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관
출저 : 기타큐슈시
제원 | ||
차량 외관 |
| |
단계 | 저상 | |
용도 | 대형 노선 버스 | |
승차 정원 | 72 명 | |
차량 치수 | 차량 전장 | 11.065m |
차량 폭 | 2.495m | |
차량 높이 | 3.475m | |
차량 무게 | 11,250 kg | |
최고 속도 | 85km / h | |
1 회 충전시 | 80km ( 참고치 ) | |
구동 | 형식 | 비동기 유도 삼상 교류 모터 |
최고 출력 | 240kW | |
탑재 배터리 | 제조 업체 | 미쓰비시 중공업 |
사양 | DC 621.6V / 150Ah / 93.24kWh | |
상용 SOC | 10 % ~ 90 % | |
냉각 방식 | 공냉식 | |
차축 | 전 축 | 저상 독립형 / 일체형 |
후 축 | 저상 리지드 | |
서스펜션 | 와이드 풀 에어 서스펜션 방식 | |
제동 장치 | 전체 공기 디스크 브레이크 방식, ABS 적용 | |
타이어 사양 | 275/70R 22.5-16PR |
이상입니다
이번껀 그래도 얼마나 고장이라던지... 출력이 개선되었을지 궁금하네요 ....
기존 남산에굴리는 것들은 어찌나 고장도많고 출력도 약한지 ... 사람 만차태우면 차가 언덕배기를못올라가니깐요 ... ;;;
이차 이번에도 남산에서 만나볼수있을지는모르겟으나 ... 앞으로는 이런버스들도 많이나오지싶네요 ...
특히 일단은 전기로구동하는버스들이 ;;; 등판능력을 일단 제대로 개선만된다면..
프리머스경우 출력이 300마력 넘는다는데 언덕에서 빌빌대면 전기차라서 그런가 봅니다 ㅎ
전작 프리머스는 현대차하고 개발했다고하구요 ... 전체적인 부속은 두산제들어가긴했죠 ... ;;;
전기차특성상... 실제원보단 출력이 현저하게떨어지는것같더라구요... ;;;
그래도 머 국내에서는 현제로썬 전기버스 시중에나온녀석은... 저녀석정도이니깐요 ...;;
현대나 대우 같은경우도 개발은했지만 아직 시판은않했다고만알고있어서요 ...
그런데 1회 충전 80km 거리 를 주행
하는건가요 짧은 거리 아닌가요 ?
1회 80키로라면 노선 한개쯤은 돌수있습니다
노선 한개도는거치고는 넉넉한셈이죠
장거리주행용이아닌 시내버스이니 ㅎ
충전하고 이런 방식인듯 하군요
감사합니다
첨알았네....
내부기계적요소부분은.... 아마 전체적인 부분은.. 미쯔비시에서 디자인했을껏같구요 ... 전기 관련해서 ...
외형적인부분만 화이바에서 디자인한계아닐까해요 ... 기본적으로 화이바라는회사가 ... 차체관련해서 일과견이있는회사라서요 ..;;
차섀시는 화이바쪽에서 맏은것같습니다 ..
근대 일본차 느낌이강 하고 전면 후면은? 살짝 볼보차느낌이 강해요
이차 국내에서는 경주에서 굴러댕긴다고하네요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