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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123454321 20.01.07 18:10 답글 신고
    너무 앞으로 질주해서 가는거 아녀 ㅎ 컨베이어밸트위에 가만 있어야 되지 않나 ..암튼 전 F35B는 확실히 가능합니더 ㅎ
  • 레벨 하사 2 준지서아빠 20.01.07 18:14 답글 신고
    비행기 엔진의 속도를 지상에서 구현하는게 바퀴인데
    ......
  • 레벨 대위 3 알리앙 20.01.07 18:19 답글 신고
    논란의 여지는 문제가 너무 모호하다.
    한글번역문제에는 비행기속도와 벨트속도가 언급되었으므로 비행기는 이륙한다. 이건 문제없다.

    안뜬다는 분들은 원문에 컨베이어 속도가 비행기바퀴 속도만큼 뒤로 움직이므로 비행기는 제자리라서 안뜬다고 한다..
    그런데 여기도 오류가 있다. 정확히 원문상에 컨베이어 축을 돌리는게 아니라 컨베이어 벨트가 바퀴속도만큼 뒤쪽으로 움직인다고 되어있다. 어거는 바퀴 속도가 0이건 100이건 200이건 벨트는 바퀴와 똑같은 속도로 뒤로 움직인다. 내가 10키로의 속도로 달리면 땅바닥은 나로부터 뒤로 10키로의속도로 멀어지며 움직인다.이렇게 보면 비행기는 뜬다. 어건 약간 어거지이긴 하지만..

    더 가정을 첨가해서 '벨트축'을 비행기바퀴가 앞으로 구르는 속도만큼 반대로 구동시킨다면 비행기는 전진하지못하고 제자리다. 이러면 뜨지 못한다.
    하지만 바퀴의 전진속도가 시속 300키로이고 반대로 도는 벨트의 구동축도 300키로라고 가정한다면 비행기의 출력은 원래 이륙출력의 1/10만 사용하고 있을것이다. 만약 비행기가 이륙할때 필요한 시속300키로의 출력을 모두 쓴다면 비행기바퀴는 뒤로 도는 300키로의 벨트 구동축의 두배속도인 600키로의 속도로 돌고 비행기는 약 시속300키로의 속도를 내며 이륙할것이다.

    또 착륙할때 만약 비행기가 시속 200키로의 속도로 활주로에 착륙을 할때 활주로에 설치된 벨트의 구동축이 뒤로 200키로로 돌고 있다가 비행기 바퀴가 벨트에 내려서 정확히 같은속도로 줄어든다면 제자리에서 멈출것이다.. 여기에는 다른 의견이 없을것이다..

    결국 정확하지 않은 문제라서 답은 여러가지가 있다~~~~ 여기서 종결합시다.. 다른의견있으면 댓글 쓰시요~~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잡힘죽임 20.01.07 18:39 답글 신고
    그러게요 컨베이어벨트는 왜 깔아놔...
    엉터리 실험인...
  • 레벨 중장 그저그렇게사는거죠 20.01.07 19:13 답글 신고
    동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저건 컨베이어라고 할수가 없고 중요한건 비행기 바퀴가 천쪼가리를 밟고 지면을 누르고 있고, 또한 전제조건인 비행기 바퀴속도 = 컨베이어 속도가 정확히 일치하는것도 아니라서 증명된 실험이라고 할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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