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대신특송 04/20 10:02 답글 신고
    요즘 이베코도 많이 보이던데 어떤가요?
  • 레벨 병장 머니 04/20 12:22 답글 신고
    이제는 연비 나쁨 고철이나 다름없을듯 ....
  • 레벨 훈련병 가솔린한모금 04/21 23:33 답글 신고
    nova8021님의 의견에 덧붙여서~ "현대 대우 아무리 커먼레일 이다 커민스 엔진이다 해도" 이부분에서의 커먼레일 엔진!!

    맞습니다. CRDI는 보쉬사에서 가지고 있는 특허이기때문에

    전세계 어느 나라 자동차회사도 전부 로열티를 보쉬사에 지불을 하게 되어있지요

    즉.. 현대 아닌 벤츠도 보쉬에게 특허료를 준다는..

    아이러니컬한것은 커먼레일은 프랑스 푸조사에서 처음 만들었는데 별로 돈안될거 같아서 특허를 팔았고 그것을 산 보쉬사는 입이 귀에 걸렸다는..
  • 레벨 중위 1 어린왕자님 04/23 20:45 답글 신고
    음~ 답변 감사드립니다. 수입트럭들이 비싸지만 여러 장점이 있는건 맞군요...^^
    열심히 배워서 차좀 팔아볼께요~
  • 레벨 상사 2 정부미 04/23 20:51 답글 신고
    오늘 들은 얘기인데요.. 볼보 운전사 분이 장거리 운전시 제일 기름 적게 먹는다네요.. 1달 약 200만원정도 타 차종에 비해 절감된다고 하더군요... 예전엔 그정돈 아니었는데, 기름값이 많이 올라서 차이가 더 많이 난다고 합니다.
  • 레벨 훈련병 쪽바리처단 04/27 15:01 답글 신고
    사실을 사실대로 말씀드릴까요? 츄레라만 말씀드리겠습니다.한마디로 외제차 사는건 정신나간 짓입니다.일단 가격이 비싸고 수리비도 엄청나고...그에 비해 연비 승차감 고장률 트라고 보다 안좋습니다.외제차 중에서 연비가 가장 좋다는 만 이차만이 트라고보다 연비가 눈꼽만큼 더 좋을수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다른 외제차들은 모두 비교해봤는데 만은 비교를 제가 못해봐서요.특히 스카니아는 고장의 명수.승차감 연비 고장률 등등을 보면 트라고가 최곱니다.이차는 국산입니다.국산 커민스는 모든면에서 외제차에 비해 약간 열세입니다.이건 제가 거의 외제차만 타다가 국산으로 바꾸고 나서 직접 경험한 것입니다.저도 그랬습니다만 외제차 소유자들은 자기차 홍보하기에 혼신에 힘을 다하죠.외제차는 장기간 탈수가 없어요.고장나기 시작하면 감당이 안돼요.그래서 조금 굴리다가 중고로 팔아야하죠.중고차값을 의식해서 연비가 어떻고 승차감이 어떻고 고장이 없고...모두 헛소리 입니다.한가지 외제차가 외부디자인(실내 디자인은 트라고 좋습니다)과 탑이 높다는거 이건 좋죠.사실 세계적으로 대형트럭들은 시장이 좁아서 자체 개발하다간 거덜난답니다.그래서 외제차들도 각종 부품들은 수입해서 장착합니다.국산도 파워텍등은 국산을 고집하다 트라고부터 다른 외제차들처럼 대부분 부품 수입해서 장착을 했죠.
  • 레벨 훈련병 농약완샷후 04/27 23:29 답글 신고
    이베코는 떠도는말을 빌리자면...
    기름적게 먹고 길날라 치면...패차 수준 되야 길난다고 하고..
    만은 차팔면 그 뒤차주가...땡잡는다는 소리 돕니다...
    이차들은 길좀 나야...기름 덜 잡수십니다!!
    담프로 치면!!
    도라꼬는 머니머니해도.... 최고사양...최고에 옵션...좋와라 할께 아니죠
    그만큼 잔 주접을 떨어요... 그만큼 무슨차를 사던간에...관리가 젤 중요하죠..
    연비는 현장에 따라 그때 그때 달라요..국산차가 더 먹을때있고.. 어느땐.. 수입차가
    더 먹는 곳이 있답니다
    국산차 가격 수입차보다 가격차이 별로 안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부품가격도 비싼건 더 비싸다고 들었습니다...이건 들은 말입니다..
    틀리면 ㅈㅅ 전 차라리 돈 더주고 수입차 를 택하겠습니다
    예전일이지만 국산 a/s 들어가면 주 고객 아니면 쳐다도 안봤습니다
    고급승용차 끌고 가드마이 입고 들어가면 굽신 굽신 지미~!

    암튼 좋은 결정내리셔서 무슨차를 사던간에 꾸준이 정비 관리 해주시고
    차량 특성에 맞게 운전습관을 뜯어 고치믄 연비 왠만큼 나옵니다

    이젠 기름값이 비싸서 내차는 얼마 먹었네 덜먹었네 소리도 안나오네요~!
    기름 값은 내려올생각을 안하고 운반비 올린다고 떠들어 봤자
    그틈을 타서 쥐새끼만양 더 뛰는 운전하는 분들 정신차리셔..제살깍아먹기 입니다
  • 레벨 훈련병 나그네의짚신 06/02 23:13 답글 신고
    최근에 유로4로 넘어가는도중에 SCR(선택적환원 촉매저감장치) 에 Urea(요소 수용액 32.5% 화학기호: (NH2)2CO) 를 정상온도로배출되는 배기가스에 분사하면 디젤엔진의 가장골치거리인 질소산화물 NOx가 인체에 무해한 질소(N2)와 수증기(H2O)로 변환됩니다. SCR을 채택한 회사는 한국의 두산,벤츠,볼보,이베코,DAF,닛산디젤,르노입니다.단점은 우레아 탱크를 연료와 별도로 탱크에 주입하고 운해하는겁니다.EGR엔진의 대표주자는 현대 엔진, 만엔진등입니다.EGR은 배기가스 재순환 방식인데 가장 난제는 엔진의 냉각과 배기가스 필터의 막힘(20만Km)에 어려움이있고 유로5로 배출가스 규제를 강화할때는 문제 해결에 난제가 예상됩니다.
    어느회사든 운전자와 차주입장에서 구조 간단하고 고장 적은차를 만들어주기를 기대합니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