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가 독일 디젤 장벽 돌파용으로 고성능 디젤을 선택했다. 이를 위해 2.0ℓ 디젤이 주축인 독일차와 달리 V6 3.0ℓ 디젤 엔진을 FX에 이어 세단형인 M에도 탑재, 이달 말부터 국내 판매에 들어간다.
13일 인피니티에 따르면 M30d는 이달 말에 본격 출시된다. 특히 M30d에 탑재된 V9X 터보 디젤엔진은 최대 238마력과 56.1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고성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동급의 아우디 A6 3.0ℓ 디젤과 비교할 때 출력은 7마력 낮지만 가속에 영향을 미치는 최대토크는 5.1㎏.m 높은 셈이다. 나아가 수입 중형 디젤 가운데 가장 인기 높은 BMW 520d와는 성능 면에서 비교가 불가능할 정도로 압도적인 우위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여기에 수동겸용 7단 자동변속기를 탑재, 동력전달 효율을 극대화했다는 점도 내세우는 중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인피니티가 M30d 출시를 통해 기대하는 시너지는 전반적인 디젤 제품군 확대다. 이미 SUV FX30d를 통해 인피니티 디젤의 존재감을 알린 만큼 세단형인 M30d의 추가는 디젤 세단 시장에서 새로운 입지 확보 전략이 될 수 있다는 것. 특히 최근 수입차 시장에서 디젤 비중이 48%에 달하고, 그 중에서도 독일 디젤이 60%를 넘는다는 점에서 M30d를 독일 디젤 킬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인피니티 관계자는 "인피니티 고성능이 그대로 반영된 M시리즈는 젊은 층을 넘어 중장년까지 관심을 보내는 차종"이라며 "국내에는 2010년부터 가솔린이 판매돼 왔지만 M30d의 추가로 인피니티 디젤 소비층을 넓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M30d 출시를 통해 인피니티가 바라는 또 하나의 경쟁력은 이미지 전환이다. 그간 고성능은 충분히 강조됐지만 고효율 이미지가 상대적으로 열세였다는 점에서 디젤 엔진 탑재는 인피니티를 '고성능 및 고효율' 제품으로 부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판단이다. 회사 관계자는 "M30d는 고성능에 디젤의 고효율이 더해진 차종"이라며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독일 디젤이 독식한 수입 디젤 세단 시장에서 다크호스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피니티는 이달 말 M30d 등장을 계기로 국내에서 제2의 전성기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도 세웠다. 이를 위해 FX30d에서 강조했던 특유의 고급 감성을 알리는데 치중한다는 복안이다. FX30d와 마찬가지로 M30d 또한 디젤 특유의 진동소음이 상당히 억제돼 있는 데다 시트와 오디오 등으로 실내의 고급스러움을 주목하게 만들겠다는 것. 회사 관계자는 "인피니티 디젤의 존재를 모르는 소비자에게 가솔린 못지않은 진동소음과 주행 감성을 알리는 게 우선"이라며 "이를 위해 시승 행사 등을 적극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프리미엄이라 하지만 인정이 안됀다는 점~~~
넌 줘도 못탄다는 점~~~~~~~~~
제발 M35H 하이브리드를 들여와라...
왜 최고의 차를 안들여오고 달달달 디젤이여...
연비 나쁜 디젤이라면 글쎄.....
내가 제네시스 랑 m37이랑 다 2년씩 소유해봤는데. 비교할걸 비교해라.
애시당초 게임이 안된다.
m37많은건 아니지만 자주 운행해본결과 제네랑 별차이 없다능 고속안전성?
m37고속 안전성 별루입니다 여기서 아니라고 우기는 사람 제네 타보세요 제네도 후지지만 m37도 좋은거 없다능 ... 두대 비교가 된다 생각함 가성비로는 둘이 최고인데..
m순정 타이어가 병맛이어서 그렇지 고속안정성 bm5시리즈랑 비교해도 전혀안떨어집니다. 브레이크는 별로지만 ㅋㅋ
m37의 단점은 고속안정성이 안좋은게 아니라.. 무개념으로 설정해 놓은 높은공기압과, 썩은 타이어의 문제점이 크고,.. 서스때문에 고속에서 다운포스 받기전에 잠깐 노으즈업이 나옵니다. 하지만 노으즈업구간은 매우 짧고 100-120구간이라 안정감은 떨어져도 안정성하곤 아무상관없죠. m37 타이어만 바꾸고 스티어링만으로 120에서 스핀멕여 보세요. 스핀이 잘 먹나
차에서 쇠펴지는 소리란게 날 수가 있나요???? ㅋㅋ
혹시 뚝.딱.딱. 하면서 머플러 식는 소리 말씀하시는 거 아니에요??
엔진의 뜨거운 배기가스로 인해 팽창되었던 머플러가 식으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그 소리는 포르쉐에서도 납니다.
아무리 와인딩을 격하게 하고 돌아와서 주차를 해놨다고 해서
차체가 막 소리내면서 펴지거나 그러진 않습니다.ㅎㅎ
뒤틀림이라는건 발생하면 그것으로 끝입니다.
반대방향의 뒤틀림이 발생하지 않는 이상 세워놓는다고 복원되지 않아요 ㅎ
배기량대비 가격차이가 많이 나니 가성비로 따지면 메리트가 있어보이네요.
어쨋건 소비자들 입장에선 여러종류의 차들이 많이 나오면 선택의 폭이 넓어지니 좋네요.
535d랑 비교하던가....
3.0디젤치고 성능은 별로구만...
저또한 무조건 적으로 싫어 지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디쟈인도 참~ 내스타일은 아니고요....
허나 좋은 가격으로 나온다면...자동차 구매자 입장에서는 좋은 일이겠지요...
313
64.3
5.5
17.8
연비가 그냥 사기내요.....
그런대..차값이 ㅎㄷㄷ
돈있어도 안산다 진심
bmw도 이미지가 좋아서그렇지 그가격에 그차를 ㅅㅂ 그냥 꺼져라 ㅋㅋ
일단 세계시장 고려하면 2.0 디젤도 필요해 보임
닛산 인피는 다 좋은데 다운사이징에 약한... 일본브랜드들이 원채 하이브리드쪽을 선호한다해도... 직분사터보와 디젤을 적극 사용할 필요가 있어 보임
의지 문제임 ㅋㅋㅋㅋㅋㅋㅋㅋ의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배기량은 꼭 필요한 듯~
인피는 정말 아름답지요 +_+ 비엠저배기량 디젤도 충분히 잡아낼 수 있으리라!
가격만 비교하는건가;;
520d 구입하는 사람들이 출력때문에 구입하지는 않을테고..
연비때문에 구입하는 사람들이 태반일텐데...
3.3보다야 들 나가지만 출력이 부족하다는 생각은 전혀 안하고 있습니다...
아마 일반적인 소비자 분들은 저랑 비슷한 생각일 것입니다...
도로에서 레이싱 모드 즐기는 소수 매니야 층 말고는
4명 타고 짐좀 싣고 에어컨 틀어도 출력 떨어져 안나간다는 생각 안들면서 불편함 없이 탈수 있는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 합니다...
최근 잘 만들어진 엔진 기준....
디젤은2.0 , 가솔린은 2.5 n/a 면 일반적인 대부분의 소비자 들에게는 충분하다...라는 생각임...
쾅!!
저배기량 고연비가 흐름인데..
뭐? 3.0???!!! 연비 보나마나 잘나와야 신연비 14 나오려나??
너넨 일단 럭셔리가 아니니깐, 저배기량 차량 출시해라..
가격이 비싸서 m35h를 못들여오지요. 발란스 기가막히다고 하던데.
한국에선 인피니티 네임밸류가 떨어져서 8천언저리에 팔아야 되는데 그렇게
팔질 못하니 참 답답할겁니다.
인피니티 최대단점은 미국에서만 프리미엄 럭져리라는것.
인피니티 브랜드 이미지 자체도 미국 유학다녀온 애들만 알아준다는..거..
한국에선 중고차값 푸대접인데 미국가면 중고가도 무진장 잘쳐준다는거...
.
.
저차를 과연 520d 가격에 맞출수 있을까???
독일,유럽서 520d보다 훨 비싸던데... 과연 얼마에 나올런지
동급모델에 비해 성능이나 연비에서 나은 점은 적은~
M30d로는 부족할 듯 하네요.
BMW의 3.0 디젤 엔진에 비해서도 떨어지고...
기막히게 싼 가격으로 나오지 않는 이상 메리트가 없을 듯요.
FX30d로 보건대 퍼포먼스는 기대가 어려울듯...
다 좋지만 늘 어느 한군데가 부족한 차지요.
모기업의 차를 몰고있지만 동급의 인피니티차보다 잘나갑니다.
차를 잘 몰라 어떤 이유로 그런지는 몰라도
520d보다 많이 비싼차를 인피니티가 인지도 떨어지니깐 520d가격에 맞춰팔려는거 같은데.. 과연 저렇게 해도 안팔리는지가 관전포인트 되겠습니다.
교민 누나가 대학생인데 인피타고 다녔다는데
그때 주위에서 무지하게 부자집 딸로 알고 있었지요. 뭐 없는 집은 아니였지만....
그당시 인피를 비엠밑으로 보지는 않았었는데
그러나 지금 우리나라에서는 인피,렉서스 네임벨류가 영 아니라
나도 렉서스 샀다가 후회하고 2년전부타 비엠탑니다.
광복절입니다. 오늘만큼은 일본차 사지도 타지도 맙시다.
음~~~~
현기차는 국적이 어디냐?
우리국민 옵션신공으로 등쳐먹는건 일본차보다 더하니 쩝... 씁쓸하네
걍 탑시다!!!!! 아무거나.....
연비는 정속주행하면 11k 정도 나온다니....연비는 그럭저럭 안좋네요...ㅋㅋㅋㅋ
8천만원 중반이면 얼른 안사야지...ㅋㅋㅋㅋ 게 쑤;ㅣ부날 토막살할 새끼들....
요즘은 비싼게 비지떡인건 아남..ㅋㅋ
이차는 타보지 않았지만 제네시스 380 타봤는데 나긋나긋하고 편안하던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