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10단 DSG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최근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빈 모터심포지움에 참가한 폭스바겐 마틴 빈터콘 회장은 "10단 DSG를 개발할 것"이라고 밝히며, 관련 내용을 직접 언급했다. DSG는 폭스바겐 전 제품에 폭넓게 사용되는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으로, 10단 DSG는 폭스바겐의 차세대 동력계 기술의 하나로 개발될 예정이다. 새 변속기의 개발 주안점은 높은 효율성이다.
폭스바겐의 10단 DSG 개발은 세계적인 변속기 다단화 추세와 무관치 않다. 이미 독일 부품제조 업체 ZF가 세계 최초로 승용차용 9단 자동변속기를 제작, 일부 자동차에 납품했고, GM과 포드는 지난 4월 차세대 9단과 10단 자동변속기를 공동 개발할 것이라고 발표한 것. 때문에 폭스바겐 역시 제품군에 추가될 예정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비롯해, 여러 차종에 10단 DSG 를 장착한다는 방침이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그렇게 했으면서 정작 그 회사 다음 차량이 4단에서 6단으로 변경되었죠... ㅋㅋㅋㅋ
중형차에는 4단이면 충분하다고...
그런데
폭스바겐은 소형차에 듀얼클러치 7단,
bmw는 소형차에 8단 달고 나오죠.
실제 휠마력측정시에도 4단변속기보다 6단인 토스카가 훨신더 떨어지고 연비또한 안좋았죠 물론 6기통이니깐 그렇다치지만 . 변속충격도 별루였구 풀악셀할시 변속기가 단수를 찾는데 시간이 꽤걸린걸로 알고 있습니다 -_- ..
내가아는 사실과 다른데
리플보니 막쓰시던데요
안좋다고 하고선.... ..이젠 대형차엔 지들도 다 후륜구동으로바꾸잖아요
천재나 전문가 아님 모르는거...
10단까지 필요없다는 말은
무식한 말이 되어버릴지도...
소형화에 가속도 매끄럽고 연비도 더욱높아지고 출력도 정확해지고..
어쩔수없는 변화네요
하기사 폭스 나오면
그거 보고 응용하겠지.
윗대가리가 젖이니..까
단수가 올라갈수록 연비도 올라가더라구요.
제가 생각하기론 내년은 시기상조이고, f/l 정도 할 시기에 적용하지 않을까 하네요.
와앙~ 부아앙~ 부아아앙~ .......... 이걸 10번
정신없겠네요 ㅋㅋ
자전차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