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배드림 kimmosi 님 게시글
=
2010년 6월 출시해서 4만6천정도 탄 토스카 휀더에 부식이 올라온다 ..ㅜㅜ;;
(나 사는곳이 바닷가도 아니고 눈온날은 세차할때마다 휀더 안쪽까지 세척해줬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식이..--;)
찾아보니 쉐보레에서 2012년 부터 1년간 해당사항에 대해 리콜을 실시 했다는데...
관련링크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hyundai_motor&no=166465&page=
그 리콜 기간이 지난후에 부식이 발생한 나같은 경우는 뭐가 되는건지...
콜센터 문의했더니 관통부식만 5년 10만이라는 답과함께 사업소가보라고 하고... 정작 사업소 갔더니 기간이 지났다.. 죄송한데 본사의 지침을따를뿐 저희는 결정권이 없다고만하고..--;; (결국 어렵게 시간내서 간 나만 바보됨 --;)
상식적으로 09년 05월 출시분까지가 무상수리의 대상이라면 그 이후에 나온 제품은 해당 문제점이 개선되어서 나와야 하는것 아닌가? 그리고 지금 무상대상 아니라고 수리 안해주고 두었다가 5년이내에 관통되서 그때 수리해주면 나도 손해고 쉐보레도 손해 아닌가??? 참으로 도덕적이지 못할뿐더러 계산적이지도 못한 쉐보레다.
두번째 사진은 기어커버의 도색 벗겨짐
저부위에 물건 올려놓거나 한적도 없고 물걸레 바짝짜서 닦는 정도인데 어느날보니 저리 되있음 --;;
바깥쪽 테두리 크롬부품과 닿아있는 부분은 사람손이 닿거나 할수가 없는 부위로 저부분이 저렇게 벗겨진다는건 사람이 건드려서 벗겨진게 아니라는 증거. 결국 만지거나해서 벗겨진게 아니라 그냥 저절로 벗겨진거라는거 --;;(토스카 동호회에는 비슷한경우가 다수 확인됨. 애초에 출고시부터 도색방법에 문제가 있다는 얘기)
그런대도 무상기간 지났다고 수리안된다고함. 멀쩡한 부품이야 무상기간이 적용된다지만 자기들이 엉터리로 만든 부품을 리콜을 해도 모자랄판에 무상보증기간은 3년이라는 소리만 되풀이 하더라...
ㅆㅂ 홈페이지에 문의 하니까 관통부식만이 무상보증의 대상이네 어쩌네(그럼 작년부터 올해까지 니들이 공문시행해서 토스카 부식 리콜한건 뭔데~?!?!?!?!?!) 동문서답하고 자빠졌고
나 사는 동네 사업소 정비량에비해 규모가작아서 맏기면 기본이 일주일은 걸리는데..
아.. 시간이 있어야 사업소가서 드러눕기라도하지.. 아.. 쉐보레.. 무슨 쉐보레여 가격만 쉐보레지 써비스는 그냥 대우 그대로임 --;
마지막은 친절히 본네트에 연장을 넣은체로 닫아주신 치절한 쉐보레 바로정비
덕분에 녹이 생겨나고 있다 ..ㅆㅂ 저거 우연히 발견하지 못했다면 어찌됐을까? 앞휀더도 부식으로 구멍났을라나?? ㅎㄷㄷ ;;
아~~ 열받는다~~~!!!
GM대우는 쉐보레로 바뀌면서 공임 및 부품가격이 대폭 상승했는데 써비스는 영~~~ 발전없이 그대로인듯...--;;
이런상황인데 어케해야하남?
아 누구 비슷한 경험 있는 분~ 조언좀 부탁혀요~!
원문 글 링크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jebo&No=18363&bm=1
이번주는 쉐보레로 간다! 탁월~! 탁월~!
제 차도 쉐보레인데 에어컨? 근처에 있는 스티어링 조절 장치?
거기에 녹이 나고 있어요 ㅠ.ㅠ
저도 3년 되었는데 ㅠ.ㅠ
저도 그 피해자 중 한명이기도 하고...
일명 3대 트로이카가 있습니다. 레조, 레간자, 누비라죠.
(1) 대우 레조
첫번째 고질병 : 스텝패널-사이드스탭 (가장 먼저 부식이 진행됐던 부위)
한국소비자보호원에서 제조사 결함으로 무상수리 권고했으나 GM대우에서
소비자에게 수리부담금 40%로 유상수리만 진행해서 비난쇄도
결국 2010년경 레조 2003년 4월 15일 이전에 생산된 차량내에
한해서 부식관련 리콜 실시
두번째 고질병 : 하부판넬 부식 (자비 수리시 견적 90~100만원)
(2) 레간자
명불허전 고질적인 휠하우스 부식, 쇼바마운틴 부식
휠하우스와 쇼바쪽은 육안확인이 불가능해서 차주 대부분이 부식 자체를 알지못함
내차는 멀쩡하다고해도 막상 뜯어보면 죄다 썩어문드러진 경우가 많음.
이를 빠르게 눈치채지 못할 경우 차가 주저앉아버려 위험하거나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음.
제가 수리할 상황 자체가 안될 정도로 썩어서 결국 폐차처리 함
(부식이 심해 구멍이...) 이외에 연료통 부식은 보너스 였음
(3) 누비라
레간자와 마찬가지로 후륜 휠하우스 부식으로 조기발견시 겉부분만 녹 슬면
다행이고 늦게 발견시 이미 구멍이 뚫린 경우가 허다함.
죄다 쇽업쇼버위를 까보면 녹녹녹...
상기 3개 차종은 GM대우에서 끝까지 소비자부담으로 눈탱이치고 쌩까서
역대 대우차량 최악 차종 3개로 꼽힘
몇몇 동호회를 중심으로 단체소송까지 준비하는 단계까지 갔어고 거기 저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첫차에 정이 깊었는데 당시 참 상처 많이 받음ㅎ
다른 차종은 다를까싶겠지만 이외에도 유명차종은 역시
(4)매그너스
매그너스의 부식은 위 3차종만큼은 아니지만 나름의 고질적 부식이 있는데
-크로스맴버고정부위
-전판넬 센터맴버고정부위
-프론트 휠하우스 쇼버 고정부위
-리어 쿼터 패널
견적은 맴버볼트 부위만 몇백만원 돈 찍겠더군요ㅎ
그래서 공업사나 용접수리하시는분들 사이에서는 매그너스 맴버볼트부식으로인한
수리가 '효자상품'으로 통한다고...
토스카의 경우 매그너스와 동일한 부위에 부식되는 차량들이 일부 발견됨.
현기차의 녹도 명불허전이죠. 수년전 트라제XG탔을때는 녹이 올라오다못해
암세포마냥 퍼지더니 차 하부가 아예 썩어뭉게져버렸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간자(첫차였음) 타면서 녹에 구멍까지 뚫리면서 상처 크게 받고 현대로
갈아탔는데 녹으로 차가 삭아문드러짐ㅋㅋㅋ
쌍용의 경우 카이런이 뒷휀더 쪽부터 기포가 올라오면서 고질적인 녹발생.
쌍용레기놈들이 무상수리 요건을 엿같이 발표해서 일부차주는 억울하게
일부 유상수리하는 일이 생겼음. (이건은 소비자고발 방송까지 타게됨)
전 당시 무상수리요건을 살짝 넘긴상태여서 유상수리 대상자였으나 존나
싸워서 무상수리받음ㅋㅋㅋㅋ쌍용레기들은 항상 싸워서 쟁취해야함ㅋㅋ
이었으나 결국 비트라6단미션 스트레스로 이녀석은 중고로 팔았습니다....쩝
쉐보레로 바뀌면서 이제 고질적 녹은 없다던데 아무튼 결론은
르삼 빼곤 녹이 안나오는 브랜드를 못봤음.
-끝-
염화 칼슘 닿으면 다 삭을 지도 몰라요 ㅠ.ㅠ
제글을 퍼가주셔서 베스트까지 되다니.. 감사합니다..ㅜ,ㅜ;;
쉐벌레 이 써글넘덜... 기어커버는 이제 포기했고 휀다 부식은 오늘연락준뎄는데 과연 어떤결과가 나올지(연락이 오기는 올지..;;연락준대놓고 쌩깐게 벌써 3번째라 --;;;) 궁금하네요...
현기고 쉐벌레고 소비자 우롱하는것들은 죄다 혼좀 나보고 정신차려하 합니다 진짜! --;
너도 그만해라좀 똑같은 넘아
결함 등 문제점은 공정하게 찾아 공개 해야 보기 좋죠
레드 오션으로 출발
저도 그 피해자 중 한명이기도 하고...
일명 3대 트로이카가 있습니다. 레조, 레간자, 누비라죠.
(1) 대우 레조
첫번째 고질병 : 스텝패널-사이드스탭 (가장 먼저 부식이 진행됐던 부위)
한국소비자보호원에서 제조사 결함으로 무상수리 권고했으나 GM대우에서
소비자에게 수리부담금 40%로 유상수리만 진행해서 비난쇄도
결국 2010년경 레조 2003년 4월 15일 이전에 생산된 차량내에
한해서 부식관련 리콜 실시
두번째 고질병 : 하부판넬 부식 (자비 수리시 견적 90~100만원)
(2) 레간자
명불허전 고질적인 휠하우스 부식, 쇼바마운틴 부식
휠하우스와 쇼바쪽은 육안확인이 불가능해서 차주 대부분이 부식 자체를 알지못함
내차는 멀쩡하다고해도 막상 뜯어보면 죄다 썩어문드러진 경우가 많음.
이를 빠르게 눈치채지 못할 경우 차가 주저앉아버려 위험하거나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음.
제가 수리할 상황 자체가 안될 정도로 썩어서 결국 폐차처리 함
(부식이 심해 구멍이...) 이외에 연료통 부식은 보너스 였음
(3) 누비라
레간자와 마찬가지로 후륜 휠하우스 부식으로 조기발견시 겉부분만 녹 슬면
다행이고 늦게 발견시 이미 구멍이 뚫린 경우가 허다함.
죄다 쇽업쇼버위를 까보면 녹녹녹...
상기 3개 차종은 GM대우에서 끝까지 소비자부담으로 눈탱이치고 쌩까서
역대 대우차량 최악 차종 3개로 꼽힘
몇몇 동호회를 중심으로 단체소송까지 준비하는 단계까지 갔어고 거기 저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첫차에 정이 깊었는데 당시 참 상처 많이 받음ㅎ
다른 차종은 다를까싶겠지만 이외에도 유명차종은 역시
(4)매그너스
매그너스의 부식은 위 3차종만큼은 아니지만 나름의 고질적 부식이 있는데
-크로스맴버고정부위
-전판넬 센터맴버고정부위
-프론트 휠하우스 쇼버 고정부위
-리어 쿼터 패널
견적은 맴버볼트 부위만 몇백만원 돈 찍겠더군요ㅎ
그래서 공업사나 용접수리하시는분들 사이에서는 매그너스 맴버볼트부식으로인한
수리가 '효자상품'으로 통한다고...
토스카의 경우 매그너스와 동일한 부위에 부식되는 차량들이 일부 발견됨.
현기차의 녹도 명불허전이죠. 수년전 트라제XG탔을때는 녹이 올라오다못해
암세포마냥 퍼지더니 차 하부가 아예 썩어뭉게져버렸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간자(첫차였음) 타면서 녹에 구멍까지 뚫리면서 상처 크게 받고 현대로
갈아탔는데 녹으로 차가 삭아문드러짐ㅋㅋㅋ
쌍용의 경우 카이런이 뒷휀더 쪽부터 기포가 올라오면서 고질적인 녹발생.
쌍용레기놈들이 무상수리 요건을 엿같이 발표해서 일부차주는 억울하게
일부 유상수리하는 일이 생겼음. (이건은 소비자고발 방송까지 타게됨)
전 당시 무상수리요건을 살짝 넘긴상태여서 유상수리 대상자였으나 존나
싸워서 무상수리받음ㅋㅋㅋㅋ쌍용레기들은 항상 싸워서 쟁취해야함ㅋㅋ
이었으나 결국 비트라6단미션 스트레스로 이녀석은 중고로 팔았습니다....쩝
쉐보레로 바뀌면서 이제 고질적 녹은 없다던데 아무튼 결론은
르삼 빼곤 녹이 안나오는 브랜드를 못봤음.
-끝-
차이점이 있다면 현기는 본사차원에서 뭔가 대응책을 비교적 빨리 내놓긴 하는데 그게 언발에 오줌누는 수준인 경우가 많고(까스랜져 스티커, 수타페 실리콘떡칠 등) 대응책이 나오기 전까지 사업소에서는 '원래 그래요 걍 타세요'.
GM은 본사차원에서 대응이 엄청 늦고 사업소에선 대응메뉴얼이 없으니 자기들도 어쩔수없다는 말만 되풀이함.
크루즈 물샌다고 컴플레인 올라간지 몇년만에 누수킷이란게 생긴건지-_-
트랙스사고픈뎅
그런데 가격이 속상함 = 사면 호구인증
영맨한테 재고차 물어보니 모른다함
지방소도시인데 협력공업사 없어서 옆도시까지가서 수리받아야함
휴가내고 다음날 찾아야하고
대차도없고 친절은 안드로메다
친절은 르삼이고 정비망은 현대가 답이다
…전에 같은건으로 산타페 협럭공업사에서 처리해줌...
어느차든지 걍 타는 사람 나름인듯
그렇지 않은 현실~~
레조 소유했을 때 녹관련 문제가 하나도 없었는데, 언젠가 겨울에 눈 많이 오고 염화칼슘 많이 뿌려진 길을 주행한 후
귀찮기도 하고 춥기도 해서 그냥 놔뒀더니 (원랜 눈길 달리면 물로 한번 행궈주곤 했거든요)
달리면서 염화칼슙 튄자리로 추정되는 부분들에서 주근깨처럼 녹이 올라오더군요...
그 주근깨부근이 시간이 지나면서 부풀어 오르기도 하구요...
도장이 얇은 것인지, 아님 염화칼슘이 도장을 뚫고 들어가는 것인지...
추가로, 어느날보니 소리가 커지고 출력이 조금 높아지는것 같아서 정비소 가보니 소음기가 터졌더군요.
녹이 나서...
교체를 하는데, 정품보다 호환품이 더 싸고 좋더군요.
정품은 그냥 철로 만들어졌고(열때문에 도장이 안되는 부품이죠), 호환품은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졌고...
그래서 호환품으로 교체했더랬죠.
당췌 호환품이 정품보다 가격도 싸고 품질도 좋은것은 어이된 일인지... ㅡ,.ㅡ
2번은 부품 납품 업체가 크롬 도금시 표면세척을 제대로 하지않고 크롬 도금을 해서 생긴 문제인듯
성능상 문제가 없기 때문에 제조사(GM)은 부품 업체에 AS 요청을 못하는듯 하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보여지는 것을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저런것에 매우 민감한데...
미국 기업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가치관을 이해못하는듯...
3번은, 차량에서 녹이 난것이 아니라
스패너 녹이 차량 도장면에 뭍은것 같네요.
그냥 잘 닦으면 닦이지 않을까요?
쉐보레로 오면서 나아진 것 같으나 아직 진행 중인 것 같아서 차 살 때 많이 고민 해야함
엔카에 토스카 프리미엄6 매물들 보면 많이 벗겨져 있죠.
프6말고 아이신5단 걍 토스카는 저런거 없음. 크롬이 아니라 그런 가..
나름관리 잘했는데도 어쩔수 없네요
그러면 쉐보레인가요?^^ 토스카시절은 대우아닌가?? 프린스에도 쉐보레마크 붙이고 다닐판.ㅋㅋㅋㅋㅋ
내장재도 흉기나 쉐볼레 보다는 좋은 것 같고...
디자인이 좃 to the 망이고 심장병이라는건 함정...
부식율 높은 차는 일단 쓰레기 입니다.
저라면 유치장에 갈정도로 화가날것 같습니다
쉐보레라곤 스파크가 유일일한데 지금도 그리울정도로 좋았음
기아는 레이는 처음 구입했는데 부식이 여기저기 보이기 시작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