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면 부산항에는 크루즈 접안이 2군데서 이뤄지는거겠네요?? 기존 북항 3,4부두를 개발한 크루즈 선석, 영도에 있는 국제 크루즈 선석... 근데 부산에 그렇게 크루즈 탈 사람이 많나??
찾아보니 신규 크루즈 선석은 10만톤급 1석이네요... 근데 이게 북항대교로 인해 접안을 못한다는 말 같네요...
결국 북항 개발 주체인 해수부와 북항대교 건설한 부산시가 쿵짝이 안맞아서 그런듯... 그리고 애초 북항 재개발 계획때는 크루즈 접안 같은 건 고려 안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MB가 물에 과도한 관심을 가지면서 크루즈 개발 논리 펼치다가 급하게 들어간거라 그럴겁니다...
아메리칸 로열보이져호
배수량 14만톤으로 엄청난 놈입니다.
내부에 상점거리와 암벽등반, 아이스링크 등이 있습니다
항로는 중국에서 부산에 1일 기항하고 일본을 시계방향으로 돌아 나가사키에 1일 기항..
그담 부산, 중국으로갑니다.
작년에 타고왔습니다.
올 12월에 또 가네요 ^^
찾아보니 신규 크루즈 선석은 10만톤급 1석이네요... 근데 이게 북항대교로 인해 접안을 못한다는 말 같네요...
결국 북항 개발 주체인 해수부와 북항대교 건설한 부산시가 쿵짝이 안맞아서 그런듯... 그리고 애초 북항 재개발 계획때는 크루즈 접안 같은 건 고려 안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MB가 물에 과도한 관심을 가지면서 크루즈 개발 논리 펼치다가 급하게 들어간거라 그럴겁니다...
배수량 14만톤으로 엄청난 놈입니다.
내부에 상점거리와 암벽등반, 아이스링크 등이 있습니다
항로는 중국에서 부산에 1일 기항하고 일본을 시계방향으로 돌아 나가사키에 1일 기항..
그담 부산, 중국으로갑니다.
작년에 타고왔습니다.
올 12월에 또 가네요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