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doso2 냉동공부를 좀 하고 있는데요
비행기 뒤에 원형 구름은 이렇게 해석해보게씁니다.
비행기가 고속으로 비행시 비행기를 중싱으로 주변 공기는 급격히 압력이 강하하게 됩니다.
진공이 되죠 음.. 초등학교때 실험하는거중에 종이 두장을 매달아두고 그 사이를 손으로 강하게
훑게 되면 종이가 붙죠? 손이 고속으로 이동시 주변 공기가 딸려 나와서 그런 현상이 일어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여기서 압력과 온도의 관계에 대해 알려드리지요 일반적으로 압력이 높아지면 온도도 높아지고
압력이 낮아지면 온도도 낮아집니다. 비행기 주변압력이 급격히 낮아져서 온도 또한 급격히 낮아지게 됩니다
노점온도라는게 있습니다. 포화온도 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결로가 발생(물방울응집)하게 되죠 이현상은 비행기 주변온도는 일반적인 상온인데 비행기가 고속으로 지나감에 따라 주변 공기압력이 급격히 낮아졌고 이에 따라
주변온도가 노점온도 이하로 낮아져 수증기가 응축하여 결로가 발생한 사진입니다.
비행기 뒤에 원형 구름은 이렇게 해석해보게씁니다.
비행기가 고속으로 비행시 비행기를 중싱으로 주변 공기는 급격히 압력이 강하하게 됩니다.
진공이 되죠 음.. 초등학교때 실험하는거중에 종이 두장을 매달아두고 그 사이를 손으로 강하게
훑게 되면 종이가 붙죠? 손이 고속으로 이동시 주변 공기가 딸려 나와서 그런 현상이 일어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여기서 압력과 온도의 관계에 대해 알려드리지요 일반적으로 압력이 높아지면 온도도 높아지고
압력이 낮아지면 온도도 낮아집니다. 비행기 주변압력이 급격히 낮아져서 온도 또한 급격히 낮아지게 됩니다
노점온도라는게 있습니다. 포화온도 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결로가 발생(물방울응집)하게 되죠 이현상은 비행기 주변온도는 일반적인 상온인데 비행기가 고속으로 지나감에 따라 주변 공기압력이 급격히 낮아졌고 이에 따라
주변온도가 노점온도 이하로 낮아져 수증기가 응축하여 결로가 발생한 사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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