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가 미국시장에서 국내보다 훨씬 값싼 가격으로 받아먹고 있다는 사실은 보배형님들은 다 알고 계십니다
정확히 조사를 해서 계산해보면 뭔가 다를지도 모르지만
내수시장에서 폭리를 취하고 있다는 점은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내수시장에서 끌어모은 돈은 다 어디로 흘러가는가??
현대차가 각종 컨셉트카에 투자하는 돈이 얼마나 될까요??
작년 판매량일겁니다. 아마.
▼현대차 노사 교섭 재개… 합의는 못해▼
현대자동차 노사가 3일 오후 임금, 단체 협상을 위한 본교섭을 재개했으나 합의에는 이르지 못했다. 이 회사 노사는 4일에도 교섭을 벌일 예정이다.
현대차 노사는 이날 오후 2시 20분경 울산공장 본관에서 윤여철 사장과 이상욱 금속노조 현대차 지부장 등 노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1차 본교섭을 열었다. 이날 교섭에서 회사 측은 △임금 8만1000원(기본급 대비 5.59%, 통상급 대비 4.56%) 인상 △성과급 300%(통상급 대비)+하반기 생산목표 달성금과 품질향상 격려금 200만 원 지급 등을 노조에 제시했다. 이는 회사 측이 지난달 24일 제시했던 안보다 임금은 3000원, 일시금은 100만 원 늘어난 것이다.
노사는 이날 노조 측이 요구한 임단협 개정과 별도 요구안 40개 조항 가운데 △국내 생산물량 감소 시 해외공장 물량 국내 이관 등 29개 조항에 대해서는 합의했다. 그러나 노조가 요구한 △상여금 통상급의 700%에서 800%로 인상 △정년 2년 연장 등 11개 조항은 합의하지 못했다.
<출처:동아일보>
현존하는 회사들은 자신만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혼다나 벤츠는 품질에서 앞서고 폭스바겐과 BMW는 전통과 성능에서 앞서고
성능이나 품질을 향상시킬 여지가 없는 마즈다 등의 회사는 로터리 등의 특허기술을 개발합니다
근데 현대는 아직 그런 것조차도 없습니다
아이블루와 콰르막 등의 컨셉카는 품질과 성능 스타일에서 타회사의 컨셉트카와 비견됩니다
이런 컨셉카들을 마구 쏟아내서 모터쇼를 도배해서 브랜드 가치를 높일 시점에
노조는 임금을 올려달라고 아우성치고 있습니다
경영진의 교체 전에 노조부터 갈아 치워야 되겠습니다
노조는 자신들의 이익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명감 없이 말이죠
저런 놈들은 실업자 되서 굶어도 쌉니다
이런 태클 들어 오리라고 봅니다
"니가 실업자 되면 좋겠냐?"
다시 말하지만
저 노조는 회사를 발전시키겠다는 사명감도 없고
국민들에게 좋은 차를 공급하겠다는 책임감도 없이 자기네들 이익만 생각합니다
그야말로
이게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청년 실업이 몇명인데...
이따위 노조 밀어버려야 되는 것 아닐까요??
지금 대운하 빼고는 일처리 잘하는거 같더라구요...
현대자동차의 R&D투자는 매출액대비 6%입니다.
그외신차개발등이있겠죠? 공장증설 / 그외회사를운영해야할 비용
원자제값 등등등....
직원임금주고, 생산에 쓰고, 배당하고남으면 뒷돈 으로 꽁쳐놓는줄 아냐?
투자하는것은 당연한 사실이지..ㅉㅉ
투자개발안하고 저가의 차를 뽑던 로버 미니를 봐라..
결국 신차들에게 밀리고 돈도 안돼서 결국 bmw에게 넘어갔지..
국내시장에서 번 수익(돈)으로.. 대부분..
해외공장 증설에 거의 투자하고 있는 실정임.
중국, 인도, 체코기아, 슬로바키아 현대, 조지아 기아, 앨라배마 현대
터키 현대, 곧 남미 공장 증설계획, 러시아 현대공장 시작 중..
(이렇게 동시다발적으로 투자가 가능한 이유는?)
국내 엄청난 차값 마진을 담보로..
크기만 큰 에쿠스를 국내에서 니싼 GTR보다 더 비싸게 받고 있음..
1500만원 짜리 차를 2300이상 받고 있는 것이 국내 현실임..
(친환경 하이브리드 차 일반양산 한대도 못하고 있는 실정임)
모든 것을 노조탓으로 돌리는 것은 문제임.. 지극히 작은 부분일 뿐.
일본 자동차 기업들은 자국 타기업들과 함께 커감.. 공장 생산량 증설도
오히려 일본내에서 더 증가 시킴.. 자국 노동자 고용과 함께
현대는 철판값 아까워서.. (포철두고..)
현대제철 짓고 국내에 중복투자하고 있는 실정임..
하청업체하고 그리 좋은 관계도 아니고.
노조보다는 경영철학(마인드) 문제임
그리고 현대가 외제차에 비해 낮은 엔진출력때문에 기술이 없는줄 아시나보네 ㅡㅡ;;
독자엔진 가지고 있는것도 그렇게 쉬운것도 아닙니다 변속기도 그렇고...
그래도 후속작 내놓으면서 좀 더 높은 출력과 저연비차량을 내놓고는 있지않습니까?
신기술들도 지금 많이 개발중이고...
하이브리드는 지금 늦은감이 있지만 2009년도에 일반양산 들어간다구 하는거 같구... 그리고 현대는 LPG하이브리드, 수소차량, 디젤차량에 신경을 많이 쓰는거 같습니다...
또한 살기위한 자구책이기도 하지요 ㅋㅋㅋ
현대에서 중형차 한대 팔고 얼마나 남는지 압니까?
우리 소비자는 봉입니다.. 완존 봉인거죠...
여기서 나온 돈으로 외국에 공장 짓고 있습니다..
노조가 문제이긴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경영진의 무능력인것 같습니다..
이번 제네시스 출시에도 말이 많죠?
현대 브랜드 띠고 해라고..
경영진에서는 돈 많이 든다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못한답니다...
이유가 무얼까요/
택시 운전사분들의 구전효과가 높아서
자동차회사에서 택시를 선호합니다.
택시에 사용된다고 싸구려란 말은 어느 개념의 사람한테서 나왔는지 궁금하네요.
택시 이미지’ 지우기
택시 이미지’ 지우기
택시 이미지’ 지우기
택시 공급한다고 싸구려란 말은 없어요.
그건 택시의 효용가치를 모르는 기자의 글일뿐입니다.
자동차회사들이 택시를 공급할려고 얼마나 로비를 벌이는데
그걸 안할려고 하다니요.
뭔가 잘 못알고 하는 소리입니다.
그리고, 현대차의 베이징 쪽 택시도 그렇게 많은것도 아닌데
그럼 나머지 택시들은 어느 회사들일까요.
택시는 구전효과가 좋아서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상당히 좋아하는 공급처입니다.
택시로 현대차가 사용되어서 나쁘다는 건 무식한 소리일 뿐입니다.
이미지가 나빠졌다면 현대차가 엄청나게 좋다는 것입니다.
택시 기사들은 전세계 어디를 가나 가장 차를 잘 아는 분들입니다.
그런분들이 모두 선택하는 차라면 전세계에서 최고의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미지를 지울 이유가 없지요.
공급했는데 나쁘다고 소문나서 지운다면 이해가 되지만
공급했는데 너무 좋다고 하는데 지운다는건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제가 몇달전에 중국(베이징)에 갔을땐
아반테가 택시의 거의 90% 정도더군요.
나머지가 폭스바겐 구형, 소나타 정도 되더군요.
중국의 현재 상황은 포니가 택시를 주름잡던 상황입니다.
현재 국내의 상황을 대입하기는 힘들어 보이더군요
택시기사들이 전부 선택하는 차라면 성능이 최고라는 겁니다.
전세계가 다 그런데 중국만 안그렇겠습니까.
택시 기사들의 선호가 그렇게 좋다는 것은
중국도 조금 있으면 우리나라 처럼 현대차가 휩쓴다는 것입니다.
나쁜게 아니라 엄청나게 좋은 것입니다.
택시로 인해 성능이 소문나서 다른 차까지 성능은 최고라고 여겨서
소나타나 그랜저로 수요가 올겁니다.
굉장히 좋은 소식입니다.
현대차는 택시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국은 성능으로 택시를 선택하는 나라가 아니라니까요!
무조껀 싸구려차가 중국에서는 택시용입니다.
폭스바겐의 택시용도 아주 구구구형이더군요
한마디로 아반테의 경쟁차종은 폭스바겐 구구구형 이란 말입니다.
제가 중국에 갔을 때 통역겸 가이드를 했던 조선족의 시각은....
다른 한류에 대해서는 나름 자부심을 갖는듯 했으나...
자동차는 영~ 아니라고 하더군요
택시가 고급 운송 수단이 아닙니다
그래서 택시로 운용되는 차는 20년이상 된 구형 파샤트 모델
그것도 배기량 1500cc 언저리의 모델들입니다
중국의 택시
한국의 택시
유럽의 택시는 전혀 다른 의미입니다
신형모델의 경쟁장이라
택시로 많이 팔린다는 의미가 어느정도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다가오겟지만
중국은 전혀 반대의 의미입니다
유럽의 택시는 우리나라 택시비의 몇배수준이기에
고급운송수단이고
한국의 모범택시 이상의 고급운송수단이구요
중국에서의 택시는 단지 싸구려 자동차 이미지일뿐입니다
경쟁하는 단종된지 몇년 안된 아반떼와 소나타라
그쪽에서 어떤 의미로 받아질까요?
10년이상의 기술차이로 받아드려지는겁니다
그래서 현대입장에선 입소문광고 덕볼려구
싼가격에 입찰봐서 낙찰된거구...
난 그래 알구있었는데 아니었던가?
택시로 입소문 광고는 불가능해 보이더군요
에어컨도 없이, 관리 상태는 지저분 하고...
나머지 개인용 승용차들은 메이저급 회사들 제품입니다.
물론 현지 생산도 많겠지만...
무진장 짜증났업답니다.
그 건설회사 주식을 매수한 순간부터 그소리가 돈벌리는 소리로 들렸다나...ㅎ
글쓴님 억울하면 현대차 주식 사세요...
1주당 1000원정도 배당해 준다능..ㅋ
근데 요즘 외국인들이 하두 팔아치워 배당금보다두 더 떨어져서리..
3년전부터는 올라갈 생각않구 박스권에서 움직이네용.ㅋ
택시가 가장 저렴한 운송수단이 되기는 힘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