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풀사이즈 세단하면 벤츠 S클래스죠!!
이 부분에서는 확실히 최고 강자는 이놈!! 벤츠의 상징이자 자존심 입니다...ㅎㅎㅎ
그러나 너무 비싸고 호화로운 당신!! +_+
게다가 또 후륜!! 눈길이여.....T^T
사실 저는 스테이크보단 순대국밥이 어울리는 사람이라....+_+
럭셔리는 별관심없고 일단 그냥 넉넉한 실내 공간을 좋아합니다!!ㅋㅋ
그래서 오늘 급 풀사이즈 세단에 관심이 가네요...!!!
그것도 미국식의 전륜구동에 넉넉한 실내에 부드러운 승차감의 풀사이즈!!!
그리고 가장 중요한 안락성!!!
물론 이렇게 무성의한 놈은 싫습니다....+_+ㅋㅋ
전 양키들 차량의 투박함과 무성의함을 혐오합니다!!!
오늘 뜬금없이 풀사이즈 세단이야기를 하자면....ㅋㅋㅋ
오늘 한번 타봤거든요!!
아시는 분이 오셔서 같이 밥먹으러 갔는데 "링컨 MKS"을 중고로 사셨더군요....
일단 상태는 깔끔하니 좋았습니다...^^
공차중량 : 1940kg // 배기량 : 3700cc
진짜 완전 실내가 넓더군요....ㅋㅋㅋㅋ
키가 193cm의 제가 타도 넉넉했고 특히나 무릎이나 머리공간은 완전 좋았습니다!!!!+_+
이런 편안하고 넓은 세단이 있다니!!!
특히나 세단인데 전고좀 보세요!!! 완전 MPV급!!!
미국은 중형급 바로 위에 이런 전륜구동형 풀사이즈 세단이 대기한거 같더군요...
가격도 유럽제 풀사이즈처럼 엄청난 가격도 아니고...
지금은 많이 고급화 되었지만 원래는 거의 덩치만큰 대중차??라 할수있죠!!!+_+
쉐보레에는 임팔라가 풀사이즈급 그리고 쉐보레의 기함으로 버티고 있고요!!!
참고로 임팔라는 등빨에 비해서 중량이 상당히 가볍습니다....+_+
2.5L 모델이 1700kg정도네요...!!!
5.1미터급의 국산차종도 거의 1900kg은 하는거 같은데....^^;;
전륜의 파워인가?? 아무튼 극악 연비는 아닐꺼 같습니다!!
크라이슬러는 후륜입니다만 역시 미국식 풀사이즈의 굵은 선을 보여주며....+_+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근데 이놈 한국서 잘팔리는거 봐선 한국에서 부담가는 사이즈는 아닌거 같네요...
길이가 5m가 살짝 넘는??
토러스도 풀사이즈죠!!
전장 5.1미터급!! ㅋㅋㅋㅋ 무슨 미니밴도 아니고...^^;;;
근데 토러스는 껍데기에 비해서 실내는 그닥 실속없어 보이더군요....
도어도 엄청두껍고 트렁크 공간도 엄청나서 실내는 생각보다 넓지 않더군요!!!
도요타 아발론도 예전에는 풀사이드 세단같은데....+_+
요즘은 사이즈가 많이 줄어든거 같네요...
이제는 라지사이즈 세단이라 불러야 하나? 아니면 머라해야 하나요?
이정도면 사실 그랜져나 K7과 거의 비슷한 급이 아닐까?? 합니다..^^
기아 K7의 제원도 아발론이랑 비슷하네요...!!!
제네시스 때문인가?? 전륜구동 5.1미터급 풀사이즈 세단이 없네요....ㅎㅎㅎ
있으면 왠지 좋을꺼 같기도 한데...
사실 후륜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고 그랜져급이 쏘나타랑 너무 비슷하다는 분도 계시니!!!
그래서인지 그랜져와 제네시스의 중간급 승용차를 계획중이라는 현대가 개발한다는 소문이??
기사가 살짝 뜬건 봤는데....ㅎㅎㅎ
후속 기사가 없는걸 봐서는 그냥 기아의 로드스터 설같이 계획으로 끝날듯한 느낌이 듭니다..^^;;
암튼 나온다면 5.1미터급에 V6 3.0L GDI & LPDI // 2.2L 디젤 이런 라인업으로....ㅋㅋㅋ
미국과 한국의 전륜 풀사이즈 시장을 공략&개척해주길....
그리고 신형 케딜락 XTS!! 완전 멋지네요~!!
만약 풀사이즈 세단을 만든다면 이렇게 시언시언한 바디라인을 뽑아주길!!
그러면 제가 진짜 엥간하면 발동안하는 지름신이....ㅎㅎㅎ
암튼 진짜 오늘 링컨 완전 실내공간과 안락함에 감동을..ㅡ.ㅜ
3번째짤 SM5닮았..*_*
그랜져는 쏘나타 갑구요~~
시내주행만 해도 가끔씩 큰 짐 실을 일이 반드시 생기더라구요. 해치백이 큰 짐 실을때엔 차라리 세단보다 낫던데.. 그보단 왜건이 더 실용적이고..
시판중인 국산 전륜 세단 중 가장 긴 녀석으로 알고 있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