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2년5월식 쌍용 슈퍼렉스턴 유로5(신형 LET엔진과 벤츠5단 밋션 적용 모델)를 타고 있는 30대 입니다.
이번에 저희 회사 동료분이 신형쏘렌토R을 구매하셔서 잠깐 운전을 해봤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그냥 무지한 일반인의 느낌이니 딴지는 걸지 말아주십시오.
<장점>
- 차량 가격 대비 어마무시하게 좋은 옵션
(3천3백만원인데 1열 전동/열선/통풍시트, 2열 차양막, 오토스탑엔스타트, 전동트렁크, HID전조등, 파워아웃렛, 등등)
- 무난하고 세련된 디자인
- 경쟁모델대비 넓은 3열(3열에도 에어컨 조절기가 있어서 약간 놀람)
- 부드럽고 변속충격적은 6단 자동변속기
- 무난한 파워의 2.0 R엔진
- 부드럽게 셋팅된 브레이크(너무 민감하지 않아 좋더군요)
- 넓고 안락한 실내공간
<단점>
- 정숙성(가속시 엔진소리 유입이 렉스턴 대비 많으며, 노면소음이 비정상적이랄만큼 많이 올라와 놀랐음)
- 다소 답답한 초반 가속성능
- 차가 나가는건 묵직한편이나 차체 자체에서 느껴지는 알 수 없는 가벼움...(유리 얇아서인지...)
전반적으로 많이 팔린만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렉스턴을 타는 입장에서 봤을때 사골이라고 놀림 받는 렉스턴 대비 최신 모델인 쏘렌토가 못따라가는 부분이
많이 보여 좀 의아했습니다. 단언컨데 엔진의 정숙성은 쌍용의 2.0 LET엔진이 쏘렌토에 들어간 2.0R엔진보다 좋습니다.
외부 엔진 소음만 비교해도 쌍용 쪽이 더 조용합니다.
모노코크와 프레임의 차이인건지 방음 수준의 차이인지 알 수 없으나 엔진소리의 실내 유입도 렉스턴쪽이 훨씬 낫습니다.
일상 주행에서 느껴지는 엔진 출력이나 반응도 쌍용 LET엔진 대비 크게 좋다는 느낌은 없네요.
노면소음에서는 그 차이가 더 크게 느껴집니다. 쏘렌토의 경우 바닥에 철판 하나만 깔려있는듯 노면소음이 그대로 유입되었습니다. 반면 렉스턴의 경우 노면소음이 크게 거슬린다는 느낌은 지금까지 한번도 없었을만큼 하부 소음 방어가 잘 되어 있습니다.
그 외 나머지는 쏘렌토가 다 좋네요.
저도 둘다타봣는데ㅠ 좀 쏠린느낌을 지울수없네요
싼타페CM 초기형과 비슷하게 나갑니다
시승기 내용이, 번지를한건 쏘렝이 좋지만 정작 중요한건 10년도 더된 렉스턴이 더 낫다....뭐 그러신듯.....
그러다보니 공감은 좀 어려운게 사실...
저도 관심있는 차는 자주 시승해보지만, 그냥 새로나온차가 뭐가 되었든 더 좋았던건 어쩔수 없던데....
렉스턴은 제 사촌동생차라 가끔 타보지만....아무리 옛날에 나온차라지만 좀...차라기보다는...트럭 같던데....;;;;
암튼 주관적임이 상당히 강하셨던 시승기 잘보고 딴지같은 댓글만 적고갑니다~
(작성자를 까는건 옳지않습니다.)
그럼 어디가서 좀 렉스턴 공식 충돌테스트 자료좀 가지고 와보세요..
쏘렌토는 곧있음 kncap이니 유로엔켑이니 다 나오니..
왜 동시대 나온 구닥다리 구쏘랭은 NTHSA 하고 유로엔켑 테스트 자료가 다 있는데 렉스턴은 없음???
무슨 무조껀 프레임차라고 안전하다 생각하시는지??
나도 프레임차 타고 다니지만.. 비슷한 무게의 비슷한 볼륨의 최신차보다 그때당시 프레임차가 안전도 훨씬 떨어져요...
허구한날 1.5톤 미만에 더 작은차 박고 다니면서 안전하다고 착각을 하는 것이지.. 동급 요새 차들하고 하면 솔직히 자신 없음.
다만 지금 비교하기에는 렉스턴은 너무 오래된 사골차량이라
비교할려면 예전 테라칸 초기 쏘렌토가 어울리는 느낌
한수위... 공감합니다.
같이달려본바로는
렉w
쏘렌토 2.0상시 사륜보다 더 안나가요
상시사륜차가 2륜차하고 파트4륜차보다 더 안나가는차인건 아시리라 생각하고요
더이야기하면 감정싸움 까지갈수도 있으니 여기까지만 할께요
02년에타본 렉스턴의 그무지막지한 노즈다이브와 롤링은
생각하기두싫군요
나중에 렉2타보니 큰차이도 없더군요
오죽하면 코c 조차도 동급 스포R과 투싼 보다 전복 안전성 점수가 낮음. 이건 kncap가면 수치 다 나오고요.
괜히 쌍용차들이 승차감 좋은게 아니에요..
일단 서스의 상하 폭을 크게 잡고 거기다가 타이어도 편평비가 낮은 타이어를 쓰죠..
이게 오프로드 셋팅때문에 그런건데.. 당연히 타이어도 푹신 서스도 푹신하니..
푹신한게 승차감 좋다는 우리나라 사람들 사고상 승차감은 더 좋게 느껴질수 밖에 없어요..
하지만 그대신 무게중심이 높아 지고 거동시 차의 거동도 커지고.. 거기다가 서스도 소프트하니.. 롤링과 노즈다이브 같은게 상당하죠..
그리고 쌍용차들이 대부분 각종 공간을 여유있게 두는 타입이라. 구쏘랭 같은 기아 suv 처럼 정말 타이트하게 공간 잡는 차들보단 냉각이나 소음 이런덴 확실히 유리한 면도 있습니다..
롤링 심한거 인정 이건 카이런도 마찬가지.
저도 쏘렌토 타지만 몇몇분들이 말하시는 장점은 모르겠네요..거지같은 문제 몇가지는 여기선 이슈도 안되네요..
하지만 바닥소음 적은것은 인정 근데 그건 프레임바디차들의 특징이죠
폐차장에 들어간 갤로퍼 꺼내서 다시 주행시켜도 타이어노면 마찰음은 적습니다
그리고 렉스턴 동호회 한곳 있는데 차부심 진짜 쩜... 완전 웃김, 손발 오글거릴정도
컴팩트하고 힘 쎈 차를 선호합니다.(개인별 차이)
렉스턴은 운전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쏘렌토 고장력강판 이전모델보다 조금 더 썼다고 롤링이나 비틀림은 확실히 줄었습니다.
요소 곳곳에 완성도를 높이려고 신경쓴 부분도 상당히 많고요
주행소음도 상당히 만족합니다.
그냥 무난하게 가족과 여행하기 좋은차 같습니다. 계기판 연비도 실연비와 거의 95% 같습니다.
참고로 싼타페DM 사무실차 3년차 운행중이지만 확실히 올뉴쏘렌토가 좋습니다.
저도 기아차 상당히 싫어하는 안티이지만 올뉴쏘렌토는 완성도 높은 좋은차편에 속한다는 개인적 생각입니다.
좋은하루 되시길...
판매량도 말해주듯이 렉스턴w가 가격이 쏘렌토랑 거의 동급입니다 정확히 옵션대비 더비싸죠
멀티링크 안달린 기본형 사면 승차감은 완전 트럭급
안팔릴수 밖에 없은 구조죠
차는 좋은데 2015년에 지금 나오는 신차들과는
경쟁력이 너무 떨어지는건 안타깝습니다
쏘렌토는 싸구려 차체에 옵션만 덕지덕지 붙여놓은 느낌입니다.
기본기에 있어서는 렉스턴의 압승이죠 ㅎㅎ
사골이라고 놀림받지만 실제로는 설계변경이 되어 부품호환도 거의 안되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