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앞에서 목격했네요 요즘 이 차량 많이 돌아다닙니다.
사실상 구반이랑 똑같은차죠..
3축 내리면 축간거리도 구반이랑 같습니다.
윙이나 냉탑 등 특장 올리면 16파렛 적재가능 합니다.
현재 대우에서 출고하는 구반 차량들은 5톤차 이베코 엔진에 ecu셋팅만 달리해서 기존 280마력을 320마력으로 업그레이그 시켜서 나오는데
노부스 8.6모델에 후축 달고 zf 9단 옵션 넣고 구반 ecu 구해다가 달면 출력 상승 연비 상승 기대할수 있을거 같네요(ecu값이 200 300정도 하겠죠)
축달면 공차만 13톤이 넘으니 프레임도 야물딱지고 사실상 구반차라고봐도 이상이 없네요
1축 2축 거리가 상당히 길어서 과적에도 유리할것 같습니다.
또한 액슬용량이나 스프링등 샷시는 9반 플렛폼에다가 프레임도 일반 7.5미터 프리마 노부스 프레임보다 훨씬 크고 두껍습니다 따라서 어지간한 중량물 앞짐 때려 실어도 프레임 처짐 현상이 덜할 것 입니다
여러모로 가성비로 본다면 프리마보다 노부스가 갑이네요
차 야물딱져서 참 좋겠네요.
운송업 개판 만들기 정말~ 좋은 꿀 팁 감사합니다ㅋ
차 야물딱져서 참 좋겠네요.
운송업 개판 만들기 정말~ 좋은 꿀 팁 감사합니다ㅋ
싣고 다니는 것 입니다. 길이 단위로 선적료 책정하면 사무실 넘버 단 차량들 구반 이상급 뽑습니다.
개별화물 넘버 톤급제한 풀리면 마찬가지로 개별화물 넘버 차주들도 구반 이상급 뽑을 사람들
쎄고 쎗습니다.
뭐한다고 축 추가하시는지... 작은차사서 큰돈벌고싶으신지...
뭔 자랑이라고...
그냥 큰차사세요
작살날듯한데요.참 한심하지요...^^
1톤,2.5톤 욕할건덕지는 되는지?
분명히 정해놓은 지정톤수가 있는데...
자르겠습니다. 사실이 아닌 댓글달지 마세요
프리마 구반 극초장축이 12.82미터
나옵니다 적재함 길이 10.1미터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해야죠. 명분도
없이 개별화물 넘버를 5톤 미만으로
해 놓았기 때문에 이런 사단이 난겁니다.
4.5톤에 4.5톤만 싣고 다닐꺼면 저렇게
길다란 차 필요없습니다. 국토부에서
아무런 명분없이 개별화물 넘버를 4.5톤
으로 제한시켜놓았고 화물의 대형화 중량
화에 따라 개별화물 차주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기존차량에 천만원 더 주고
가변축 다는것입니다. 개별화물 넘버에
톤수제한이 없다면 큰차로 바꿀사람
많습니다. 이번에 톤급제한 규정이
없어진다고 하니 지켜봐야죠.
화물의 대형화.중량화가 현재의 추세이고 이것이 5톤 이상을 말하는 것이라면 엄격한 법 테두리 안에서는 일반화물의 대형이 운송을 담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일반화물 대형 차주분들은 더 많은 비용을 들여 운송시장에 사전진입하였기에 법률로 보장하지는 않아도 사회적으론 우선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보다 저렴한 초기자본과 운송비로 경쟁력을 갖춘 가변축 차량의 등장으로 생계의 위협을 받는다면 반가운 일은 아닐 겁니다
가변축으로 구조변경하여 초기진입한 분들은 기존의 일반화물 대형보다 물량 확보에 이점이 많아 상대적으로 많은 이익을 취했을 겁니다. 당연히 시장에선 물량 확보에 이점이 많으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운송비로 차주와 화주의 수요가 쏠리게 마련입니다
가변축으로 인한 시장의 변화는 중형과 대형으로 분리되었던 영역을 중형이 대형의 영역을 침범함으로 운송비 하락을 가져왔고 중형과 대형의 수요와 공급의 균형도 깨뜨렸습니다. 이로인한 피해자는 기존의 일반화물 대형 소유자 뿐만 아니라 개별화물 소유자도 포함됩니다. 앞서 우선권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지만 이 단어의 사용이 적절한지는 모르나 가변축으로 인하여 5톤 차량이 증가하였다면 일반화물과는 다른 권리를 부여 받은 개별화물이 최대 피해자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의 본질은 개별화물의 톤수제한 때문이 아니라 차량고유의 적재정량을 무력화하는 가변축이고 톤수제한의 폐지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여도 가변축으로 인한 피해범위에서 벗어 날 수 없다는 겁니다
TCU도 틀릴껄요??
단지 소프트웨어로 디튠 한거라면
가능은 하겠죠 근데 아마 티시유가 틀릴 꺼에요 데후 기어비도 틀릴려나?
ㄷㄷㄷ 소설 쓰신다 ㅋ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