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회원형님들
몇년째 눈팅만하다가 결국 제가아쉬울때 되서야 첫글을 올리게된점 먼저 죄송한말씀 드립니다.
다름이아니오라 제가 서울도심에서 대형전광판(건물옥상에있는)을 운영을 하고있는데요
여기 보배에서본 일본보이콧gif이미지를 전광판에 틀어서 더욱 더 널리 알리고 참여하는데 미약하나마 보탬이되고싶다 생각했습니다.
문제는 10차선넘는 대로변에 정말 많은사람들한테 노출이될텐데 제가 이 이미지를 그냥가져다가 틀어도되는지 아님 제작자분을 찾아서 허락을 받고 사용하는게 맞는거 같은데 어떻게 찾고 어떻게 허락을 받아야하는지 막막해서 자문을 구하고자 글을 올렸습니다.
지헤로운 댓글로 방법을 알려주셔서 송출하게되면 전광판 송출인증샷도 후기로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규제 조치에 맞대응하고자 국내에서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한창이다.
“(일본 여행) 가지 않습니다.”, “(일본 제품) 사지 않습니다.”, “(일본산 음식) 먹지 않습니다.”, “(일본 제품) 팔지 않습니다.”
급기야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일본기업 제품 리스트가 떠돌았고 일본 제품 불매운동은 불길처럼 번졌다.
이번 일본 제품 불매운동의 확산을 이끈 데는 지금 각종 언론을 통해 확산한 'NO, BOYCOTT JAPAN'이라는 로고가 앞장섰다.
현재 일본 불매운동의 상징이 된 로고 'NO, BOYCOTT JAPAN'은 이달 3일 커뮤니티 사이트 '클리앙' 게시판에 처음 게시됐다.
해당 로고를 만들어 게시한 김용길 씨는 "물 한 잔 마셨습니다.
디자인이 별로일 수 있습니다.
네 시간 고민하고 그렸습니다.
이거 하나만 기억해 주세요. 진심으로 전합니다. 저부터 시작하겠습니다"라며 "퍼가셔도 무방합니다"라는 말로 로고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이 로고는 영어 단어 'NO'와 일장기가 합쳐져 절묘한 매칭으로 네티즌들로부터 극찬받았다. 클리앙 회원들도 해당 로고를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 확산시키겠다며 "깔끔하고 효과적인 시각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고 평했다.
김 씨는 이 로고를 퍼가도 되겠냐고 질문하는 회원들에게 일일이 "마음대로 써도 된다. 다만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시에만 저작권자의 동의를 받길 바란다"라며 인쇄용 벡터 파일 링크까지 올렸다.
상업용목적으로 사용하는건 아니니깐 그냥사용하면 되겠군요
영상작업해서 다음주쯤에 후기올리겠습니다!
혹 저작권이있다면 응당한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려고 합니다.
닥치고 추천.^^
마음은 추천으로 ...
일베충들인지 신고로 게시글은
블라인드가 되신 것 같네요
추천드리고 갑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