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 여러분들께서도 다들 아시는 2JZ-GTE엔진입니다. 특히 스포츠카였던 수프라에 쓰였던 엔진으로 유명한 엔진이에요.
너무 유명해서 다들 아실것 같습니다.
특히 야마하에서 위탁생산을 하던 엔진으로 유명하다네요. 고성능 엔진은 아예 야마하에서 위탁생산을 하는것 같습니다.
현대는 말로만 도요타를 따라잡는다던지... 따라잡았다던지 그러지말고 먼저 도요타의 엔진 기술력부터 따라잡아야 할것 같아요.
어떻게 된게 도요타에서 90년대에 만들어진 엔진을 현대에서도 아직까지도 못만든다는게 말이 되는건지... 아니면 못만드는게
아니라 만들지 않는것일까요?
보배드림 여러분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말씀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뭐 국산 차 엔진중 과급 명기를 하나 굳이 콕 찝어 말씀 드리자면 베타 엔진정도.
열변형으로 인한 엔진 변형을 잡아야하는데 그 당시 노하우가 별로 없엇던 현대라 내구마진을 엄청 높게 잡는걸로 해결해버렸죠.
티뷰론에 1.8베타 터보 인스톨된 차들중 괴물이 상당히 많습니다. 지금 몇대 살아남앗나 모르겟는데..
썬칩 티뷰론이던가 몇대 있긴 있습니다.
90년대 엔진은 사실 환경규제 때문에
그당시 엔진스타일 대로 지금만들어도
양산차에 올리기가 어렵구요
늘어나는 친환경.고연비에 대한
정책의 압박때문에
그런엔진은 못만드는게 아니라
안만드는 부분도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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