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2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beando00 26.06.24 07:59 답글 신고
    식당에 요즈음 대부분
    키오스크인데
    노인들에겐 장벽임
    직원들 짜증내지말고
    노인들 주문은 따로받아야할듯

    자기돈쓰러와서
    키오스크 못다룬다고 짜증내는건
    아닌거같음
    답글 1
  • 레벨 준장 s그것이알고섰다s 26.06.24 01:07 답글 신고
    사실 해보면 별거 아닌데 연세 있으신 분들은 처음부터 시작을 해보려고 잘 안 하심 ㄷㄷ

    요즘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시기에 변화하는 흐름을 따라가는 것도 생활의 지혜라 생각하는 1인...
    답글 9
  • 레벨 소령 2 사나d 26.06.24 00:38 답글 신고
    딸이 최고네.
  • 레벨 중령 1 앗미련곰탱이 26.06.24 00:43 답글 신고
    전화는 할줄알긴데예~~~
    114 전화하믄 연결해줄긴데.
    그냠 자식들 보고싶은거 아닐까예..
  • 레벨 준장 s그것이알고섰다s 26.06.24 01:07 답글 신고
    사실 해보면 별거 아닌데 연세 있으신 분들은 처음부터 시작을 해보려고 잘 안 하심 ㄷㄷ

    요즘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시기에 변화하는 흐름을 따라가는 것도 생활의 지혜라 생각하는 1인...
  • 레벨 중령 3 정신병자 26.06.24 02:42 답글 신고
    나이드신분들 그런거 안 배우려는게 아니고요
    해봐도 자꾸 까먹음 ㅠㅠ
  • 레벨 소장 격렬고기반장 26.06.24 07:57 답글 신고
    나이들수록 까먹고 기억을 못하니 항사우신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하는 습관을 꾸준히 유지하는게 좋을듯 나이들어서 갑자기 배리우려고 하면 당황스럽죠.
  • 레벨 대위 3 상식과정도 26.06.24 08:03 답글 신고
    저는 조금 다르게 봅니다.
    연세 있으신 분들이 변화를 싫어해서만이 아니라..
    나이가 들수록 새로운 걸 배우고 전환하는 뇌 기능 자체가 예전 같지 않기 때문에..
    처음 시작이 훨씬 어렵게 느껴지고 에너지가 많이 소비됩니다.
    그러다보니 뇌가 본능적으로 회피하는 메커니즘이 작동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보면 쉬운데 왜 안 하지?”라고 보기보다는..
    시작 단계를 최대한 작게 쪼개서 도와드리는 게 맞다고 봅니다.
  • 레벨 소령 3 문솔한놈만팰거야 26.06.24 08:12 답글 신고
    젊은이의 눈에는 별거 아니지만 노인의 눈에는거대한 장벽일수 있다는
    그것을 알게 되면 진짜 설겁니다
  • 레벨 원사 1 수전지전 26.06.24 08:22 답글 신고
    님이 말하는 대로 모든 사람이 그럴 수 있다면 다른예로 다 공부 열심히 하면 서울대 가겠죠 사람마다 세대마다 수행 할 수 있는 능력이 다르고 그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는것도 피지컬 적으로 따라갈 수 있어야 따라가는건데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막말로다가 하루하루 몸 상태가 달라지기는 분들인데 그 흐름을 어떻게 따라가요 그 분들도 20대 때는 변화하는 흐름에 따라갔겠죠
  • 레벨 상사 2 이누꼬 26.06.24 08:23 답글 신고
    일부 그런 노인분들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허나 지금은 안계시지만 저희 아버지를 보면 스마트폰으로 하는거

    많이 가르쳐달라고 하셨는데. 시간이 갈수록 또물어보시고 또물어보시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문자 보내는거

    카톡하는거 하나씩 하나씩 잘 하시더라구요.. 그 하나를 하기 위해 몇번을 가르쳐 드렸습니다...난 안그럴꺼 같지요?

    점점 고령화 되가는 시기에 뭔가 대책은 필요하긴 할꺼 같습니다..
  • 레벨 소령 1 dupk 26.06.24 08:45 답글 신고
    님이 아직 젊어서 그런가 본데 나이들면 적극성이 점점더 떨어집니다. 물론 안 그런분들도 있겠지만 대다수가 그래요.
  • 레벨 하사 1 불타는화양리쇼바올려 26.06.24 09:24 답글 신고
    키오스크 주문은 빠른 반응 + 직관적인 ui/ux 임
    해보면 별것아닐수는 있으나 개 거지같은 ui와 싼마이로인한 성능낮은 키오스크에서 내가 원히는것만 찾기는 쉽지 않지

    누구랑 다르게 그 어른들은 다른사람에게 민폐끼치지 말라고 교육도 받으셨을꺼임..

    30초면 될 주문을 1~2분 잡고있기엔 불편하실수도 있겠지?
  • 레벨 대장 Noname 26.06.24 10:19 답글 신고
    기존의 경험과 지식으로 어느 정도 커버할 뿐, 신체기능과 명석함이 점점 수직낙하합니다.
    노인들이 체감하는 난이도가 확 올라가는 것이죠.
    아직 명석함을 유지하고 있는 세대는 이걸 이해하기도 어렵고 답답하게만 느껴지죠.
  • 레벨 소장 beando00 26.06.24 07:59 답글 신고
    식당에 요즈음 대부분
    키오스크인데
    노인들에겐 장벽임
    직원들 짜증내지말고
    노인들 주문은 따로받아야할듯

    자기돈쓰러와서
    키오스크 못다룬다고 짜증내는건
    아닌거같음
  • 레벨 대위 3 우선다시작하길 26.06.24 08:46 답글 신고
    그런데 간혹 키오스크 UI가 거지 같아서...
    노인이 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도 가독성이 떨어질 때 많음
    화면은 크고 한눈에 안 들어 오고...
    구석에 버튼이 있고 팝업이 뜨면 다른 곳은 터치도 안됨
  • 레벨 원사 2 군자보구십년불만 26.06.24 07:59 답글 신고
    남 일 얘기 아니다.우리도 곧 이다
  • 레벨 원사 3 종돌이 26.06.24 08:03 답글 신고
    전 좋던데
    어머니한테 내돈으로 배달도 보내드리고
    그렇게 소통하고
  • 레벨 원수 루시드에비뉴 26.06.24 08:16 답글 신고
    간혹

    햄버거 매장에..

    할머니가

    혼자서 두리번 두리번..하고 있으면

    다가가서

    도와드릴까요??하면무착좋아라하심...

    손주들 사다 주려고 하신다고..

    근데 모르겠다고..
  • 레벨 대위 3 계엄내란범사형 26.06.24 08:20 답글 신고
    어릴 때 msx ~ 최신 컴퓨터까지 다 할 줄 알지만 나이 드니 너무 빨리 변하는 사회가 두렵습니다
  • 레벨 소장 닉넴임 26.06.24 08:40 답글 신고
    할머니 할아버지들도 몇번 도와드리면 잘 하심
    뭐든 나이 상관 없이 배울 마음이 있냐 없냐의 차이
  • 레벨 대위 3 우선다시작하길 26.06.24 08:40 답글 신고
    청각 장애인은 키오스크의 등장을 신의 축복이라고 했음...
  • 레벨 소령 1 19190413 26.06.24 08:54 답글 신고
    방법1
    노인 대상으로 찾아가는 1:1 멘토 서비스 필요함

    멘토가 찾아가서 이것저것 디지털 사용법 반복 숙달 될때까지 알려주는 역할

    멘토 고용 창출 효과는 덤
    (고독사 방지 등 복지 효과도 덤)

    방법2
    노인 대학 의무교육
    (운전면허 반납하는 교육생은 무료 교육)

    노인대학 의무교육 졸업생은 교통비 50% 할인(노인 무료 교통비는 폐지 해야함 ㅇㅇ 인구 피라미드 구조가 정상적으로 돌아오지 않는 한 폐지 ㅇㅇ)

    노인 대학에서는 고령 세대가 따라가지 못하는 모든 것들을 반복 숙달로 익숙해질 때 까지 가르쳐 주는 곳
  • 레벨 중위 2 노을마루 26.06.24 09:04 답글 신고
    우리의 미래 모습이다 잘해 드리자.
  • 레벨 대령 3 가평아름다운들 26.06.24 10:04 답글 신고
    이젠 짜장면을 먹으러가도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니 사용이 쉽지 않네요.
    그리고 아직은 운전을 하고 있어 택시를 타지는 않지만
    가족들에게 75세가 되면 운전을 하지 않기로 하여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 레벨 소장 암표쟁이 26.06.24 10:10 답글 신고
    노인들 인지능력이 안된다는거 다들 아는거네
    그러니까 투표제한 하자
    18세미만들을 투표제한하는 이유와 똑같은 이유다
  • 레벨 대장 개독은정신병 26.06.24 10:34 답글 신고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거나 할 줄 아는 사람은 쉽게 배우고 사용하는 데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매우 난감해하죠

    같은 6070이어도 잘 하는 분들도 많아요
  • 레벨 소령 2 정용진개쉽색기 26.06.24 10:56 답글 신고
    요새 동사무소같은곳에서 노인들 대상으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교육해여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