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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2 1400mah 15.04.25 12:20 답글 신고
    플랫폼이 문제인거군요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5.04.27 11:19 답글 신고
    신간센 차량한계 3380mm. 국내 철도차량 최대한계 3200mm. 즉 기존 선로를 이용하지 못하는게 단점이어서 도입하는게 문제가 있었습니다. 윗분이 말씀하신대로 신간센은 고상홈 대응이라 구동계 배치에 유리했구요.. 현재는 TGV와 ICE등이 저상홈 대응이면서 동력분산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개발중인 해무 430도 저상홈 대응이면서 동력분산식이구요..

    현재 국내에서 운행중인 열차 중 저상홈 대응이면서 동력분산식은 itx새마을 하나입니다.(누리로는 고상/저상 둘다 대응)
  • 레벨 대령 2 1400mah 15.04.27 11:35 답글 신고
    고속선도 한계가 3200mm인가요?(물론 재래선도 같이 지나가는 건 알지만 고속선만 놓고 봤을때요)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5.04.27 11:46 신고
    @1400mah 네..고속선에 현행 KTX만 다니라는 법은 없으니까요. KTX보다 산천이 조금 더 넓고 해무가 조금 더 크니까요..
  • 레벨 대령 2 1400mah 15.04.28 09:54 답글 신고
    고속선은 새로 설계한거니 좀 여유있게 설계 해도 될텐데 여전히 비좁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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