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낡지는 않았습니다. 지금 대통령 임대기인 대한항공 747-400이 2001년식입니다.
10년정도이니 매우 낡은건 아니지요. 미국은 대통령 전용기가 70~80년대에 나온 747-200이니 -_-(물론 그쪽은 미사일도 피하는 마개조를 했지만요)
재떨이는 비교적 신형인 777-200에도 있습니다. 금연이 2000년대부터 시행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러면 매우 낡은건 아니네요.
해외에서는 747-200같은 초고령 비행기를 노인학대(?)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옆나라 일본의 JAL은 747을 죄다 777로 바꾸다가 항공사가 망할 위기에 처하는 바람에(...) 그걸 본 대한항공이 747을 빨리 바꾸진 않을것 같네요.
몇년 전 의자에 멀티미디어 모니터라고 하나요? 암튼 그것도 다 달았는데 퇴역하는건 좀 먼것 같네요.
물론 A380 10대가 들어오면 747 일부는 퇴역하게 될겁니다.
대한항공 744는 요즘 절찬리(?) 퇴역중입니다. 내년이면 747-8i가 도입 시작되구요.
그게 2년이었나.. 암튼 그 안에 다 정리되는걸로 기억합니다. (여객)
아시아나 같은 경우는 기재개조가 된 지 얼마 안되었지만 대한항공의 경우는 곧 퇴역할 여객기에 추가로 기재업그레이드를 할 필요가 없기에 구린 기재 그대로 두는 것이죠.
사실 가장 오래된 744가 95년생이니 아직 노인학대(?)수준은 아니지만.. 대한항공 기재중 가장 오래된 기종인건 사실이고, 오래된 4발기는 기름먹는 하마니.. ㅋㅋㅋㅋ
다음은 A330초기형과 777-200ER 초기형이 90년대말 도입된 기종들이니 787 인도에 맞춰 하나 둘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 그리고 재떨이는 최신 기종에도 있습니다. 기내는 모두 금연이지만, 혹~시 혹시 불법으로 흡연을 했을 때 휴지통같은데 집어넣었다가 불내서 사고내지 말고 곱게 재떨이 쓰라는거죠.
10년정도이니 매우 낡은건 아니지요. 미국은 대통령 전용기가 70~80년대에 나온 747-200이니 -_-(물론 그쪽은 미사일도 피하는 마개조를 했지만요)
재떨이는 비교적 신형인 777-200에도 있습니다. 금연이 2000년대부터 시행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러면 매우 낡은건 아니네요.
해외에서는 747-200같은 초고령 비행기를 노인학대(?)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옆나라 일본의 JAL은 747을 죄다 777로 바꾸다가 항공사가 망할 위기에 처하는 바람에(...) 그걸 본 대한항공이 747을 빨리 바꾸진 않을것 같네요.
몇년 전 의자에 멀티미디어 모니터라고 하나요? 암튼 그것도 다 달았는데 퇴역하는건 좀 먼것 같네요.
물론 A380 10대가 들어오면 747 일부는 퇴역하게 될겁니다.
그게 2년이었나.. 암튼 그 안에 다 정리되는걸로 기억합니다. (여객)
아시아나 같은 경우는 기재개조가 된 지 얼마 안되었지만 대한항공의 경우는 곧 퇴역할 여객기에 추가로 기재업그레이드를 할 필요가 없기에 구린 기재 그대로 두는 것이죠.
사실 가장 오래된 744가 95년생이니 아직 노인학대(?)수준은 아니지만.. 대한항공 기재중 가장 오래된 기종인건 사실이고, 오래된 4발기는 기름먹는 하마니.. ㅋㅋㅋㅋ
다음은 A330초기형과 777-200ER 초기형이 90년대말 도입된 기종들이니 787 인도에 맞춰 하나 둘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 그리고 재떨이는 최신 기종에도 있습니다. 기내는 모두 금연이지만, 혹~시 혹시 불법으로 흡연을 했을 때 휴지통같은데 집어넣었다가 불내서 사고내지 말고 곱게 재떨이 쓰라는거죠.
돈만 있다면 경매로 사오고 싶네요 :(
전 777보다 747을 선호합니다.
(특히 보잉의 요크가 구형틱해보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