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구형투싼 고압펌프 무상수리에 대해서
질문한적이 있었는데요.
우선 현대사업소 예약하고 입고시켰습니다.
현대에선 무상수리가 아니라 고객만족서비스??인가
그걸로 교환해주는거지 무상수리가 아니다...라고 하네요.
그게 그거아닌가요...어자피 교환해주는거니...
뭐 어쨋거나..입고시키고 점검하고 연락준다더니..
연락이 않오네요..2시간동안..
정비반쪽에 기웃거리고..티비보고 커피먹고 하다가..
드디어 연락이 왔네요..중간에 연락준다더니....
연락도 없이 수리 다해버림...흠..
키받으면서 그러더군요...이번까지 4번째이다.
원래는 한번만 교환해준다.
다음엔 유상으로 해라...ㅡㅡ
무상으로 수리했으니 별말없이 나와서 본넷열어보니
교환은 했더군요. 구형디젤엔진의 고질병인데.....
그리고 현대서비스 다니던 친구에게 물어보니...
원래는 한번만해주는게 맞는데
사람들이 잘 모르고 일반 정비소에 돈주고 교환한다...
보통은 그냥 해준다..라고 하네요..
블루핸즈에선 한번만해주지만 서비스센터 들어가면
왠만하면 해준다네요....조금 진상은 부려야겠지만..ㅎㅎ
아참...신품교환 아닙니다..재생입니다....참고하시길....
혹시 고압펌프에 누유되시는분들은 센터가서 확인해보세요^^
염려 붙들어 매시길
1400바 이상의 고압을 엔진의 회전수보다 2배 빠른 캠축에 직결하여 돌리니 내부 오링이 견디질 못하는.. 게다가 캠축쪽의 오링이 터지는 경우 실린더헤드로 경유가 유입되며 연소실로 흘러들어버리니 어마어마한 폭발력으로 엔진이 사망하는..
최근의 고압펌프는 별도의 감속기어를 사용하여 보다 느리게 회전하고 누유시에도 엔진 내부로는 경유가 흘러들어가지 않도록 제작되어있는데 기존 차량에서 그렇게 바꾸기는 매우 어려우니..
보쉬가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하고 전세계의 CP1 고압펌프를 폐차시까지 무상교환을 해주고는 있는데 차량제작사들도 일정비용과 시간이 들어가는것을 감수하며 작업해주는것입니다.
제 경우에는 2002년형 싼타페를 타고있는데 모비스 전표 발행한 신품으로 1회 교체받았고 그때 커플링의 부품값만 자비로 추가교체 하였고 아직은 누유가 없는 상태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