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몸이라길래~~뭔소리인가 했네요~~ 전투 파일럿을은 G-슈트(내압복)를 반드시 입습니다. 급격한 기동을 할때 걸리는 +G 또는 -G 에서
내압복이 현관에 피가 쏠리는 현상을 막아주죠. 요즘의 공중전 전투환경은 2차대전처럼 기총소사를 하는 독파이트 형태가 아니라 레이더를 통한 (또는 그외의 전투정보 -조기경보기.전자전기. 등등) 먼저 보고 먼저 쏘는 자(공대공 미슬) 가 이기는 형태라고 봐야 할듯. 동영상처럼 고기동은 미슬 회피 기동시 가해지는 G 에 대한 훈련인듯 하네요~~~ 연속적인 고기동으로 인한 +G -G 가 걸릴시.. 우리가 흔히 기절이라고 하지만 정확히는 블랙아웃~레드아웃 을 경험하게 되고~~ 심하면 조종불능 상태에 빠져 추락을 하기도 합니다.
참고로~~속도가 높을 수록 최소 선회반경은 넓어지게 되고 선회반경을 줄이기 위해 급기동을 하게되면 중력가속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전투기 조종사들이 모두 대단하지만 정말 세계에서 미해군조종사들이 대단한건 공공연한 사실이죠
(이유는 모두들 아실테고)
그러니 G-Suit도 미착용하고 블루엔젤스 조종사들 Demo비행하는거 보면 대단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죽하면 농반진반으로 자국내 전투기 조종사들중에서 미해군조종사들은 미공군 조종사들과는 밥도
함께 안먹는다는 말까지 있을정도니 사대주의가 아닌 솔직히 미해군 조종사들 기량이 세계적으로
엄청난실력인건 인정해줘야합니다^^
내압복이 현관에 피가 쏠리는 현상을 막아주죠. 요즘의 공중전 전투환경은 2차대전처럼 기총소사를 하는 독파이트 형태가 아니라 레이더를 통한 (또는 그외의 전투정보 -조기경보기.전자전기. 등등) 먼저 보고 먼저 쏘는 자(공대공 미슬) 가 이기는 형태라고 봐야 할듯. 동영상처럼 고기동은 미슬 회피 기동시 가해지는 G 에 대한 훈련인듯 하네요~~~ 연속적인 고기동으로 인한 +G -G 가 걸릴시.. 우리가 흔히 기절이라고 하지만 정확히는 블랙아웃~레드아웃 을 경험하게 되고~~ 심하면 조종불능 상태에 빠져 추락을 하기도 합니다.
참고로~~속도가 높을 수록 최소 선회반경은 넓어지게 되고 선회반경을 줄이기 위해 급기동을 하게되면 중력가속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이유는 모두들 아실테고)
그러니 G-Suit도 미착용하고 블루엔젤스 조종사들 Demo비행하는거 보면 대단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죽하면 농반진반으로 자국내 전투기 조종사들중에서 미해군조종사들은 미공군 조종사들과는 밥도
함께 안먹는다는 말까지 있을정도니 사대주의가 아닌 솔직히 미해군 조종사들 기량이 세계적으로
엄청난실력인건 인정해줘야합니다^^
김국진이 보기엔 왜소하고 약해보이는데 은근히 건강체질인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