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는 17일 국내에 3천만원짜리 유럽형 고출력 디젤차인 '2013 포커스 디젤'을 출시했다.
2012년 상반기 세계 판매고 1위를 기록한 대표 준중형 모델인 포커스에 2.0L에 듀라토크 TDCi 디젤 엔진을 장착한 포커스 디젤은 17.0㎞/ℓ(신연비 기준, 복합)의 고연비를 자랑한다.
최고출력 163마력과 최대토크 34.7㎏.m의 동력 성능을 발휘, 엔진 저회전 영역에서부터도 충분한 힘과 가속력을 제공한다고 포드코리아는 설명했다.
포드 유럽의 독일 자를루이 공장에서 생산된 포커스 디젤은 스포티한 5도어 해치백과 날렵한 4도어 세단으로 출시된다.
국내 판매가격은 트렌드 모델이 2천990만원(부가가치세 포함), 스포츠 모델이 3천90만원(부가가치세 포함)이다.
전준상 기자 chunjs@yna.co.kr
출처-연합뉴스
<본 기사의 저작권은 연합뉴스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디자인이쁜건 인정
준중형이 좋아봐야 얼마나 좋겠습니까.
받을 수 있는 가격이 제한되는데....
차는 예쁘네요.
옵션도 그리 깡통은 아님
3천짜리치고는 실내가 좀 준중형스럽긴 하더라고요.. 옵션이 좀 추가된 사항일테니 얼마나 나을런지 궁금하네요
그러나 그 차종이 한국으로 올 때는 복잡하고 너저분해져서 옵니다.
6세대 골프GTD가 17인치 휠쓰고, TDI가 16인치 쓰는거 감안해보면 16인치휠이 나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특히나 우리나라 수입차시장에서의 화두인 연비를 감안하면 무조건 휠 인치업이 좋은건 아닐테니까요.
그들은 환경보호에 목숨 걸거든요.
편의장비 정도가 엑센트/아베오급보다도 못한 골프/308이 국내 시장에서 팔리는걸 감안하면 포커스 디젤도 가격정책만 맞으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한국에서 수입브랜드를 구매하는 사람들 패턴을 확실히 이해해야 할 듯
프리미엄브랜드까지도 디젤엔진을 채용하는 마당에..퓨전을 성공으로 이끌려면 다운사이징 터보도 좋지만 디젤 투입이 시급함.
유럽처럼 처음부터 디젤을 같이 내놨다면.......
문제는 사람들이 많이 살지가 ㅋㅋ
골프 1.6 TDI 가격에 스펙은 GTD급...
서민들은 엑디수나 프디 ;]
보배 수준을 어떻게 보고 글 장난질을....
골프GTD는 골프 디젤에 고성능 모델로서 가격이 4천만원대인데....
3천짜리 포커스하고 비교를 하다니....
골프 GTD 살바에 쫌 더보테서 320 디젤로 넘어가는게 낫겠다...
스펙상으로 1시리즈 디젤 스포츠모델로 가던가...
과연 크루즈 디젤 대비 6~700만원의 비용을 더 지불하면서 구매할 사람이 있을지..
딱히 수입차라고 네임밸류가 있는 브랜드도 아니라서..
포드는 수입차... 쉐보레는 GM대우에서 브랜드 바꾼 국산차라는 공식 때문에 그렇지
미국에서 포드나 쉐보레나 같은 급......
대중 브랜드 정리해보겠습니다.
포드, 쉐보레, 폭스바겐, 푸조, 오펠, 크라이슬러, 피아트, 르노, 닛산, 도요타, 혼다, 스바루, 마쓰다, 미스비시, 시트로엥 등등 그냥 대중 브랜드...
많이 팔아야 짓는것은 아니다 A/S가 좋으면 팔지말아라구 해두 잘 팔릴것이다.
수리비가 많이 나올수 밖에 없는 구조개선도 빨리하길 바란다.^^
수입차는 님께 넘사벽입니다.
현실을 직시하고 현기차로 가세요.
2500~2600만원이 맞을듯
140마력대 트렌드모델도 밋션이 좋아서인지 부족함 없이 잘 나가더러구요. 스포츠모델은 출력이 25 마력이 더 높다고 하니 연비도좋고 디젤차치곤 상당히 잘 달릴듯합니다.
시트가 직물이고 ,HID,네비가없는게 좀 아쉽지만 어차피 꼭 필요한 옵션도 아니고 그래서 가격도 좀 저렴한걸 감안하면 뭐 수긍갈만합니다.
선루프기본에 자동에어컨 ,열선시트,듀얼클러치,토크벡터링시스템,커브조절시스템,스포츠서스, 유럽에서 검증된 엔진과 밋션
디자인이야 개인에따라 호불호가 갈리는것이니 제껴두고요.
포드가 국내에 원래 선인인가 독점딜러여서 좀 수리비눈탱이 쳐온건 사실인데 요번에 프리미어모터스라는곳이 새로딜러로 선정되서 서비스센터도 늘어나고 판매나 수리도 경쟁체재로 되어서 전보다는 서비스도 향상될거라고 하더군요.
담에 할인좀 프로모션들어가면 구입심히 고려중입니다.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