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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bbgblue 21.11.07 22:58 답글 신고
    아주 흔한증상이죠... 알터네이터 브러쉬가 닳은것 같습니다
    거의 20~30만km에 예방정비 없는분들은 한번씩은 거치는...
    사실 알터네이터 분해해서 브러쉬만 교체하면 되는데 돈이 안되다보니 통으로 교체하죠~
    공업사에선 분해해서 브러쉬교체하고 재생으로 팔고...

    아무튼 잘 대처하셔서 다행입니다.
    알터네이터 교체안하셨다면 전조증상이니 어서 교체하시고,
    교체 후 배터리 + - 단자 잘 접지 되어있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배터리 전압을 23V까지 썼다면 배터리까지 교체하는게 좋죠. 어차피 한번 전압내려가면 수명오래 못가니까요.
    그런데 24v 유지하셨으니 배터리는 크게 신경안쓰셔도 될듯 합니다
  • 레벨 병장 bbgblue 21.11.07 23:04 답글 신고
    아 여기서 팁... 드리자면...

    볼트게이지 없는차량들은 꼭 달고 다니세요.
    알터네이터 맛간거 모르고 계속타고 다니다가 배터리전원 다쓰고 차방전되서 견인되가는 차량들...
    많을거예요.

    이때는 돈 많이 들어 견인하지마시고, 이미 배터리 방전으로 알터네이터+배터리를 같이 교체하셔야 하니
    배터리 2개를 출장부르시던 사와서 교체하시면 차량 기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소한의 전력만으로 가까운 공업사에 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견인비는 아낄 수 있어요.

    다만, 새배터리 교체하시면 26V이상 나올껀데 24V 이하는 떨어뜨리지 않게 가야합니다.
    라이트X, 에어컨 또는 냉각기는 당연 안됩니다.
  • 레벨 중사 1 프리마짱나 21.11.08 08:48 답글 신고
    상세한 답변 대단히 감사합니다^^

    고속도로에서 퍼지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니
    솔직히170km운행 동안 노심초사하는 마음으로 내려왔습니다.
    내려오는 동안 깜빡이지시등도 최대한 아꼈다는ㅜ
    여튼 예방정비가 제일 중요한부분은 맞는말씀이십니다.
    늘~그런 생각은 가지고 있는데 오일류 외엔 이렇게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이상은 잘 생각을 안하게 되네요.
    요소수 파동으로 다들 힘드실텐데
    조금만 참으면 대안이 나올거라 생각하며 힘내시길 바랍니다.
    모두들 안전운전 하셔요.
    블루님도 답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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