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은 속도에 따라 계속 변하죠.. 일단 이론상으로 락업이 걸리는 최소한의 속도가 연비운전에는 가장 좋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차 같은 경우는 최소 1900rpm 79km/h 부터 걸리던데 이땐 사실상 가속페달 조금만 더 밟아도 풀려버리고 ㅋㅋ 90km/h 정도가 제일 좋은것 같아요.. 이때 회전수 2100rpm
현대기아의 경우 일본엔진이 베이스가된 A엔진과 J엔진을 제외한 커먼레일디젤엔진의 경우 최초의 커먼레일디젤엔진인 D엔진의 설계사인 VM Motori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1800rpm에서 최대효율을 가지고 2000rpm에서 최대토크가 나오는것이 동일하더라고요.
결과적으로 현대기아의 커먼레일디젤엔진과 과거 GM대우의 1991cc 디젤엔진의 경우 정속주행시에는 1800rpm, 가속시에는 2000rpm에서 최대의 효율을 보여준다는..
제 경우 2002년형 싼타페 디젤로 1회 주유로 1165km를 주행하여 17.51km/L를 기록한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휘발유엔진의 경우 회사별로 차량별로 엔진별로 최적의 회전수가 다양하기에 제작사의 자료를 찾아내지 못하는한 직접 운행하면서 알아내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자동이 안좋은게 변속이 내맘대로 안됨
2500조금 넘어야 되네요
2300정도 합니다
결과적으로 현대기아의 커먼레일디젤엔진과 과거 GM대우의 1991cc 디젤엔진의 경우 정속주행시에는 1800rpm, 가속시에는 2000rpm에서 최대의 효율을 보여준다는..
제 경우 2002년형 싼타페 디젤로 1회 주유로 1165km를 주행하여 17.51km/L를 기록한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휘발유엔진의 경우 회사별로 차량별로 엔진별로 최적의 회전수가 다양하기에 제작사의 자료를 찾아내지 못하는한 직접 운행하면서 알아내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제 차는 무거운데 힘이 없어서 적정 알피엠을 유지해야 합니다
시내에서 개욕처먹고 민폐에 엄청답답한데
가솔린차 알피엠 2천이상 안쓰고 운전이 가능하나요? 디게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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