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2 담쥐의하루일과 17.07.07 12:06 답글 신고
    아시아나와 에어부산 같은경우 활주로 진입후 멈추지 않고 슬금슬금 전진하다가 바로 이륙하는 편인데
    대한항공은 대부분 멈추고 몇십초 후에 이륙하더라구요.

    승객입장에서 보면 대한항공이 더 신뢰가 갑니다.
    또 아시아나와 에어부산 두항공사 이용시 에어부산이 더 좋더군요.
    아시아나는 매번 탈때마다 이게 메이져 항공사 맞나? 의구심이 들정도로 별로였습니다.
  • 레벨 원사 3 Enceladus 17.07.07 18:16 답글 신고
    ㅎㅎ 보통 승객이 항공기를 탑승하면.. 착륙할때 모 항공사가 부드럽더라.. 혹은 모 항공사는 유난히 흔들리더라.. 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런것들을 토대로 항공사들에 대한 평가가 이어지곤 하는데 '오해' 입니다^^
    말씀하신 활주로 진입후 바로 이륙하는것 혹은 활주로진입전 멈추고 그다음 이륙 하는것은
    조종사의 재량이 아닌 항공관제사의 지시에 의한 것입니다..ㅎ
    활주로가 비어있고 또한 그 활주로에 착륙하는 항공기가 없다면 굳이 활주로 진입 전 정지하지 않고서
    관제사가 바로 이륙허가를 내 줄수 있는것이구요ㅎㅎ 오해가 풀리셨기를 바랍니다^^
  • 레벨 상사 2 담쥐의하루일과 17.07.07 18:49 신고
    @Enceladus 그렇군요. 또하나 모르던걸 알고 갑니다. 매번감사합니다 ^^;;;
  • 레벨 중사 1 케삼이유 17.07.07 19:29 답글 신고
    활주로 상황에 따라 타워에서 런웨이 위 대기 ,런웨이 진입전 대기 혹은 걍 바로 이륙~이렇게 나눠서 파일럿에게 미리 얘기합니당 ㅎㅎㅎ
  • 레벨 준장 디젤OUT 17.07.07 14:41 답글 신고
    공항이 대처를 잘한게 아니라, 전복 안된게 천운임.
  • 레벨 대장 스타얼라이언스 17.07.07 19:07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대령 3호봉 981M2 17.07.09 10:28 답글 신고
    미국에서 저 사고에 대한 다큐를 방송한걸 봤는데
    저 항공기가 거의 뒤집힐뻘 하다가 다시 섰는데도 형체를 유지하고 있었다는걸 거의 완벽한 기적이었다고
    얘기하더군요 뒤집어 졌다면 전원사망 사고가 될뻔 했다고. 그러면서 항공기 믿지못할 정도로 튼튼했다고^^
  • 레벨 대령 3 부탄만식이형 17.07.09 22:49 답글 신고
    777이 튼튼하다 재조명 받은 사건이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