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한국토종개 13.11.17 00:06 답글 신고
    후손은

    무쏘
  • 레벨 대위 3 steveaustin 13.11.17 00:07 답글 신고
    코란도훼미리의 후손은 무쏘죠
  • 레벨 중사 3 뿡뿡빵빵 13.11.17 00:16 답글 신고
    코란도 초장기 모델이 생각나네요 ㅎㅎ

    후손은 무쏘 아닐까요 ㅎㅎ
  • 레벨 하사 3 안동TurboS 13.11.17 00:27 답글 신고
    엔진음시끄럽죠..
  • 레벨 대위 1 홍수빈 13.11.17 00:37 답글 신고
    푸조엔진??
  • 레벨 일병 그러니까설라무네 13.11.17 04:27 답글 신고
    저는 코란도 페밀리는 쌍용차 의 시작이라기 보다
    거화 자동차 의 끝이라고 봅니다.

    출시 당시 분위기는
    차 매니아 인 쌍용 오너가 인수했을때 딸려왔던 프로젝트 였으나
    외부 패널이고 뭐고 상당히 엉망이라 창피하지만 어쩔 수 없으니 출시 한다.
    는 분위기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무쏘부터 밴츠 라이센스 하에 철저한 벤츠 의 터치속에서 개발되었으나
    수작업 시대부터 버티어 오시던 생산라인 의 분들의 마인드까지 변화 시키지 못해
    대량 생산품의 품질관리 이루어지지 못해 폭망한 대표적인 케이스죠.

    win win 도 모자라는 분위기에 조립 완성도 떨어지는 제품 계속 만들어 회사 기울자
    피해자 라고 모든 영역에 호소하며 노조 탄압 등등의 이슈화 되었으나
    스스로를 포함한 모두에게 안타까운 일이지요.

    경영자 입장에서는 한없이 돈을 투자하는데 수익 안나고 좋아질 기미도 안보이고
    노동자 입장에선 예전엔 널럴했는데 조여오지좀 마, 분위기였던걸로 기억합니다.

    무쏘는 초기 품질 안정을 위해 독일 부품이나 해외 부품 많이 사용했음에도
    어처구니 없는 고장이 많았죠. 예를 들어 에어크리너 유격으로 모래 나 이물질이
    들어와 엔진이 고장나거나 전기식 4륜 부위에 물이 침투해서 유니트를 홀라당 태워
    먹었다는등...

    코란도 패밀리는 출시 초기부터 측면에서 사이드를 노려보면 철판 울어있는게 보였던 차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판단하는건데 칼리스타 또한 영국 노동 운동의 끝을 본 차죠.
    이름만 사온거라고 봐야죠. 영국 생산품의 조립 품질은, 영국 메이커가 대부분 사라진 이유와
    일맥 상통하다고 봅니다.

    쌍용에서 알루미늄 팬더니 뭐니 개발했지만 외국 의 수요는 없고 국내 수요도 없으니
    손해는 눈덩이처럼 커졌죠. 올라간 엔진도 그라나다V6 에 들어갔던 엔진으로 알고 있는데
    당시에도 한참 오래된 엔진이라 수요도 없는데 새로운 엔진을 올린다는건 무리였죠.

    저는 진도 모피 모씨가 이야기하는것처럼 잘나가는 회사를 쌍용이 망친거라고 보지는 않습니다.
    IT 기업 넘기는것처럼 타이밍 맞추어 잘 넘긴거라고 봅니다.

    이런 의견도 있다 였습니다.
  • 레벨 상사 1 OTL 13.11.17 12:39 답글 신고
    푸조엔진 RV모델 코란도훼밀리가 첫차였는데
  • 레벨 대령 3 제임스77 13.12.07 02:33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