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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 오늘까지무사고 15.01.07 16:17 답글 신고
    추천! 좋은글~!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7 16:1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_+ 좋은 하루 되세요!!
  • 레벨 원사 2 오늘까지무사고 15.01.07 16:23 신고
    @리히토 오타를쳐도 하구"가 뭐레요 ㅜ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7 16:25 답글 신고
    죄성....급 수정했습니다...ㅋㅋ
  • 레벨 소장 인치다운전도사 15.01.07 16:17 답글 신고
    선추천 후 감상 ㅎㅎ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7 16:20 답글 신고
    ㅎㅎㅎ안녕하셨요??
  • 레벨 병장 무빙스턴 15.01.07 16:18 답글 신고
    경차는 갖가지 옵션 따윈 필요 없이 꼭 필요한 기본적인 몆가지만 장착하고 안정성에 조금만 더 신경써서 경제성을 갖추며 적절한 가격대를 지속적으로 유지 해 나가는게 경차다운 경차입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7 16:20 답글 신고
    저도 그렇다고 생각합니다...오디오는 스마트폰 연동이면 충분하고...앞창문 오토랑 기타 자주 쓰는 옵션만 장착하면 좋은데...+_+;;; 요즘 경차는 준중형보다 옵션 하나도 안딸리는거 같아요...
  • 레벨 중령 3호봉 봉탄고청소부장 15.01.07 16:27 답글 신고
    간과하신게,



    유럽 경차는 국내 ncap 고정벽 충돌시 개판됩니다.



    큼3이의 경우를 참조바람~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7 16:32 답글 신고
    그렇죠...+_+ 근데 뭐 그렇다고 퀘3의 판매량을 좌지우지 하지는 않을꺼 같습니다...
  • 레벨 준장 미생 15.01.07 16:33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7 16:39 답글 신고
    감사^^금년엔 환생으로 아자!!
  • 레벨 중장 tommy73 15.01.07 16:36 답글 신고
    푸조108 멋지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7 16:40 답글 신고
    3도어가 진짜 이쁘더군요 ^^
  • 레벨 원사 3 드림카젠쿱 15.01.07 16:36 답글 신고
    전 1번입니다 굳이 차크기를 키우거나 배기량을 늘릴 필욘 없어보입니다 지금도 충분 한거 같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7 16:40 답글 신고
    저도 소재를 좋을걸 쓰고 가볍게 하는게 좋을꺼같아요
  • 레벨 소위 3호봉 ZAGATO 15.01.07 17:07 답글 신고
    1번아 답인듯 합니다.

    올뉴모닝짱짱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7 17:17 답글 신고
    저도 1번이나 2번이 좋을꺼 같습니다^^
  • 레벨 대령 2 이런망할 15.01.07 17:19 답글 신고
    좋은글 추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7 17:1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 레벨 준장 dresden 15.01.07 17:40 답글 신고
    선 추천 먼저 드리고 읽습니다~ㅋ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7 17:53 답글 신고
    ㅎㅎㅎㅎ아이고 감사합니다 ^^
  • 헌병 보배드림 15.01.08 09:58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원사 1 알쁘 15.01.08 11:49 답글 신고
    경차는 스파크처럼 차량의 골격이나 안전부품을 더 튼튼히하고 그에따라증가한무게는
    꼭 필요한 옵션만장착하여 줄이는 방법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경차에 굳이 스마트키 오토에어컨 전동접이미러 같은 옵션들이 있어야할이유가. . .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8 12:30 답글 신고
    저도 그리생각합니다...3도어에 앞창문만 파워윈도...

    오디오와 네비게이션은 스마트폰 연동이면 충분한거 같아요...

    폭스바겐 업보니깐...진짜 필요한 옵션만 때려 밖았다는...그래도 좋더군요...완성도도 높고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8 17:2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ㅎㅎㅎ 가격이 경차다워야 그것도 경차죠...
  • 레벨 소장 나와토웩 15.01.08 16:03 답글 신고
    스파크lpg오너로서 아주 공감하며 잘 읽었습니다.

    정부는 말로만 에너지절약하자하지말고 경차를 더 활성화시켜서 실천해 나가면 좋겠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8 17:27 답글 신고
    스팍!!! 것도 까스팍!!! 저도 사고 싶네요...ㅡ.ㅜ 이쁘게 꾸미고 탈만한 차량인데....

    옙!! 큰틀에서 도가되건 모가되건...효율만 나오면 되죠...
  • 레벨 일병 로미오g 15.01.08 17:30 답글 신고
    좋은글입니다.
    많은 분들이 경차를 타서, 좁은 국토를 넓게 이용하면 좋겠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8 18:11 답글 신고
    옙^^ 전 우리도 이제 소득이 넉넉해져...

    대학때 알바해서 충분히 유지할수 있는 그런차...

    집에 한대쯤은 가지고있는차...

    근런차가 경차였음 좋겠습니다...물론 재미도 있는...그런차!!
  • 레벨 중사 2 닉네임없어요 15.01.08 19:30 답글 신고
    올뉴모닝 + 스파크에서는 100k에 2600rpm입니다.
    스파크s에서는 100k에 2500rpm이하임요

    언제적 경차얘기하시는지.............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8 19:40 답글 신고
    3000넘던데요?? 스파크랑 모닝...CVT는 모르겠지만...

    CVT홍보 자료에서 정속주행시 RPM 3000 => 2500으로 하락이라 나왔습니다...
  • 레벨 병장 사천이백알피엠 15.01.08 21:24 답글 신고
    저도 1번이 빨리 실현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개인적으로 모닝, 스파크, 레이 말고 새로운 경차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단순하고 알차면서 재미있는 경차라고 할까요. 왠지 남성미가 넘치고 왠지 튼튼해보이는 그런 느낌...
    .
    4단 100km/h에 2600rpm은 록업 걸었을 때 RPM이 아닐까 조심스레 글 달아봅니다.
    3단 4000rpm으로 100km/h까지 올린 다음에 4단 올리면 3000rpm 정도 되었던 것 같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8 23:14 답글 신고
    록업이 걸려도 그렇게 까지 팍떨어지나요??

    암튼 제가 주행해본결과 살살 정속주행해도 거의 3000이더군요

    Cvt는 알펨이 확실히 내려가지만 ㅎㅎㅎㅎ 중량이 상당이 늘어나네요
  • 레벨 대위 3 ZEPION 15.01.08 21:38 답글 신고
    무엇보다도, 경차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8 23:15 답글 신고
    그렇죠 경차타는 사람들 세컨이 많다는 ㅋㅋ
  • 레벨 소위 2 헬로우드 15.01.08 22:51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현상태에서 배기량 규제를 1200cc로 풀어만줘도 충분할듯합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8 23:16 답글 신고
    전폭은 늘리는게 기정사실화 된거같고요...

    또 단가생각하면 1200cc가 경차 다울수도...
  • 레벨 소위 2 포도주 15.01.08 23:35 답글 신고
    스바그짱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8 23:35 답글 신고
    콜콜~~^^
  • 레벨 중사 1 짐스팍 15.01.08 23:50 답글 신고
    sm1이 얼른 국내 판매 됐으면 좋겠네요~
    이미 경차를 몰고 있지만, 길에 다니는걸 구경이라도 하고싶어서요 ㅋ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9 00:30 답글 신고
    트윙고~~RR오 궁둥이 흔드는 맛이....ㅋㅋㅋ그RR바디로 경스포카 나와도 즐겁겠네요...ㅋㅋ
  • 레벨 중사 3 조키 15.01.09 00:49 답글 신고
    전 오히려 경차는 800cc면 충분하다고 주장하는지라..

    지금 규정이 제일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ㅋㅋ 지금 집에 차가 모닝인데 딱히 불편하게 느껴지지도 않고.. 경차가 너무 커져버리면 소형차랑 다를게 없잖아요? ㅋ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9 01:06 답글 신고
    전 800cc는...-_- 타보고 경악해서 절대 반대입니다...ㅋㅋㅋ유럽도 1000cc급이 엔트리니...

    경량화 쪽이 어느정도 답인거 같네요...중량이 늘고 터빈으로 만회하면??터빈이나 이런건...;;;가격이 상당하니...
  • 레벨 중령 1호봉 치차리토 15.01.09 08:34 답글 신고
    새해복 많이 받으시와욥ㅋㅋㅋ
    저는 지금 경차규격이 적당하다 봅니답, 유럽에서의 경쟁력을 위해서 전폭이나 배기량 1.2 정도는 늘려도 크게 상관없어 보이구욥~
    그보다 재밌는 경차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욥, 예를 들면 1.0 터보를 장착한 낮고 가벼운 2도어 쿠페 같은거 말이죱ㄷㄷㄷ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9 17:07 답글 신고
    ^^치차리토님!! 늘 좋은 일만 맀으시길!!

    차라리 전 배기량도 배기량이지만..이산화탄소로 규제하면 어떨까?? 급 이런 생각도 들더군요...

    저도 터보경차 없는게 아쉬워요...예전에 비스토 터보 나왔을땐...-_-

    경차에 왜 그런짓을?? 이런인식이 강했지만...지금 레이 터보 팔리는걸 봐선..나름의 시장이 있는거 같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9 17:09 답글 신고
    -_-그 CVT가 여친차였죠....5만키로 넘으면 꿀렁꿀렁....

    정말 테러블했던..근데 가속은 상당히 좋았어요...

    부우웅~~~하면서 쭉 올라갔는데....800cc치곤 꽤 좋았습니다...

    올뉴 마티즈 4단도 꽤 잘나갔거든요...근데 CVT는 더잘나가는거 같더라고요...+_+
  • 레벨 일병 복원대가 15.01.09 10:19 답글 신고
    일단, 연비를 보면, '효율' 이 같다고 가정했을 때, 가벼우면 가벼울수록 연비는 좋을것입니다. 다음, 엔진의 출력이 낮으면 낮을수록 연비는 좋아집니다.(물론 같은 효율을 가정했으므로 낮은 출력은 낮은 배기량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일본의 경차 규격을 보면, 차체의 크기, 엔진 배기량, 출력의 3가지 요소를 가지고 경차를 정의 합니다.(궁극적으로 연료를 적게 소비해야 한다는...)
    그 다음, '효율'인데, 이는 각 자동차 회사들의 기술력과 직결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같은 800cc 배기량에 같은 연료 소비율을 가진 엔진이 있을 때, 출력이 40마력인 엔진과 출력이 80마력인 엔진 사이에는 큰 기술적 차이가 있다는... 변속기도 동력전달 손실율이 높은 것과 낮은것과의 사이에는 분명 기술력의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또한, 같은 크기에 같은 무게의 차체에도 강성 및 충돌안정성에서 차이를 보이는데, 이 것도 역시 기술력의 차이입니다.
    기술력이 낮은 회사가 800cc짜리 차를 만들었는데, 기술력이 좋은 회사에서 만든 같은 급의 차와 비교해서 동력 성능도 떨어지고, 충돌 안정성도 떨어진다면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더 효율이 좋은 엔진과 더 가볍고 튼튼한 차체를 만드는 것이 정답이겠지요. 그런데, 어떤 이유에서 이게 대단히 어렵다고 해서 아주 쉬운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즉, 배기량을 늘리고, 차체의 크기를 키우고, 에어백을 몇 개 더 달고.. 하는 식으로 말입니다. 거기에다가 법적인 경차 규격까지 자기들 편한대로 바꾸고자 로비를 해 댑니다. 이 결과로 나온 차들이 경차인데 2천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에, 연비는 중/소형 자동차와 비슷한 이상한 차들입니다.
    국내 소개되었던 최초의 경차(퍼블릭카 빼고..)인 티코를 보면, 원 모델인 스즈키 알토의 차체를 좀 늘리고, 배기량을 800cc로 늘려서 만들기는 했지만, 진짜 저렴한 가격에 엄청나게 좋은(당시로서는...) 연비를 보여 주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한, 일본의 경차들을 보면, 660cc 엔진으로 60마력 이상(리터당 100마력) 뽑아내는 자연흡기 엔진도 있고, 충돌안정성도 그리 나쁘지않은 경우들이 많습니다.
    작고 가벼워서 도로 파손도 적고, 매연도 적게 나오고, 교통량에 주는 영항도 그만큼 적기때문에 주는 경차 혜택을 이제는 그냥 소형차에 가까운 이상한 차들에게까지 확대 시킨다고 법을 개정한다니.... 도대체 거기 들어가는 돈은
  • 레벨 일병 복원대가 15.01.09 10:31 답글 신고
    누구의 호주머니에서 나오는지...원....독일은 말 할 것도 없고, 일본의 기술만 가지고 이야기하면, 1960년대 만들어 진 혼다 600S같은 차는(Jay Leno's Garage에 소개되었음..)크랭크 베어링에 롤러 베어링까지 써 가면서(물론 1930년대 부가티 경주차에도 볼베어링이나 롤러베어링을 썼지만..) 9500rpm까지 올리는 소형 엔진을 만들었던데..
    메이커와 엔지니어들의 안일한 자세도 문제지만, '경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도 좀 바뀌어야 한다고 봅니다. 도대체 경차에 소나타 수준의 편의성을 기대하는 것도 많이 무리가 된다고 보기때문에...
    경차는 경차다워야 합니다. 등산갈 때 등산화 신고, 예식장 갈 때 정장구두 신고, 운동할 때 운동화 신듯이, 자동차도 그 나름대로의 용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9 17:19 답글 신고
    맞는 말씀입니다...중량을 가볍게 하거나 엔진 효율과 손실을 줄이거나 둘중하나인데...

    솔직히 세제혜택을 주는 이유는 불편함의 감수에대한 반대급부죠...

    근데 저같은 경우는 일본경차랑 한국유럽의 경차랑 비교는...ㅡ.ㅜ

    이유는 한가지입니다...일본경차가 쫌 특이한 메이커즘을 가지고 있죠...

    일본에서도 상당히 말이 많은 야박한 경차 규격때문에...나름 고육책을 많이 찾는거 같습니다...

    터보경차나 고RPM경차나 아니면 고RPm + 터보 경차...-_-;;;; 기술적으론 환상이겠으나...

    가격이 경차 답지 않을꺼 같네요...이래서 경차가 참 해결책이 안나오는거 같아요...

    유럽도 결국 1000cc에 자연흡기식 엔진이 주류인걸 보면...-_- 경차의 단가가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하는거 같네요...

    역시 일본에서도 말도 많고 한국같이 규격을 대폭 완화하자는 여론이 많은거 같더군요...

    근데 또...-_- 막대한 경차시장의 은근 무역장벽이 되주고 있으니...쉽지 않았는데...

    또 요즘 WTO에 제소당할꺼 같더군요...암튼 쫌더 지켜봐야할듯 합니다...


    암튼 결론은 저역시도 경차 살좀빼자 입니다...+_+ 쫌 가격상승은 어쩔수 없을꺼 같습니다만...

    이방법이 가장 매끄럽고 단가도 많이 안오를꺼 같습니다...
  • 레벨 일병 복원대가 15.01.09 21:02 답글 신고
    이런 패키지도 있을듯... 크럼플존을 제외한 세이프티 존 부분을 BMW i3처럼 카본모노코크로 만들고, 크럼플존 부분은 알루미늄으로 구성합니다. 엔진은 800cc 미만의 3기통으로 만들되, 플레인 베어링 대신 롤러 베어링 채용하고, 이에 따라 단조 분리형 크랭크를 씁니다. 흡기는 자연흡기에 가변 밸브 타이밍이나 가변 밸브 리프팅을 채용하고, 인덕션쪽은 가변 흡기 매니폴드를 사용합니다. 연료탱크도 경량화를 위해 플래스틱 제품을 사용합니다. 패키지 차원에서 드라이섬프 방식 윤활 시스템을 채용하여 엔진 부피를 줄입니다. 변속기는 수동 5단 및 금속제 벨트를 사용하는 CVT를 채용하며, 타이어의 경우 가능하면 단면이 좁은 것으로 구성 합니다.
    이렇게 기본 모델을 구성하고, 경차의 값 싼 이미지(단가의 상승 요인이 많으므로)를 바꿔 줄 소위 할로 모델이 필요한데, 스포츠 서스, 스포츠 브레이크, 에어로파츠, 터보차져 사양을 갖춘 수동 변속기 모델을 별도 개발하여 고가 모델로 내 세웁니다.
    이 정도라면 일반 모델을 2000 근처 가격에 내 놓아도 팔리지 않을까요???
    그냥,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차만을 만들고자 하는 국내 메이커들이 과연 중국 자동차 회사들에게 따라잡힐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생각하다가 답답한 마음에 적어 봅니다..
    모 자동차 회사의 슬로건인 '기술을 통한 진보'가 생각나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09 21:11 답글 신고
    ㅎㅎㅎㅎ만약 그렇게 카온다면 2000에 가능할까요?? 일단 카본과 단조는 생산성이 어마어마하게 떨어지는 물건인데....게다가 롤러베어링에 드라이 섬프라면 차라리 혼다 비트같은 경스포츠카같은 특화부문이 좋겠내요...그냥 마이아틱한 차량같네요 있을수 있지만 대중성은;;;
  • 레벨 일병 복원대가 15.01.09 22:34 답글 신고
    기술 개발에 대한 갈망과 도전이 촛점입니다만(...예전에 레간자가 나왔을 때 개발비 포함 대당 생산 원가가 900만원 정도 했습니다. 엔진을 140만원 정도에 호주에서 도입해서 썼는데도 말입니다. 판매가는 풀옵션 기준으로 1800만원 정도 했었죠.. 그리고, 모비스에서 판매하는 부품 가격과 공장에 조립용으로 납품하는 부품의 가격이 3배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자동차의 판매 가격은 일종의 메이커에 의한 숫자놀이에 불과합니다...좋은 기술은 불가능을 가능으로, 꿈을 현실로 만드는 것이라 쌩각합니다. 그게 바로 엔지니어가 해야 할 일이니까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5.01.10 13:14 답글 신고
    기술개발의 대한 갈망도...경차에다 접목하긴 쫌 그렇죠...

    충분히 단가 좋은차량에다 접목한뒤에 경차에 생산기술이 발달해 원가가 절감되면...

    경차에 적용이 가능하겠죠...기업입장에서는 굳이 리스크보며 팔 필요는 없을것이고요...

    솔직히 전자분사식이나 vvt같은 기술 알루미늄 블록등등...

    하나같이 경차에 먼저 접목하고 위로 올라가기보단...

    윗모델에 접목하고 경차는 맨 나중에 적용하죠...이건 다른회사도 마찮가지 같습니다...

    그만큼 경차는 손해안보면 다행인 수익구조라...-_- 덕분에 연비도 별로죠...

    일본의 경스포츠카같은 특이한 케이스가 아니라면...-_-;;; 버블경제 + 강력한 정부규제 + 일본 소비자의 마니아틱한 소비성향...사실 나오기 힘들죠...

    사실 한국에서 경스포츠카가 나온다해도...1800~2000정도면 벨로스터 터보나 k3쿱터보나 아니면 아베오 터보 같은 대체품이 존재하죠...

    일본 경스포츠카의 몇몇 사례가 아니면..현재 해외에서도 그런 기술을 넣은 경우는 없죠...

    아마 여러가지 이유로 갈라파고스화된 일본아니면 엥간한 가격으로는 그런 기술 넣기는 어려울꺼 같습니다...

    그리고 일본의 혼다도...;;기술실증 개념이 강한 몇몇 모델 만들고....회사가 휘청해서 결국 차업주가 경영에 손을 떼는 사태가 일어났죠...그뒤 너무 평범해져버렸지만...

    차라리 기술에 대한 집착보단...저렴하게 구할수 있는 경차 부품으로...+_+ 저렴한 경로드스터나 공략하는게 어떻까요??

    예전에 미아타 같은...옵션이라곤 라디오와 앞창문 파워윈도로 경량화하고요...

    사실 엔지니어는 얼마나 센스를 잘발휘하냐가 강점이죠...+_+

    정해진 부품을 잘활용하는 것도 잼있을듯 합니다...

    그리도 단가가 숫자 놀음이긴 합니다면...대우가 그당시 그렇게 마진이 좋았다면...

    현재 망해서 외국회사한테 넘어가진 않았겠죠...당시 기술료 지급이 워낙커서...-_-

    김우중 마인드과 디자인과 기술은 사오면 된다 식인데...-_-;;왜 다른회사가 그걸 모르겠습니까??

    그양반도 참 사업편하게 한거죠...뭐 암튼 당시 대우 미션은 좋다는 말이 많았죠...^^;; ZF인가 그랬으니...;;

    참 에어콘도...이것도 GM기술이었죠...-_-

    암튼 뭐 부품생산이야 국내 중소기업과 직수입을해서 장착은 하겠지만...

    거기에 걸린 로열티는 또 따로 나가는 상황이고...때문에 대우자동차의 경영상황이 더욱더 좋지는 않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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