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로 스포츠카는 저런 과격한 놈들이 최고죠....ㅎㅎㅎ+_+
뭐 사실 돈만 많다면 비행기인들 못사겠습니까??
다들 맘속에 그림같은 스포츠카 한대씩은 그리고 있죠....
MR바디의 2인승이 걸윙도어!! 그런거타고 세미 정장입고 시내 중심가를 한번 돌고싶고....ㅋㅋㅋ
피서지의 아가씨들 앞에서 그냥 후까시 한번 넣어보고도 싶고....-_-ㅋㅋㅋ
굳이 보배님들이 아닌 자동차를 잘 모르는 일반인들도 그런 꿈을 꾸겠죠...+_+
그러나 현실은....-_-
일단은 가격이.....MR바디중 싼게 있나요??ㅎㅎㅎ
월급쟁이는 영원히 팍팍합니다...-_-;;
그리고 집에 가족들은 어떻게 하고?? 장거리 뛸땐 어쩌고...??
오만가지 텍클이 들어오죠...ㅎㅎㅎ
현실적으로 등뒤에 엔진 달린 놈들은 안되는 이유가 많죠...+_+
사실 우리가 산유국이 아닌이상 모든 국민이 호화롭게 사는건 불가능하죠...
제조업 관계자분들 계시겠지만...-_-
사실 제조업은 저인금이 어느정도 경쟁력을 확보해줍니다...
같은 품질 같은 기술이라면 가격에서 결정되는거죠...
자원로 별로없고 그렇다고 대규모 농사도 불가능하고 인구는 정말 많은 이나라에...+_+
제조업은 필수불가결한 산업이고요!!
따라서 문젠 한국의 인건비는 짜긴 짭니다...+_+
그래서 우리한테 현실적으로 맞는!!! 그런 스포츠카는 생각해보죠!!!
FR 2도어 스포츠카??
맘같아선 이런 놈이라도 땡큐죠!! 솔직히 MR은 단가가 너무 비싼데...
FR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스포티한 분위기로 꽤 살려주죠!!
근데 문제가 걸립니다!! 일단 FR바디는 눈길 빗길에 약합니다...
그리고 쉐보레, 르노삼성은 아에 마땅한 FR바디가 없고요...
현대랑 쌍용은 대형차용 FR바디밖에 없다는 것이죠...+_+
그럼 개발하면 되지 않을까??
사실 도요타는 스바루 때문에 염가형 FR바디를 개발했지만...
솔직히 FR바디를 개발하면 쓸모가 쫌 떨어지는건 사실이죠...
그래서 혼다도 FF를 고집하는거 같고요...
엄청나게 차를 판매하는 폭스바겐그룹조차 소형은 FF바디를 이용합니다...T^T
더더욱이나 멋진 아우디 TT쿠페조차 FF바디 기반이죠...
그렇다고 국내 자동차 제작사가 전용바디를 개발해줄 위인들도 아니죠...ㅎㅎ
도요다가 대단한거지...-_-
저가 염가 FR바디를 개발안하는건 어찌보면 제작사 입장에서는 현명한 선택이죠...
아무튼 천상 기존의 전륜구동기반 바디를 활용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천상 전륜구동 2도어 쿠페형??
이것도 문제가 있습니다...ㅋㅋㅋㅋ
1. 제나이 30대를 넘긴 사람은 사회생활할때 문짝 2개짜리 구입하기엔 부담이...
(신차 구입할 여력이 되는 나이대가 20대 후반이고 그때는 다들 직장생활 하겠죠)
특히나 영업직에 있는 분들이나 연세가 있는 클라이언트를 상대한다면 더더욱 불편합니다...^^;;
2. 가족들은??
운전석은 즐거움을 찾는다 하지만 뒷좌석 가족들의 배려는 전혀!! 없죠...-_-
3. 보험료는??
솔직히 예전에 투스카니도 2도어 쿠페라는 이유로 보험료 폭탄을 맞았죠...-_-
(세단기반 쿠페라면 보험료 폭탄은 맞지는 않지만...그렇다고 임팩트가 있지는..;;)
기존 모델의 고성능 버젼??
이것도 일종의 해답같습니다!!!만!!!
일단 단가가 그닥 오르지 않을꺼 같고요....+_+
솔직히 전 쏘나타 2.0L T-GDI가 한국에 등장한건 큰 사건이라 생각합니다....
그전에도 고배기량 버젼이 있었지만....
그닥 임팩트있는 성능이 아니었고, 선택도 극소수였죠....^^
그러나 출력도 상당히 좋았고 선택한 사람들도 쏠쏠했습니다...
(크루즈 디젤도 꽤 마니아를 형성하고 있고요!!)
게다가 K5 YF의 멋진 바디라인과 쿠페라인과 만나서...
꽤 스포티한 느낌을 준게 사실이죠...^^
근데 역시 문제가 있습니다!!
세단 특히나 페밀리 세단으로 기획된 차량은 운동성능에 큰 감흥이 없는게 사실이죠...
쏘나타 T-GDI가 좀더 브레이킹이나 서스나 강성에서 기존 스포티하단 느낌은...글쎄요??
무엇보다!!!!+_+
"택시"와 "허"가 우글우글 돌아다닌다는!!!!+_+
특히나 기존 차량을 개량하는 경우 스포츠카 다운 느낌이 덜한게 사실이요...
(그런면에서 YF는 쏘나타 역사에 의외로 잘빠진 라인이었습니다...)
결론은 한국형 CC가 필요하다 입니다!!!
솔직히 폭스바겐에서 잘팔리는 차량은 골프랑 CC같습니다...-_-
오히려 파사트보다 많이 보이는거 같네요...
저도 타봤지만 꽤 훌륭한 차량이었고 꽤 훌륭한 핸들링을 가진 차량이었습니다...
그리고 경제성이랑 성능이랑 두마리의 토끼를 잡은 케이스였고요!!
요즘 엥간한 회사들이 전부 2.0L 직분사 터보엔진을 보유하고 있는데...
CC보다 더 스포티한 그런 쿠페형 세단이 한국형 스포츠카에 어울리지 않을까요??
1. 운전하는 즐거움 선사!!
2. 유지비 절감!!
3. 뒷좌석 사용하기 편리함!!
4. 가족용, 의전용, 드라이빙용 전부 쓸수있음!!
대충 스펙을 그리자면!!
전폭 : 1900mm // 전장 : 4900mm // 전고 : 1400mm
(미국과 중국, 러시아 시장에 팔아야하니 CC보다는 넉넉한 싸이즈로!!)
1.6L T-GDI or 2.4L GDI 자연흡기 + 7단 DCT를 기본으로!!
2.0L 디젤 + 8단 자동변속기를 연비모델로!!
2.0L T-GDI + 8단 자동변속기를 스포츠 모델로!!
AWD를 옵션으로 넣는다면^^
그럭저럭 쓸만한 쿠페형 세단이 탄생하지 않을까요??
솔직히 개발도상국은 차량을 선택할때 별다른게 없는거 같습니다...
잔고장 적고, 연비좋고 그리고 4~5인 가족들이 탑승하기에 편하고 안락한 실내!!
쿠페형은 극소수 부유층 아니면 불가능하겠죠...^^;;
저 어렸을때만 해도...-_-
아파트 앞 주차장에 엑셀만 우글우글했습니다...
선진국은 소득이 높고 그리고 자동차 문화도 많이 발달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성향(남이 멀타건 간섭 안합니다) 때문에 스포츠카 굴리기 또 부담스럽지 않죠...^^
물론 집에 가족용 미니밴이나 승용차가 한대 더있으니 부담없이 구입할껍니다...
선진국은 가정당 차량보유대수가 2대를 울쩍 넘더군요....
그럼 한국은?? 중간이죠...
아직은 차한대로 여러기능을 수행하고!! 사회적으로 보수적인 경향이 있고요...^^;;
그렇다고 마냥 차량을 선택하는데 공간과 효율성만 고려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CC같은 차량이 잘 팔린거 같고요...
아무튼 1년에 몇대 안팔리는 제네시스 쿠페같은 모델보다는...
어쩌면 폭스바겐CC같은 4도어쿠페가 한국시장에 더 적합할듯 합니다...+_+
아..닙니더.ㄷㄷ
그냥 저냥 스포츠한 차량이면...꽤 좋은 선택일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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