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전파공 15.03.20 23:31 답글 신고
    장거리를 왔으니 승객하기하고 데크로 가서 점검받겟네요
    외국은 아직도 저럴게 747을 유영하게 쓰는데 한국은 380땜씨 너무빨리 747을 국내선으로 뺀거같아요 그래도 야간에는 국제선을 뛰고있으니 머 ㅎㅎ
  • 레벨 중사 3 Verick 15.03.26 17:24 답글 신고
    저도 전에 로마 레오나르도다빈치 공항에서 B747-400을 타고 귀국한 적이 있는데 곳곳에 오래된 흔적이 남아 있더라구요. 한 때는 B747기를 40대 이상 운용했던 대한항공이지만 세월의 무게와 기술 진보로 점점 역사 속으로 사라져가는 기체 입니다. 조만간 최신 버전인 B747-8i를 들여 온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 레벨 상사 1 보베똥줄 15.03.21 01:54 답글 신고
    3단계 현장도 보이네요~^^
  • 레벨 대장 boyscout 15.03.21 15:54 답글 신고
    잘 보구 갑니다 ! ! !
  • 헌병 보배드림 15.03.23 11:41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중위 2 강북디젤 15.03.23 18:52 답글 신고
    '' )747이 왜 인기죠?? 기준이 머죠?
  • 레벨 중사 3 Verick 15.03.26 08:58 답글 신고
    장거리 대량 수송이 필요한 시기에 미 팬아메리칸 ("팬암") 항공사 (1991년 최종파산 함)의 요청에 의해 1960년대 말에 개발한 기종이 B747 입니다. 항간에는 록히드 항공기 제작사에 의해 이미 개발하여 배치 된 미공군의 C-5A Galaxy 대형수송기를 기반으로 여객수송용 항공기로 개발했다고들 하지요. 고유가와 여객 수요 폭증으로 지금은 장거리 노선에 4개의 엔진을 달고 연비가 상대적으로 나쁜 이 구형 기종을 요구하는 항공사는 없습니다 (실제로 지난 2009년에 B747-400은 단종 됨). 현재 대한한공을 비롯한 모든 항공사에서 속속 퇴역하고 있는 추세지요. 연료 효율이 훨씬 뛰어난 중.장거리용 B777, B787, A330, A380이 등장하면서 이런면을 많이 개선한 최종 버전 B747-8i이 현재 출시되어 루프트한자, 대한항공 등에 인도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모하비사막에 가면 각 항공사에서 퇴역하여 보관 중인 B747-400 여객기와 화물기를 많이 볼 수가 있는데 그 중 상당 수는 다시 현역으로 복귀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괜찮은 상태의 기체들이라고 합니다. 항공사에 재 판매를 위해 일시 퇴역시켜 사막에 보관 중이 기체들이지요.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5.03.24 13:36 답글 신고
    델타항공 80년대 만들어진 비행기도 현역쓰던데.
    그나마 이건 최신형 축에 속하는거 아닌가요? ㅋ
  • 레벨 중사 3 Verick 15.03.26 08:49 답글 신고
    노스웨스트 항공과 합병한 후 기존에 구 노스웨스트 항공 소속 기체를 델타 항공으로 재도색한 기체입니다. 따라서 델타항공 소속 B747-400은 기령이 최소 20여년이 넘는 기체가 대부분일 겁니다. 노스웨스트 항공은 B747-400을 보잉사로 부터 1989년에 최초로 인도 받아 태평양 장거리 노선 등에 가장 먼저 투입한 항공사였다고 합니다. 지금은 역사 속으로 사라졌지만 과거에는 팬암, 유나이티드 항공사와 더불어 B747기를 대량으로 운용했었다고 하네요.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5.03.26 10:12 신고
    @Verick 말이 합병이지 노스웨스트가 망한 것 같이 보이는 군요.
    천조국 초대형 항공사에서 그정도로 오래된 기체를 쓴다는 것이.. 참 의아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3 Verick 15.03.26 10:49 답글 신고
    참고로 1996년 7월 뉴욕 케네디 공항을 출발하여 유럽으로 향하던 중 공중폭발로 승무원 포함 탑승객 230명 전원이 숨진 TWA 800편 사고가 있었는데 이 기체는 1971년에 제작하여 인도된 B747-100이였다고 합니다. 이 사건은 결국 747-100 노후화로 인한 기체 결함으로 밝혀져 같은 기종들 모두 퇴역 조치 됐지만 미국 항공사들은 실제로 오랜된 기체도 현재 많이 사용하고 있지요.
  • 레벨 대령 3 부탄만식이형 15.03.26 22:28 답글 신고
    B52랑 KC135쓰는것만봐도
    미국의 아껴쓰는 건 대단한듯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