나요?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03.07 21:58 답글 신고
    삼성 기아 사건은 삼성이 기아 인수 할려고 주식을 계속 삼성과 삼성 계열사와 기타 등등으로 몰래 사들이기 시작했죠. 영삼이시절때 였죠. 하지만 국민 여론이 악화되면서. 삼성에게 정부가 압력을 가해서 결국 주식 팔기 시작함. 그 돈으로 삼성 자동차 만듬. 하지만 1년후 imf 터짐. 그리고 기아 자동차 부채를 못 갚는 상황이 됨. 포드에게 그냥 가져가라고 함. 포드는 더 싼가격이면 가져가겠다. 정부 거절. 포드에게 처음 제시한 가격으로 현대가 인수해라 압력. 현대가 울며 겨자 먹기로 기아 인수. 결론은 imf 때 모험이엿음
  • 레벨 원수 95Y3GLS 11.03.07 23:04 답글 신고
    이거 삼성음모론까지 나오겠군요 ㅋㅋㅋ
  • 레벨 병장 Lookback 11.03.08 10:15 답글 신고
    공정위가 엄연히 존재했던 때에 현대+기아의 m/s가 70%가 넘어가는데도 승인이 났는데 이게 정부가 밀어준 거 아니면 모란 말이지요? 대기업의 인수합병에서 정부가 입김을 안쓰는 경우는 단 한건도 없습니다. 신문기사만 믿고 사시는 것 같군요 ㅎ 아직 사회현상에 대한 해석을 하는데 필요한 내공이 별로 없어 보이는군요 ㅎ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03.07 21:48 답글 신고
    정경 유착 보다 더 강력한게 미국 압력입니다. 모닝 사건 모릅니까? 정부가 경차1000cc 발표하고 기아 자동차는 모닝 개발을 해 놓고 시판 할려고 하니까. 지엠이 미국 정부에게 압력 넣어 달라고해서. 경차 유해를 2년으로 늘려주어서 기아는 적자 보면서 모닝팔앗죠. 1년 반년동안. 이게 바로 현기차가 미국 정부에게 엿먹은 경우죠. 개발을 해도 누가 그때 모닝 샀습니까?> 모닝 샀으면 주위에서 욕이나 먹었죠.
  • 레벨 원수 XLR8 11.03.07 21:55 답글 신고
    근데 반대 입장에서 보면 기존의 경차 법규를 모닝 팔겠다고 모닝에 맞게 변경한거 아닌가요..? 사실 일본이나 당시 우리나라나 경차 법규가 해외에 비해 많이 미달된게 사실이었지만 ㅋㅋㅋㅋ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03.07 22:01 답글 신고
    한국이 일본 경차 기준에서 유럽 기준으로 바뀐거죠. 유럽 수출을 위해서도 그렇고 한국에서 경차 엔진 용량이 적어서 사람들이 안 사니까요. 그때문에 경차 시장이 2배로 커진것은 사실입니다.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03.07 22:06 답글 신고
    수출을 위해서 유로 5로 변경하는것도 어떻게 보면 수출하고 목적이 잇죠. 물론 현기차 보다. 국내 업체를 더 봐주는것도. 현기차를 위한다면 유럽처럼 바로 적용 시켜야. 다른 기업들이 타격을 받겠죠. 제가 정부에서 현기차에게 뭘 먹고 있다면 유럽이란 우린 같이 시행한다. 유럽처럼 유로5 기준 안되는 차량은 환경부담 필요없다. 차를 못판다고 말하겟죠.
  • 레벨 소위 1 꼴통종결자 11.03.07 21:50 답글 신고
    어휴~

    아이폰 국내 못들어온것만 봐도 뻔한거 아닙니까???

    국내에서 개발하도록 아이폰못들어오게 시간벌어주고

    거진다 개발하니깐 아이폰 들어오게해주고 이런게 좋은 예지요 ㅎㅎㅎ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03.07 22:00 답글 신고
    신문 안 보셨습니까 애플이 얼론 플레이 해 놓고 정부에게 아이폰 심의 신청도 안 해 놓은 사실을 기사 올리까요? 이거 국민들이 보고 애플 언론 플레이에 분노한 사건인데요. ? 모르삼?
  • 레벨 중장 봅뷰론 11.03.07 21:59 답글 신고
    흠...
  • 레벨 중위 2 봄베이진토닉 11.03.07 22:06 답글 신고
    매 정부마다 밀어주는 회사가 있지요~

    현대, 삼성, LG, 금호, SK......

    지금 30대 기업 대부분은 정부에서 돌아가며 밀어준게 맞다는~
  • 레벨 일병 HK4EVER 11.03.07 22:50 답글 신고
    근데 결국 현대가 포드보다 더싸게 가져간 진리는 모르시는듯..
  • 레벨 원사 3 Insomnie 11.03.07 22:54 답글 신고
    90년대 말 IMF 터졌을때 대우, 현대 그룹차원에서 보면 분식회계에 그 규모 장난 아닌것 똑같았습니다.

    그나마 삼성, LG는 그 규모가 좀 작았지요.

    김대중으로 정권 바뀌고 대북 사업 때문에 현대는 살려두고 국가 위기 상황에서 본때를 보이기 위해 조진 놈이 대우그룹이었던 거지요.
    (앞으론 기업경영 투명하게 하라는 으름장이죠..)

    대우차가 망한 것이 혼자 잘못해서도 아니고 대우차가 엄청난 적자에 시달린것도 아니고 그룹이 무너지니 그냥 같이 무너지는 겁니다.
  • 레벨 원사 3 Insomnie 11.03.07 22:57 답글 신고
    IMF 직전까지 현대 기아 대우 4 3 3 정도로 지극히 정상적인 시장이었습니다.

    현대의 기아 합병을 승인하는 정상적인 시장경쟁 국가에서는 불가능한 승인을 해주면서부터

    현대기아차는 국내시장의 부를 몰아서 가져갈수 있는 기반이 생긴거고

    부는 연구개발로 이어지고 이는 품질향상 점유율 향상 다시 부의 축척이라는

    규모의 경제로 인한 선순환 기틀을 거저 얻었던 겁니다.

    이런 상황에서 당근 타회사는 자연적으로 계속 밀릴수밖에 없지요. 악순환이니..

    그때부터 이미 경쟁자체가 안되는 시장이 만들어진겁니다.
  • 레벨 원사 3 Insomnie 11.03.07 23:00 답글 신고
    늘 타회사 뭐하냐는 질타를 하시는 분들...

    르삼, 쉐비 가격 인하하면서 치킨게임하면

    그길로 얘네들은 그저 망하는 겁니다. 규모로 밀리니 게임 자체가 안되요. 국내시장선...

    얘네들도 바보가 아닌데 그런짓을 할리가 없지요.

    그러니 님들이 볼때는 똑같이 나쁜놈으로 보일갭니다.

    근데 얘네를 탓할게 아니라 애초에 그런상황을 승인해준 정부가 개새끼인거죠.
  • 레벨 원수 95Y3GLS 11.03.07 23:07 답글 신고
    지난 일이지만 참 할 말많고 안타까운 이야깁니다.
  • 레벨 원사 3 Insomnie 11.03.07 23:08 답글 신고
    여담으로 현대그룹 IMF 빠져나오면서 그 기간동안

    김대중 정부가 탕감해주거나 눈감아주거나 해서 지원한 금액이 약 33조원입니다.

    그 중 10조원만 있었으면 대우그룹은 망하지 않았죠.

    첫 정권교체를 이루고 김대중 정권이 대북 화해무드 만들고 사업을 추진하는데 현대그룹이 필수였기 때문에 살아남은 겁니다.

    김우중이요? 이 색기는 골프도 칠 줄 모르는 놈이었습니다.

    창업후 휴가도 한번 안가면서 지독한 일벌레에 독단적인 성격이 강해 정치권에서도 그를 좋아하는 사람 별로 없었습니다.
  • 레벨 중위 1 macbeth 11.03.08 00:11 답글 신고
    현대그룹에 33조가 들어간거지...현대자동차에 33조가 들어간건 아니니까..,,(현대자동차엔 들어간게 없더군요)

    논외인듯 한데요.
  • 레벨 원사 3 Insomnie 11.03.08 15:45 답글 신고
    논외요?

    그룹이 무너져 계열사가 무너진거라는 제글 안 읽으셨나요?

    그 당시 33조가 없어서 현대그룹이 무너졌다면 현대차가 지금처럼 될수 있었을까요?
    아니 무사하기나 했을까요?

    IMF 이후 계열사간 불공정 거래가 없어지면서 요즘은 따로 생각하는거지

    그 당시는 그룹이 곧 계열사고 계열사가 곧 그룹인 한몸이었수다.

    당시 몇살이셨는지??

    그당시 상황 모르는 그당시 꼬꼼화들이었던 애들이 보면

    보배서 현대가 워낙 잘나서 경쟁사 다 죽여서 살아남은거라고 착각하더군요.
  • 레벨 병장 Lookback 11.03.08 10:13 답글 신고
    ㅎㅎ 우리나라에서 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정부가 아무런 태도를 취하지 않으면 되는 일이 없는데...아직도 경제실상을 모르는 사람들이 참 많군요 ㅎㅎ 대우그룹이 무너진 것도 사실 정부의 지원만 잇엇다면 무너지지 않았을건데 ㅎㅎ 아직도 현대차가 스스로 커왓다고 생각하는 건 사회를 아직 잘 모른다는 겁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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