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미션중 가장 휠마력 휠출력이 수치가 표기 마력과 차이가 적은것은.
크루디 되겠습니다
2012년형 크루즈5는 최고출력 149.8마력, 최대토크 34Kg.m (표기마력 163ps, 36.7kg.m).
각각 8%안에 들죠.
기아차 기준으론 스포티지R 2WD는 6.5% 박에 차이가 안난다는.
메이커 발표 기준 184마력 40Kg.m의 토크
스포티지R은 다이나모미터 상에서 최고출력 172마력과 최대토크 37.4kg.m
입니다.
SUV인데도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이건 어느분이 이야기 하시던데.)
그리고 쉐보레 차량중 손실률이 가장 큰차는.......... 뚜둥.
보배드림의 중대결함차(터보차저 신품교환)인.........
모님의 차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9.5% 차이였나..
@리히토 잘은 모르지만 수동과 자동의 경우 기본적으로 반응속도가 다른것 아닌가요.
수동은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한데 비해서 오토는 그렇질 못하잖아요.
그리고 밋션오일이 제 효율을 발휘하려면 일정온도(80-90도)가 되어야 효율도 높아지는데 비해서.
수동은 미션오일을 직접적으로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효율도 높고.
엔진과 미션사이에 딸랑 클러치 하나있는 수동이랑(그것도 직결로 연결)
엔진과 미션사이에 토크컨버터를 한번 거처야하고 토크 증배를 하려면 일정 RPM
을 올리고 또한 그 이후 반응속도또한 수동처럼 제 입맛대로 조정할수 없으니.
(특히나 위의 크루디 미션. 흔히 말하는 반박자 느린 반응. +_+)
손실율이 표기마력보다 적다고 해도 수동과는 비교 불가 일듯 합니다.
물론 자동미션이 수동미션에 비해서 무게도 더 나가기도 합니다만.
그런데 크루디의 경우 수동과 자동 무게 차이가 10kg밖에 차이가 안난다는 함정. ,
세단 기준 수동 1,465kg VS 자동 1,475kg)
자동미션인 경우 락업클러치로 일정 조건(유온,엑셀포지션,기어단수등)하에서 직결도 하긴 합니다만,
조건만 안 맞으면 바로 풀려 버리고 이건 이 분야의 전문가가 있었으면 좋겟네요.
저는 그냥 대충 제가 아는 상식한도내에서 말하기 때문에 정확히 알지는 못해요.
대충 위의 용어는 예전에 차량 수리하다보니. 좀 듣게 되고, 직접보고 정보를 찾다보니. 그렇더군요.
기억나는 토크 컨버터는 현대 54번. 원웨잉 클러치, 마그네틱,디스크등이 기억나네요. ㅋ
보령미션중 가장 휠마력 휠출력이 수치가 표기 마력과 차이가 적은것은.
크루디 되겠습니다
2012년형 크루즈5는 최고출력 149.8마력, 최대토크 34Kg.m (표기마력 163ps, 36.7kg.m).
각각 8%안에 들죠.
기아차 기준으론 스포티지R 2WD는 6.5% 박에 차이가 안난다는.
메이커 발표 기준 184마력 40Kg.m의 토크
스포티지R은 다이나모미터 상에서 최고출력 172마력과 최대토크 37.4kg.m
입니다.
SUV인데도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이건 어느분이 이야기 하시던데.)
그리고 쉐보레 차량중 손실률이 가장 큰차는.......... 뚜둥.
보배드림의 중대결함차(터보차저 신품교환)인.........
모님의 차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9.5% 차이였나..
현대 차량인 경우 잘 모르겟어요.
만약에 7~8%급 손실률이라면..궅이 수동 선택할 이유가...+_+
수동은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한데 비해서 오토는 그렇질 못하잖아요.
그리고 밋션오일이 제 효율을 발휘하려면 일정온도(80-90도)가 되어야 효율도 높아지는데 비해서.
수동은 미션오일을 직접적으로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효율도 높고.
엔진과 미션사이에 딸랑 클러치 하나있는 수동이랑(그것도 직결로 연결)
엔진과 미션사이에 토크컨버터를 한번 거처야하고 토크 증배를 하려면 일정 RPM
을 올리고 또한 그 이후 반응속도또한 수동처럼 제 입맛대로 조정할수 없으니.
(특히나 위의 크루디 미션. 흔히 말하는 반박자 느린 반응. +_+)
손실율이 표기마력보다 적다고 해도 수동과는 비교 불가 일듯 합니다.
물론 자동미션이 수동미션에 비해서 무게도 더 나가기도 합니다만.
그런데 크루디의 경우 수동과 자동 무게 차이가 10kg밖에 차이가 안난다는 함정. ,
세단 기준 수동 1,465kg VS 자동 1,475kg)
자동미션인 경우 락업클러치로 일정 조건(유온,엑셀포지션,기어단수등)하에서 직결도 하긴 합니다만,
조건만 안 맞으면 바로 풀려 버리고 이건 이 분야의 전문가가 있었으면 좋겟네요.
저는 그냥 대충 제가 아는 상식한도내에서 말하기 때문에 정확히 알지는 못해요.
대충 위의 용어는 예전에 차량 수리하다보니. 좀 듣게 되고, 직접보고 정보를 찾다보니. 그렇더군요.
기억나는 토크 컨버터는 현대 54번. 원웨잉 클러치, 마그네틱,디스크등이 기억나네요. ㅋ
특히나 가속시는 손실률이 늘어날꺼 같네요....
결국 연비를 위해서는 DCT가 쵝오군요....
현대차는 20% 정도.. 가솔린 승용기준
20%라면 결국 수동대비 20%의 연비랑 출력이 손실되는거죠??
우선 토크컨버터 기반 오토는 수동대비 좀 무겁습니다. 오토밋션이 발전하면 수동밋션도 발전합니다.
암튼 그렇군요....현행 건식 DCT는 토크가 25.5kg.m이 한계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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