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하면 안되는 이유
도박은 다 날리고 나면 살자 하거나 아니면 정신 차리고 리셋이 그나마 가능한데, 주식은 그게 안됨. 이유가 내가 잘해서 내 분석력 때문에 주가를 예측해서 돈을 번 것 같은 착시에 빠짐. 이로 인해 뇌에서 도파민이 마약 보다 더 심각하게 분비됨. 나중에 가면 벌어도 걱정, 잃어도 걱정, 결국 긴장의 연속 굴레에 묶인 자신을 보게됨. 결국 죽어야 끝나는 것임.
주식 하면 안되는 이유
도박은 다 날리고 나면 살자 하거나 아니면 정신 차리고 리셋이 그나마 가능한데, 주식은 그게 안됨. 이유가 내가 잘해서 내 분석력 때문에 주가를 예측해서 돈을 번 것 같은 착시에 빠짐. 이로 인해 뇌에서 도파민이 마약 보다 더 심각하게 분비됨. 나중에 가면 벌어도 걱정, 잃어도 걱정, 결국 긴장의 연속 굴레에 묶인 자신을 보게됨. 결국 죽어야 끝나는 것임.
그럼 뭘로 재테크 합니까?
주식이 도박이라구요?
본인이 도박처럼 하신게 아닌가요? 그리고 돈을 버는데 당연히 신경쓰고 들여다보고 어떤 종목들이 좋을지 고민하고 미리 선취하기 위해 노력해야죠 국장에 대한 믿음이 없다면 미장을 해서 자산을 늘려나가야죠 그냥 적금만 해서는 현상유지도 안됩니다 화폐가치가 떨어지고 있거든요
도박은 다 날리고 나면 살자 하거나 아니면 정신 차리고 리셋이 그나마 가능한데, 주식은 그게 안됨. 이유가 내가 잘해서 내 분석력 때문에 주가를 예측해서 돈을 번 것 같은 착시에 빠짐. 이로 인해 뇌에서 도파민이 마약 보다 더 심각하게 분비됨. 나중에 가면 벌어도 걱정, 잃어도 걱정, 결국 긴장의 연속 굴레에 묶인 자신을 보게됨. 결국 죽어야 끝나는 것임.
도박은 다 날리고 나면 살자 하거나 아니면 정신 차리고 리셋이 그나마 가능한데, 주식은 그게 안됨. 이유가 내가 잘해서 내 분석력 때문에 주가를 예측해서 돈을 번 것 같은 착시에 빠짐. 이로 인해 뇌에서 도파민이 마약 보다 더 심각하게 분비됨. 나중에 가면 벌어도 걱정, 잃어도 걱정, 결국 긴장의 연속 굴레에 묶인 자신을 보게됨. 결국 죽어야 끝나는 것임.
주식은 그냥 미래를 보고 묻어 두는겁니다.
2019년 10월 테슬라
2020년 4월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2020년 8월 엔비디아
2020년 9월 팔란티어
이중에서 엔비디아는 평생 갖고 있으려구요^^
심지어 끝까지 자신이 맞다고 믿어 의심치 않는군요
대단합니다
국장 미장 성장 배당 ETF만
꾸준히 사 모아도 웬만큼은 법니다.
일확천금 한탕만 노리는 건 도박이구요.
폭락장에 우량주는 보너스
뽀개드림 형님은 미국에 사시니까 미국주식을 말씀하시는건데요
한국사람들은 돈벌면 부동산으로 돈이 가지만
미국은 국민들 대다수의 퇴직금이 주식으로 가 있데요
울나라 부동산 불패이듯 미국은 주식이 오르기만 하기 때문에
묻어두는 사람들이 많데요
나라마다 주식시장 개념이 달라요
주식이 도박이라구요?
본인이 도박처럼 하신게 아닌가요? 그리고 돈을 버는데 당연히 신경쓰고 들여다보고 어떤 종목들이 좋을지 고민하고 미리 선취하기 위해 노력해야죠 국장에 대한 믿음이 없다면 미장을 해서 자산을 늘려나가야죠 그냥 적금만 해서는 현상유지도 안됩니다 화폐가치가 떨어지고 있거든요
좀 안타깝네요
진짜 진부한얘기지만 투자와 투기의 관점 차이 같습니다
부자가 적은 이유... 평범한 사람, 가난한 사람이 훨씬 많은 이유.
기업이 투자를 받는것 같은 이미지로 포장되어 경제 순환에 도움이 되는것처럼 세탁하고있음.
이미 공모한 순간 기업에 대한 직접 투자는 끝났고 그 이후는 어떤 마음으로 뭘하든 재판매 값어치 딱지거래임. 그중 어이없는건 어차피 똑같은데 지들끼리 투기자본이라고 나누는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