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박아사탕 13.11.20 17:50 답글 신고
    코털 좀 깎지...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7:51 답글 신고
    ㅋㅋㅋ진짜 그러네요...근데 쓰고보니 엄청 기네요...ㅡㅡ;;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7:53 답글 신고
    아뇨...^^지금은.....세르지오 호야??입니다..생긴게 별로 ...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7:57 신고
    @STUTTGARTBENZ 그양반 죽었어요???+_+ 오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21:49 신고
    @좆선나라남성본부 z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 레벨 대위 2 아가씨잠깐만요 13.11.20 17:51 답글 신고
    선추천 후감상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7:5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_+
  • 레벨 중장 봉탄고학생주임 13.11.20 17:51 답글 신고
    문제는 쉐ㅅ....아 아닙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7:53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
  • 레벨 중위 1 긍정복음 13.11.20 17:53 답글 신고
    본가에서 신형엔진/미션을 안준다 캅니다... 이게 문제..ㄷㄷㄷ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7:57 답글 신고
    그냥 경제 원리라면 주고도 남을꺼 같습니다...

    문제는 4기통은 오펠이 담당하고 있고요....

    오펠은 Gm대우를 싫어합니다...-_-;;;이게 가장큰문제...
  • 레벨 중장 쏘랭이12년타기 13.11.20 17:55 답글 신고
    체계적인 분석이군요.. 잘봤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7:58 답글 신고
    ^^아~~감사합니다~~졸글인데....;;
  • 레벨 소장 공신력무김피디 13.11.20 17:58 답글 신고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추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8:1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_+ 좋은밤 되시길~!!!
  • 레벨 병장 바스카 13.11.20 18:01 답글 신고
    안그래도 나중에 차사면 말리부 생각중인데 엔진을 이따구로 만들어서 팔면 곤란한데 말이죠 ㅜ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8:11 답글 신고
    앗싸리 한국GM에서 개량하면 좋겠지만...

    오펠이나 글로벌 GM에서도 허락 안할껍니다....

    유럽에서는 B급 시장 공략용으로 자리잡으려 하는거 같네요...
  • 레벨 원수 95Y3GLS 13.11.20 18:05 답글 신고
    오...정성이 묻어나는 글이군요...추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8:13 답글 신고
    졸글인데 감사합니다....ㅎㅎㅎ+_+

    좋은 밤되시길...
  • 레벨 대장 하츠네미쿠쨔응 13.11.20 18:06 답글 신고
    난 저거 비하인드 스토리 다 아는데...... 말 못함 대우 브랜드 폐기한거 자체는 GM으로서는 좋은 선택이었고 어차피 국내에서도 대우라는 이미지 떄문에 대부분 사람들이 쉐보레 앰블럼으로 교체하기 때문에 대우브랜드 폐기 자체는 적절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8:13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쪽지 주세요...+_+

    궁금해요.....근데 대우브랜드 폐기가 능사는 아니었다는거 같아요...

    Gm이 언제 발뺄수 있는데..그래도 믿는구석이 있어야..ㅡ.ㅜ

    허기사 수출도 대우안쓰는데 먼의미가...ㅉㅉㅉ
  • 레벨 대령 3 멀뚱멀뚱 13.11.20 18:07 답글 신고
    대우를 부활시켜라

    추천1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8:14 답글 신고
    +_+차라리 이왕 이렇게된거..대우 개발능력 다시살리고...

    저가차 시장이나 공략하는게 어떨까요??

    경차도 만드는 판국인데 저가차 못만들까?? 하는 고민지...ㅋㅋ
  • 레벨 준장 미생 13.11.20 18:29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9:4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미생님..^^
  • 레벨 대령 3 사일런트샤프트 13.11.20 18:30 답글 신고
    프**안에 꽤 참신한 분석이 있더군요.
    어디서 생산하던 주주의 이익만 되면 최선이다.
    딱 이분위기 이죠.

    그리고 현재는 통상임금과 맞물려서. CPV였나?. 한대당 생산비용을
    그냥 한국에 높게 책정해서.. 문제가 되고 있고.. ㅋ
    멀쩡한 회사 통상임금 패소할 경우(뭐 패소는 기정사실) 충당금 8,000억원인가
    교묘하게 회계처리 해놓고..

    지엠이 양아치 짓은 하루 이틀도 아니고.
    오펠도 핵심 4개 공장 벌써 지엠손으로 들어갔죠..
    네델란드였나. 지엠유럽노조산하의 공장한곳은 예전에 폐쇄된적도 있고.


    추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9:44 답글 신고
    방금 찾아서 봤습니다....ㅎㅎㅎㅎ

    미국 오바마 때문인건...제 예상이 맞았네요....ㅎㅎㅎ
  • 레벨 병장 엑스트로 13.11.20 18:46 답글 신고
    추천드립니다

    gm 관련업종 종사자로써 맥을 정확하게 집어주신 것 같네요ㅋㅋ

    앞으로 한국gm도 현기차처럼 주간 2교대 근무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나마 부평공장이 버티고 있어서 그러지

    군산공장 같은 경우에는 말씀하신 것 처럼 ckd물량에 의존성이 굉장히 높아졌다 합니다.

    작년대비 기존 크루즈와 올란도 모델도 수출량이 현저하게 낮아졌긴 합니다만 이보다 걱정인건 지역경제가 벌써부터

    휘청휘청 거리는게 느껴질 정도로 분위기가 많이 다운된 것도 사실입니다

    이로인해 1,2,3차 업체들까지 고스란히 전가가 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쉐보레 브랜드 런칭 이후에 좀 나아가는 가 싶더니

    회사의 오너가 외국계이다보니 정치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어쩔 수 없이 감내해야하는 부분이 큰 거 같네요.

    자동차 메이커 마다 해외 시장에서 눈치밥 먹어가며 내수시장 차별하는 게 병맛이긴 합니다만

    그건 어느 브랜드나 다 피차일반일 것이고, 토종브랜드가 다 나가 떨어진 마당에 국내 자동차 메이커사에서 어느정도 상생의

    길을 모색해서 내수시장 및 해외시장에서도 크게 도약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9:45 답글 신고
    ㅡ.ㅜ 아 진짜...차라리 그때 삼성하테 넘어가는게?? 나았을라나요??

    어찌되건 우리힘으로??

    삼성도 쫌 양아치같은 회사긴한데...
  • 레벨 중사 3 슈퍼토마토 13.11.20 19:22 답글 신고
    GM본사에서 소형차 연구/개발/생산 담당을 한국GM으로 줫음하네여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9:46 답글 신고
    벌써 인력다 빼가기 한거 같더군요...-_-;;

    GM 양아치들 머리선...절대 좋은차 못나옵니다...
  • 레벨 중사 3 슈퍼토마토 13.11.20 20:36 신고
    @리히토 얘네도 상하이자동차랑 별 다를게없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20:44 신고
    @리히토 그런거 같아요....어차피 우리랑 피가 섞인것도..평행 우리랑 같이 할놈들도 아닌데..ㅉㅉ
  • 레벨 중사 2 드로이드4 13.11.20 19:22 답글 신고
    스파크 후속만 확정이고 나머지는 불투명하다고 봐야되겠네요.

    이러면 이제 나중에 쉐보레차 팔 때 국내생산 안하고(스파크 제외) 수입할 가능성이 농후해지겠지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9:47 답글 신고
    ㅡㅡ;;;그렇다고 봐야겠죠?? 결국 생산라인은 뜯어서 중국이나 개도국쪽으로 보강할꺼 같고...

    한국쪽 부품사가 경쟁력이 있을때까지만...반조림품 생산했다가...

    그저그런 Gm의 공장중 하나가 되겠죠...........아오....나쁜 놈들....

    죽은놈 살려놨더니...
  • 레벨 하사 1 훈이짱아빠 13.11.20 19:28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읽고보니 꽤 긴데 짧게 느껴졌네요. 누군가 인수해서 새롭게 태어나면 좋겠네요. 글잘봤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19:48 답글 신고
    전......+_+폭스바겐이.....ㅋㅋㅋㅋ 근데....Gm은 공장설비까지 뜯어다 팔아버릴 놈들이라는......

    아...진짜 답답하네요...실력도 아닌....노조파워에서 밀렸다니...-_-
  • 레벨 하사 1 아짱도리 13.11.20 20:31 답글 신고
    모처럼 보배에서 본글중에 보람이 있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20:42 답글 신고
    졸글인데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2 설유지 13.11.20 20:35 답글 신고
    신형 스파크 만들정도의 열정으로 한국만의 차를 개발하고 엔진도 개발하면 성공할듯 합니다
    오펠이 태클걸면 오펠 그 이상의 차를 만들어야 할듯~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20:44 답글 신고
    문제는 우리가 임의로 할수없다는 것이죠....

    미국 경영진이 OK싸인 떨어져야 개발도 할수 있습니다....

    경차 엔진조차 오펠이 개발했는데...

    한국한테는 아에 엔진파트를 정리해버린거 같더군요...
  • 레벨 대위 2 설유지 13.11.20 20:35 답글 신고
    신형 스파크 만들정도의 열정으로 한국만의 차를 개발하고 엔진도 개발하면 성공할듯 합니다
    오펠이 태클걸면 오펠 그 이상의 차를 만들어야 할듯~
  • 레벨 대령 2 소머리해장국 13.11.20 21:00 답글 신고
    그렇군요. 한국GM 분위기가 어떤지 정말 제대로 알 수가 없었는데 저런 이유가 있었네요....

    이러나 저러나 한국GM이 샌드위치처럼 꽉 끼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것 같아 정말 안타깝네요....

    분명 자체 엔진개발 능력이 있을텐데 본사허락과 오펠 눈치 때문에 못하는 것 같고 참.....

    정말 10년 정도 흐르고 나면 현재 판매되는 대부분의 차종이 단종되버리고 스파크같은 경차랑 파생차종만 생산하고

    그저그런 준중형, 소형차만 만들어 해외에 갖다 파는 수출기지만 되어버릴 것 같아 씁쓸하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21:04 답글 신고
    엔진쪽 인력이 대거 두산쪽으로 옴긴거 같더군요...경차엔진조차 이번에 오펠에서 나왔는데...

    이제 한국GM쪽 인원은 필요가 없겠죠...안타깝습니다....

    그냥 한국은 자신의 노력과 실력이 아닌 정치파워로 무너지는군요.....
  • 레벨 소위 2 똥침놓으면풀악셀 13.11.20 21:54 답글 신고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21:5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좋은 하루 되시길!!
  • 레벨 중사 1 스티브갑스 13.11.20 22:25 답글 신고
    GM이 왜 대우를 인수했을까요? 땅덩어리 작고 기름값 비싼 이나라는 소형차만큼은 잘 만든다고 정평이 나있었죠. 세계가 고유가로 흔들릴때 미국 빅3의 하나인 공룡 GM은 월드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소형차개발에 뛰어듭니다. 그게 GM대우의 시작이구요. 당연히 경소형차를 연구개발하는 곳으로 원래 정해져있었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글을 쓰신분의 의도를 모르겠네요. QM3 가 프랑스에서 수입되듯 시장원리입니다. 지엠대우에서 이차저차 만들어 판매하는 것보단 완성도 높은 소형차만 개발하여 전세계에 판매를 하는게 효율극대화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0 23:09 답글 신고
    아뇨 소형차를 개발하는건 좋은데....

    Gm대우가 결국 점점 버림받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제 gm에는 연구원도 얼마없다고 하네요...

    소형차는 잘만들지만 미국의 정치적 상황때문에 한국Gm의 수출길만 막혀서...

    장군 멍군인 상황이죠...결국 저가 소형차 개발 노하우만 털린격??
  • 레벨 병장 starscream 13.11.20 23:11 답글 신고
    항국지엠 직원같으네요. 넘 잘아시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1 00:02 답글 신고
    그냥 기사들 조합한 수준입니다..^^;;
  • 레벨 원사 3 후루뚜뚜 13.11.20 23:46 답글 신고
    병맛같은 상품성 차가 한국에서 먹힐리가 없죠
    스파크 앞문 손잡이만 봐도 꾀 불편 합니다

    튼튼한 샤시는 오펠 설계이지 않습니까

    색안경 끼고 보는것 보단
    경영자로서 굳이 투자를 하여
    글로벌 모델이 아닌 한국 개발 모델을 위해
    돈쓰지 않을테고
    한국 개발 모델이 글로벌에서 먹히는 것도 아니고

    애초에 소형차 생산공장으로 생각 했던건데
    이제와서 권리 주장은 좀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제가 경영자 여도
    이도저도 아닌 한국gm의 개발 능력을 밀어 줄 일이 없죠
  • 레벨 원사 3 후루뚜뚜 13.11.20 23:58 답글 신고
    한국gm이 나중에 개발이 아닌 계발 할수 있는 권한이라면
    폭스바겐-스코다
    상황과 똑같지 않을지.....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1 00:08 답글 신고
    저도 개인적으로 시크릿 도어레버랑 오도방이 게기판은 별로인데...-_-;;
    해외에서는 또 호평을 받는 부분이니....또 머라하기 그렇네요...;;;

    쉐보레의 상품성이 미국에 맞게 제작된거 같은데 아무래도 그런거 같습니다...
    (미국 취향은 호불호가 갈리죠)

    암튼 중요한건 R&D능력도 중요하지만...당장 먹고살 일꺼리를 뺏겼다는 것이죠...

    지엠대우시절 소형차들은 미국에 열심히 수출해서 생산라인 팍팍돌고 국내시장 별신경 안써도 라인은 잘만 돌아갔지만....지금 생산성과 기업의 이익이 아닌....순 정치적인 논리로 돌아간다는 것이죠...

    경영자라면 한국공장을 활용하는게 맞습니다...
    위에 써놨듯이 한국은 훌륭한 소형차 생산기지죠...

    근데 북미 오바마 땜시 오더도 뺐기고...유럽은 견제로 제대로된 상품성을 가지기 어렵죠....

    중간에서 우리는 힘도한번 못쓰고 봉인되체 그냥 그렇게 절름발이가 되니..안타까운거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1 00:18 신고
    또 아베오 이하는 한국에서 주로 개발한거 맞습니다...

    문제는 수출위주로 제작한거같고 또 그렇게 계획을 했는데....;;;

    갑자기 미국내 정치적인 이유로 한국에서 수입해서 판매하는걸 미국내 생산으로 바뀐거죠...

    미국 경영자들도 크루즈랑 아베오를 자기네 나라에서 생산하는게 맞냐?? 의문을 품더군요......

    물론 미국인들 일자리를 주지만 문제는 소형차를 생산하기에 너무 비싼 인건비가 문제죠....

    암튼 오바마가 미국차 한국에서 안사준다고 쌩 난리를 치고...ㅡㅡ;;

    파산한 Gm는 눈치때문에 적자볼지도 모르는 소형차 공장을 미국에 또 건설하고...

    한국지엠은 찍소리도 못하고...그냥 자기들 일꺼리 다 뺐기고...

    그렇다고 아베오나 크루즈가 한국에서 먹힐 상품성을 가진것도 아니고...

    그게 답답해 쓴겁니다...
  • 레벨 일병 dreaminfilm 13.11.20 23:58 답글 신고
    한국GM에서 만들어내놓는 자동차가 기형적인 조합이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어떤 부분은 최신기술로 만들어놓고 나머지 부품은 구세대 부품 계속 울궈먹는 식으로
    말도 안되는 황당한 조합으로 이루어진 자동차를 내놓고 있다는 얘기였죠.

    결국 문제는 미국본사의 지시에 따른 개선만 가능하니 정상적인 투자와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고
    그 결과 문제투성이 부품이 있어도 즉각적인 피드백과 수정이 안된다는거겠죠.
    구형엔진 계속 울궈먹고, 불만이 빗발치던 미션이 3~4년동안 방치되고.. 다 같은 문제인거죠.

    결국 자체개발능력 없는 아시아용 생산기지로만 써먹겠다는건데
    (그것도 산업용 전기요금 정상화되거나 법인세 올라가거나 비정규직 인권 정상화되면 금방 먹튀해버릴테고)
    제가 보기엔 한국국적이라는 정체성을 잃어버린 순간부터 예정되어진 운명인것 같습니다.
    남의 나라 회사에다가 곡간열쇠까지 다 쥐어주고 자립할수 있게 키워줄 자본은 애초에 없습니다
    미국처럼 아예 국영화를 하던가 국민공모주라도 발행해서 국민기업화하던가 했어야 했죠.
    (물론 그당시 상황에선 생각조차 거의 불가능한 일이긴 했지만..)

    요즘 정권에서 선진화라는 말로 포장해서 민영화 또다시 얘기하고 있는데
    어떻게 듣기좋게 포장하든 간에 결국은 한국국적의 산업기반을 글로벌자본에게 넘기는 짓입니다.
    대우자동차와 같은 운명을 걷게 될겁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1 00:11 답글 신고
    맞습니다...차라리 대우브랜드를 어떻게든 살리거나...

    그런기업이 있는지는 모르겟지만...먹튀사례가 거의없는 기업....

    아니면 국내기업 컨소시엄?? 같은 것으로 어떻게든 우리가 운용했어야 했는데...

    르노삼성은 부산공장을 어떻게든 운용하려하는데...

    허기사.....미국 GM은 역시 한국생산품을 사려했지만....;;;정치적이유가 컸죠....

    오바마가 한국에다 자동차 수입안한다고 지랄하고(미친놈 미국차는 전세계서 인기없는걸 어쩌라고??)

    북미에 공장만들게 눈치나주고....미국에서도 말이 많다네요...Gm의 고인금으로 소형차 생산이 말이되냐고...ㅉㅉㅉ
  • 레벨 상사 1 란지킴이 13.11.21 00:05 답글 신고
    수고하셧슴다!!츄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1 00:1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좋은 하루되시길...
  • 레벨 소장 iPod 13.11.21 02:13 답글 신고
    리히토님 글은 역시 보기 너무 편하고 좋아요~~~
    추천 놓구갑니다.
    잘보았습니다. 안타깝네요.. 오범하형 임기 끝나고도 가능성은..없겠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1 08:56 답글 신고
    아이포드님 감사요....ㅋㅋ오바마인지 오함마인지...

    그양반 덕분에....한국GM도 미국Gm도 결국 독배를 마실꺼 같네요...
  • 레벨 하사 1 야메떼요 13.11.21 09:27 답글 신고
    어우..뻘글이 만무하는 가운데..이런 좋은글... 감사합니다...
    한국지엠이 잘해서 현기를 좀 압박했음 좋겠는데..현실은....
    추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1 10:03 답글 신고
    일단 많은 이해 당사자들의 직장이 걸렸으니..내수건 수출이건..일부터 따오는데 1차 같네요...T^T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3.11.21 11:49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1 13:03 답글 신고
    ^_^;;
  • 레벨 원사 2 갈아마셔버린 13.11.21 13:03 답글 신고
    알페온은 저 가격에 살수 있는 나라는 우리나라뿐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1 13:27 답글 신고
    그렇죠....근데 알페온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지만...

    당장 대우는 저가소형차 중심의 회사라...어찌되건 그걸 팔아야 답이 나옵니다...
  • 레벨 대위 3 일팔스파이더 13.11.21 18:53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2 00:2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_+
  • 레벨 상병 c청주b만원행복 13.11.22 12:41 답글 신고
    리히토님 긴글 잘 봤습니다....제가 타고있는 차가 크루즈인데 내년하반기 내후년 상반기 말리부 넘어갈려고하는

    1인이었는데 심각히 고민을해야 할것 같네요....현기는 싫고 그럼 남는거는 르노인데...

    쉐보레 올라오는 기사는 많이는 아니지만 눈에 띠는건 읽고있습니다만 심히 걱정이네요....저야 구매자 입장이지만

    쉐보레와 연관된 모든 사람들이 많이 걱정이 됩니다.

    우리 정치권도 좀 말로만 글로발 떠들지 말고 내실을 다지면서 각 기업이 필요료 하는걸 지원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어떤분 말씀처럼 민영화가 모든걸 좋게해주는게 아닙니다...민영화는 모든게 이익이 없으면 접을수 있고 또한 가격

    역시 마음대로 할수 있다는걸 잊어선 안됩니다...

    리히토님 수고 많이 하셨고요 점심식사 맛있게 하시기 바랍니다..

    가정에 행복과 웃음이 늘 충만하시고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2 21:2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가까운곳에 사시는 분이네요...같은 충청권...

    자본의 논리로 모든것을 해결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그것은 탐욕으로 인간사회를 해결하자는 심리죠....

    매우 위험합니다....전 한국기업이 외국에서 비윤리적 기업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더욱이 그곳에서 사이좋게 지내길....

    왜냐면 그렇게 사회적으로 공헌을해야 그사회랑 기업이 같이 성장하는 것이죠...

    자본주의의 국가인 미국에서 그것도 Gm의 행태란....

    정당하게 일해서 돈벌려하지 않고 우리정부 삥뜯어 그걸로 어찌되건 연명하려 하는거 같네요...

    타국가에서도...
  • 레벨 소장 ㅜㅜ 13.11.22 13:52 답글 신고
    이런글 잘 안 읽고 추천도 잘 안 하는데
    진짜 잘 관찰하시고 글도 잘 쓰셨네요
    잘 읽고 갑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2 21:2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졸글인데...;;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3.11.22 15:29 답글 신고
    저도 GMK의 내부사정을 좀 알긴하는데..결론은
    지엠이 한국내수시장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한채 서둘러 들어온게 첫번째 문제고.
    두번째는 과거 대우-GM의 합작관계의 문제점때문에 김우중이가 GM지분을 사들임으로써 대우자동차로 독립한건데 그 폐해를 지금 다시 겪고잇다는 점
    세번째는 미국 내부정치적 문제와 한국내 기업관련 문제가 엮어져 있다는점..
    간락하게 요약햇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2 21:25 답글 신고
    일단 오바마의 땡깡이 진짜 어이없었습니다....

    미국차 싫어하는 나라가 우리뿐?? 우기가 무슨 보호무역이라도 했나??ㅎㅎㅎㅎ

    이래저래 안되니깐 한국지엠의 쉐어를 뺐어갔는데...

    독이 될껍니다....절대 수익안난다에 한표입니다..

    더더욱이나 아베오는 적자볼껄요??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3.11.22 15:32 답글 신고
    여기 쉐슬람때문에 한국지엠이 빨리 문닫고 나가는게 좋지않을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지엠이 한국내수시장을 처음에 물로보고 들어왔죠...
    말도안되는 상품력 고작 안전도 하나 가지고 한국소비자들을 "저런차를 사는 한국인들은 멍청이" 판단하는 우를 과거 대우시절과 마찬가지로 범하고 잇다는 거죠.
    미국본사애들은 한국인들이 왜 현대차를 좋아하는지 그걸 이해하려고 하지않습니다. 오직..
    미국차가 최고다....
  • 레벨 상병 c청주b만원행복 13.11.22 15:53 답글 신고
    날씬날씬님 쉐스람,현기차,르노 이런게 중요한게 아니죠....어느 사이트나 가면 자기가

    타고 있는차가 제일 잘났가고 하는데 가장 중요한거는요 내가 타고있는 차가 문제가

    발생됐을때 자동차 메이커를 떠나서 같이 힘을 실어줘야 하는게 중요한 겁니다.

    차량 가격이 1 ~ 2백하는것도 아니고 1천 ~ 3천대에 차를 구매해서 타는데 얼마되지

    않아서 녹이 발생한다든지 이런걸 보고 같이 대응을 해야지 뭐 현기차가 나쁘다

    아니 쉐보레가 나쁘다가 중요한게 아닙니다.

    어떤차를 구매하는건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걸 이래라 저래라는 아니라는거죠................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3.11.22 16:05 신고
    @c청주b만원행복 GM측의 한국소비자들을 대하는 태도가 소위 불량(?)한데 그걸 감싸주는게 이상하지 않나요? 현대기아의 사소한 것에도 폭발적인 감정을 보이면서....한국소비자들이 지엠본사의 한국에 대한 인식을 고쳐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지엠은 한국자회사를 통해 한국인들을 고용하고 산업생산을 이어가고 있지만 미본사의 한국에 대한 편협한 인식으로 한국지엠이 소위 몰락의 길을 가고있다는 말입니다. 한국민을 얕보는 외산업체(물론 BMW등 수입업체 포함) 단단히 버릇을 고쳐줄 필요가 있습니다
  • 레벨 상병 c청주b만원행복 13.11.22 16:31 답글 신고
    날씬날씬님 반갑습니다...님 말씀에 공감합니다....쉐보레도 문제지만 현기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그나마 하나더 선택할수 있는게 있어야 현기도 조금은 신경을 더 쓰지 않을까요?

    처음부터 대우를 지엠에 줄께 아니라 삼성에 줬어야 했는데 멍청한 김?중이가 돈 받아쳐먹고

    삼성을 팽을 시켰죠? 현재 쉐보레도 문제지만 현기 역시나 마찬가지 입니다...

    없어질래면 현기역시 같이 사라지고 그냥 수입만 하는게 좋겠죠..극단적으로 야기한다면 말이죠.

    전 쉐보레든 현기가 중요한게 아니고 각자 취향에 맞게 구매를 하지만 문제가 발생됐을때 같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야기를 한 겁니다....제가 제임을 편든게 아니고요....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3.11.22 18:09 신고
    @c청주b만원행복 삼성에 넘겼으면 더 큰일나죠. 아직도 삼성이 자동차 했다면 지금과 달라질것이다. DJ정부가 김우중이를 죽엿다 이러는 헛소리들이 많은데, 자동차산업에 대해 몰라서 하는소리입니다. 자동차산업은 전자산업과 달리 부싱 하나 설정에 따라 차량의 특성이 달라지고 동일한 부품을 사용하더라도 어떻게 셋팅하느냐에 따라 거동이 틀려집니다. 동일한 보쉬ESC를 사용하는 베리타스와 K7의 제어특성이 다른거랑 같습니다. 삼성은 수입해다 정성껏 만들엇을 뿐이지 그게 삼성의 기술도 아니고 단지 일본의 기본베이스 테크니컬이 뛰어남에 다른 차이지 삼성자동차 자체가 그걸 소화할 능력도 없고 차기 자동차를 독자적으로 만들 기술력 자체도 없는 것입니다. 그런데 삼성이 인수했다면 달라질거라구요? 대우가 왜 망했습니까? 기술이 없어 사다썼기 때문입니다. 대우가 95년부터 대폭 달라진 품질을 내세우는게 아카디아 조립생산과정에서 한수 배웠습니다. 특히 전자제어랑, 차체기술..그런데...그걸 제대로 소화 못했죠..삼성은 그걸 소화할수 있을까요? 중형차만 20년넘게 생산한 대우가 못한걸? 이제 갓 몇년 한 회사가?
    현대/기아,한국지엠,쌍용 모든 회사가 소비자 무서운줄 알아야 합니다. 그렇지 못하면 내팽겨 쳐야죠..
  • 레벨 이등병 wj0987 13.11.22 21:28 신고
    @c청주b만원행복 말이 안되는게 당시 삼성이 적자에 그룹이 흔들리는 상황인데 대우를 인수해요
    삼성이 포기한 후에 대우가 넘어갔어요
    대우역시 구조조정 남들 다 하는데 오히려 확장하다 망한겁니다
    그리고 설령 여력이 되어도 삼성이 대우 인수 안하지요
    삼성은 기아를 흔들어 먹으려고 했어요
    당시 대우 마켓이나 기술력 기아와는 넘사벽이었어요
  • 레벨 상병 냥꾼 13.11.22 17:51 답글 신고
    쥐엠이야 외국자본이라 쳐도
    자국민들을 호구로 아는 흉기가 더 문제죠.
    80년대, 90년대 자국민의 고혈로 성장한 기업이
    국민의 피를 짜서 외국민들 좋은차 주고 자국민들은 에어백도 안터지는차 더 비싸게 팔고....
    입에서 욕나오네...
  • 레벨 병장 액션아기곰 13.11.23 13:13 답글 신고
    타보지도 않은 사람이 이딴 소리 나불대지
  • 레벨 대령 3 내푸른하늘 13.11.22 18:31 답글 신고
    이러다가 준준형 이상 생산 안하고 미국에서 들여와서
    판매 A/S 창원공장 구조조정 정규직 비정규직 빼면
    창원생산 안하겠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2 21:27 답글 신고
    쫌 지켜봐야할꺼 같다요...

    문제는 미국에서 생산하는 크루즈나 아베오가 수익이 안난다는 설이 많아요...

    지엠의 시장 장악력은 좋아졌을지 모르겠지만..현재 또 적자로....;;;

    크루즈 아베오의 미국생산이 가장 큰원인일껍니다...
  • 레벨 상사 2 스틴 13.11.23 01:40 답글 신고
    이제 다시 한국건너와서 살려고 발버둥 하다가 그냥 다시 외국 나갈려고 하는 저로써는.......


    솔직히 공감이 안갑니다.....처음에는 공감으로 읽어 내려가다가............ 좀 이상한게 많네요.

    처음 시작은 팩트부분으로 말씀하시는데

    나중엔.....모르는 사람이 보면 잘못 믿어지게끔 되어있는게....좀 그렇습니다.


    특히 오바마 부분......그리고



    오히려 현대때문에 아쉽게 된게 더 많은 부분인데.....대우, GM, 쉐보레 탓 하는게 조금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FTA.........과연 누굴 위하고 뭐가 국민에게 좋은 부분 일까요?
    차라리 FTA 가 아니라 GTA로 하지 그랬어요....


    제 말부터가 정리가 안되네요 ㅠㅠ


    현대의 로비.....진정 해외거주자분들이라면 아실겁니다.




    현대.....제발 고마하자.....마이 뭏따 아이가.......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3 13:07 답글 신고
    현대라 Gm이나 어차비 정부보호아래 커온 기업입니다...

    문제는 거기에 종사하는 사람들이죠...기업은 욕을 많이 먹지만...

    거기서 일하는 사람은 그냥 한가족의 가장일뿐이죠...

    문제는 우리는 아엠에프 이후 기업의 수익 = 사회의 이익이라는 믿음에 사로잡혀서...

    기업의 자율성을 최대한 줫지만...결과적으로 우리한테 그렇게 기업의 자율성을 주입한 미국역시 정치적인 이유로 Gm을 묶어두고있죠...

    그게 수출의 발목을 잡는 부분입니다...

    금융위기 이전까지만해도...한국지엠은 문제없는 회사였죠..먹튀 논란도 없었고...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3.11.23 04:45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3 13:0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3 13:09 답글 신고
    ㅎㅎㅎ저양반 인상은 좋죠...근데..;;속마음도 그럴려나?? 한국에 있을때 상당히 노조와 좋은 관계를 지냈다는데..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3 13:09 답글 신고
    지엠이 또 적자랍니다...

    제가봤을때 미국에서 소형차를 생산하는 이유가 또 상당한거 같습니다....-_-

    한국지엠도 죽이고 본사지엄도 죽이는 정책...
  • 레벨 상사 3 세계자동차정복 13.11.24 20:19 답글 신고
    큰 맥을 굉장히 잘 짚고 계시네요 현재 상황이나 그 상황에 처하게 된 전후 사정 등...안타까운건 G2XX도 한국지엠에 물량 없는것으로 굳혀진 것 같구요, 윈스톰 후속도 사실상 아직 확정 상태도 아니구요. 연구직 대부분은 다들 열심히 하고자 하는 분위기이지만, 기본적으로 생산은 노조의 영향인지 아직 구세대의 잔류가 많아 그런지 남에게 미루는 경향의 직원들 많구요, 비단 한국지엠뿐 아니라 현대기아도 마찬가지죠. 다만 현대기아는 국내기업이다보니 한국지엠과 같은 상황은 겪지 않고 있구요

    그렇기에 현대기아같은 회사가 없어지게 되면 대한민국 국민들 1/5(자동차 산업(1,2,3차 종사자 식솔들 포함)은 여러모로 어려움을 겪게 될겁니다. 그래도 참 보이콧하고싶은 마음 굴뚝 같게 만드는 회사기도 하지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4 22:27 답글 신고
    윈스톰도 나가리 되었나요?? T^T 아...근데 노조도 고리타분한게 있군요...저도 노조쪽은 잘 몰라서...

    근데 진짜 요즘 연구원들 맥빠져 한다는데..진짜 인가요??

    GM이 판매가 잘되어도...최근에 대시 적자가 났다는데..

    꼴이...;;;; 한국에서 생산안하고 미국에서 적자 생산하는거 같네요...
  • 레벨 상사 3 세계자동차정복 13.11.26 16:43 신고
    @리히토
    그리고 글로벌 프로그램이 되고 수입 부품의 비중이 커지면서 부품을 한국으로 가져오는 물류비...그리고 완성차를 다시 유럽등 해외로 보내는 물류비등을 감안해보면...한국지엠의 인건비는 이미 손익분기점을 넘어간거 아닌가 싶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11.26 20:28 신고
    엥?? 만약에 그렇게 이익이 안난다면 스파크는 왜 한국에서 생산해요??+_+

    국내에서 부품수급룰이 높나요??
  • 레벨 대령 3 제임스77 13.12.07 04:00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훈련병 씨티폰 13.12.29 01:05 답글 신고
    한국GM 사장들은 그저 거쳐가는 자리로 생각한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열정이나 의욕이 적겠죠. 그래서 본사 결정에 수동적인 듯합니다.
    아무튼, 오바마든 오펠이든 노조든, 한국 내수 수요가 파격적으로 늘면 생산도 늘리겠죠. 근본 문제는 판매량이 적다는 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소비자들 구매욕구를 총족할 만한 차들을 개발해야 하는데 GM은 그걸 맞추려 들질 않아요.
    말리부도 디젤.가솔린터보 포함한 2014 북미형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하루빨리 도입한다
    면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