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4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일벌백계 26.06.26 10:40 답글 신고
    사기범은 마빡에 낙인을 새기고 세 치 혀를 절단형에 처해야 함!
    답글 2
  • 레벨 소령 1 사육신과생육신 26.06.26 10:46 답글 신고
    현재 공공기관 관련 모든 물량 발주건 90%가 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메일 주소 확인 잘 하세요~
    공공기관의 메일 주소는 go.kr 입니다.

    일반 기업, 학교 등등 2차 검증 하셔야 합니다..

    이런 사기가 작년부터 너무 많아 졌어요
    답글 4
  • 레벨 대위 3 세신녀일무 26.06.26 10:49 답글 신고
    저 아는 형님도 도매상 하시는데 저런식으로 병원 입찰 관련 사기를.. ㅠ.ㅠ
    답글 1
  • 레벨 대령 3호봉 대파는뚠뚠 26.06.26 10:35 답글 신고
    우와 다행이세요. 진짜 하늘이 도왔고, 침착하게 다 알아보시고 이상한점 알아내신것도 너무 대단...
    누구라도 혹할 조건이면 앞뒤 안가리게 되고 저렇게까지 용의주도하게 각본을 짜면 넘어가기가 쉬운데
    중간에 알아채려서 너무 다행이네요. 저것들 한국에 있는 인간들일까요? 아예 잡아버렸으면 좋겠어요.
    경찰 신고 한번 해보세요. 다른 피해자들은 있을것 같은데요.
  • 레벨 중장 내잔고를부탁해 26.06.26 11:0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대장 일벌백계 26.06.26 10:40 답글 신고
    사기범은 마빡에 낙인을 새기고 세 치 혀를 절단형에 처해야 함!
  • 레벨 소위 1 유로엑센트 26.06.26 11:21 답글 신고
    눈알 두개 제거 추가
  • 레벨 소장 법복입은판사 26.06.26 11:32 답글 신고
    세치 혀 절단 및 눈알 두 개 제거에 더해
    두 손모가지를 잘라버려야죠.

    사기꾼들에 대한 이러한 처벌은 결코 과하지 않습니다!!!
  • 레벨 원수 진햅 26.06.26 10:41 답글 신고
    뉴스에서만 보던 수법이 실제로 있네요!

    속지 않으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널리 알려서 다른 피해자가 없게 해야겠어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6.06.26 10:41 답글 신고
    저희 카센터에도 전기차 화재 대비 용품 사야 한다고
    점검 나온다고 전화가 왔었어요.

    근데 제가 좀 돌아이라서 법에 강제하지도 않는 그 물건을
    갖추고 있었다는게 문제죠.
    '내일 나오시면 제가 산 제품이 규격에 맞는지 확인 좀 부탁 드린다'고 했는데
    그게 피싱이었더라구요.

    피싱은 돌아이한테는 안 먹히나봐요.
  • 레벨 중장 내잔고를부탁해 26.06.26 10:47 답글 신고
    오렌지님과 저는 아마도 돌아이 인가 봅니다.....
  • 레벨 소장 축구잡냐농구있네 26.06.26 10:53 답글 신고
    오렌지사장님은 찐 대단하신분!
  • 레벨 소령 1 사육신과생육신 26.06.26 10:46 답글 신고
    현재 공공기관 관련 모든 물량 발주건 90%가 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메일 주소 확인 잘 하세요~
    공공기관의 메일 주소는 go.kr 입니다.

    일반 기업, 학교 등등 2차 검증 하셔야 합니다..

    이런 사기가 작년부터 너무 많아 졌어요
  • 레벨 중장 내잔고를부탁해 26.06.26 10:47 답글 신고
    이메일 주소도 저희가 지적한 점중의 하나죠.....그것도 연세드신분들은 모를것 같아요.
  • 레벨 이등병 화신로 26.06.26 16:20 답글 신고
    go.kr뿐 아니라 .kr도 있고 아직도 공기업은 co.kr을 쓰는데도 있더라고요
  • 레벨 상병 망껼 26.06.26 16:22 답글 신고
    그래서 사칭범들도
    go.kr 쓰는 곳 있더라고요
    연락오면 진짠인지 아닌지 한번 더 확인해야되요
  • 레벨 소위 3 시새발기야 26.06.26 16:59 답글 신고
    아주 간단하게 우리나라 공공기관, 공공기업은 메일에 com은 사용 안한다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ㅋㅋ
    그리고 주무부처에서도 이걸 아니까 왠만하면 휴대전화 안쓰고 직통으로 전화합니다.

    그리고 1차 검증으로 직통번호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니 맞춰보면 됩니다 ㅋ

    위 내용이 다르면 무조건 사기.
  • 레벨 대위 3 운전50만킬로 26.06.26 10:46 답글 신고
    ㅋㅋㅋ 이런일 흔합니다..

    학교 사칭해서.. 약국에 제새동기 그거 납품해달라고 하고, 거래처 소개주고 ㅋㅋㅋ

    다 싹다 죽일놈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내잔고를부탁해 26.06.26 10:50 답글 신고
    korea.com 이것도 의심한 부분중의 하나죠..... 이런 호로 xx가 저희 거래처에서 전화하니 내일 청사에서 만나자고 했답니다. 이것도 검색해보니 관청으로 오라고 하면 대부분 믿는다는거에요...그리고 막상 약속한 시간에 가면 급한 회의가 있다고 자꾸 지연하면서 물건먼저 구매 유도를 한답니다.
    물건은 직접가서 눈으로 보고 인도 받은후 송금하시길...
  • 레벨 대위 3 세신녀일무 26.06.26 10:49 답글 신고
    저 아는 형님도 도매상 하시는데 저런식으로 병원 입찰 관련 사기를.. ㅠ.ㅠ
  • 레벨 중장 내잔고를부탁해 26.06.26 10:50 답글 신고
    오 통재라
  • 레벨 이등병 AirCircuit 26.06.26 10:54 답글 신고
    비슷한일로 교육지원청에 직접전화했더니 그 주무관 있긴하나 오늘 휴가라고... 요즘 저런거 전화 진짜많이옵니다ㅠ
  • 레벨 중장 내잔고를부탁해 26.06.26 11:00 답글 신고
    저도 전화하니 예전에는 실명을 올렸는데 그걸 사칭해서 요즘은 성만 넣고 나머지는 OO 처리 하더라구요.
    저도 홈페이지 검색해서 들어가보니 실제 김OO 주무관이 있는걸로 나오는거에요...담당 과에 담당자랑 통화하니 얼마전까지 근무하셨다가 보인이 계약담당자로 친절히 알려주더군요. 나쁜놈들
  • 레벨 중장 달콤한인내 26.06.26 10:55 답글 신고
    어휴
    큰일날뻔..
    하여튼 사기범새끼들은 삼족을 멸해야..
  • 레벨 중장 내잔고를부탁해 26.06.26 10:58 답글 신고
    진짜 힘들게 개인사업 하는 사람들 조그만 수익에 눈돌아서 마음 급하게 진행하면 진짜 몇천만원 그냥 사라지는건데........죽일 놈들.. 근데 진짜 저놈들 자꾸 진화하네요
  • 레벨 이등병 태풍쿠키 26.06.26 10:58 답글 신고
    저희는 대부분 관공서 거래하는데

    기존 거래하고 있는 고속철도 srt라고 사칭하고 조악한 명함보내면서 방화포관련 급구매한다고 연락왔더군요.

    저희는 종종 옵니다 ㅡ,.ㅡ

    보통 금요일 담당자 퇴근무렵 연락이 애매할때 연락하더라고요

    수법은 작성자분과 거의 동일한 메뉴얼로 제품만 다른거네요

    조심
  • 레벨 대령 2 car15 26.06.26 11:09 답글 신고
    수의계약이라 해도 관공서는 G2B 싸이트에서 계약 진행합니다
    (교육청은 S2B, 국방부는 D2B 등등..)

    긴급 수의계약이라 해도 긴급으로 올린뒤에 견적받아서 수의계약 진행하는거니
    전화, 문자등으로 일단 구매하셔라 하는 것들은 100% 사기입니다.
  • 레벨 대위 3 더페니스샵 26.06.26 11:13 답글 신고
    낮선 전화가 와서

    0000부대인데 납품 좀 받고 싶다고 견적서 부탁한다며 뭐라뭐라 하길래

    속으로 "응, 조까~"하며 우리는 유선으로 이런상담 안한다니까

    지들도 바쁘고 업무가 많아 직접 방문이 힘들다길래

    이거 요즘 유행하는 관공서 사칭사기다 생각하고 "어쩔수 없네요." 하고 끊었더니

    며칠있다 군복입고 군용차끌고 진짜 찾아왔더란.... 미안했다고 사과하니 관공서 사칭사기가 많아서

    자기들도 이해한다고...
  • 레벨 소위 3 한그루나무 26.06.26 16:02 답글 신고
    군부대에서 페니스샵에 무슨 견적이 필요했을까요?^^
  • 레벨 소위 3 퍼킹2 26.06.26 16:58 신고
    @한그루나무
    페니스샵이 머에요?
  • 레벨 원사 3 이사람통역되나요 26.06.26 11:16 답글 신고
    저런 벌레들 얼른 좀 잡아다가 다 사형시키길..
  • 레벨 대위 3 태산 26.06.26 11:20 답글 신고
    우리도 공공기관 입찰이라 엄청 많이 전화오고 메일오고 그럽니다.

    '유찰되서 수의계약하려 한다. 수의 계약이라 계약금액 쪼개서 몇개의 계약서를 만들거고(고시금액땜에)
    입찰보증금은 현금납부로 진행한다'라고 하면서
    규격서,수요물량(사이즈) 등등 찐으로 보내줍니다.
    뭐 이런 자료는 기존 입찰공고에 첨부로 다 올라오는거라 쉽게 구할 수 있는거죠..
    그리고 그 기관 홈피에 담당자 이름들이 다 나와있으니 검색해봐도 이거 진짜인가? 하게되는..

    하지만, 제안 상담을 지들 회사에서 안하고 우리쪽으로 온다고 한다는거..
    기관은 상담하러 들어오라 하지 직접 나오는 경우는 없거든요. 여기서 딱 걸린거지.
    양산중에 실사나 나오면 나왔지, 혹은 시료채취하러 올때나 오고.

    자꾸 우리쪽으로 온다고 하길래 그쪽으로 갈일있으니 그때 해당 기관에서 만나자 했더니 바로 잠수~

    또 하나는.. 담당자 이메일이 해당기관 도메인이 아니라 지메일이나 네이버 등등을 사용.

    한국화학연구원 안전보건실 이은호실장이란 놈이었슴돠~
  • 레벨 준장 playplay33 26.06.26 11:30 답글 신고
    며칠 전 저도 당할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숙박업 하는데 소방점검이 일주일 후여서 연락을 몇번 받은 상태임..
    하필 하루전 이것저거서 체크하고 준비중인 상태에서 보이스피싱 전화를 받음 ㅜ.
    소방서인데 질식 소화포 구입하라고 안 그럼 행정 처분 받는다고
    업체 알려줄테니 거기서 구입하면 저렴하다고 ㅋㅋ
    30분정도 사람 혼을 빼 놓더라구요..

    숙박업은 나이드신 어른신들끼리 하는곳이 많은데
    잘 못 하면 피해 많이 볼듯 합니다
  • 레벨 원사 2 달빛아래구름 26.06.26 11:42 답글 신고
    전 당했ㅜㅜ
    경찰신고해도 느긋느긋
    은행에지급정지신청해도 보이스피싱이 아니기에 못한다.
  • 레벨 중장 내잔고를부탁해 26.06.26 13:05 답글 신고
    아.....안타깝네유 ㅠㅠ
  • 레벨 중령 1 루비TM 26.06.26 13:31 답글 신고
    사기치는 ㅅㄲ들은 천만원당 손가락 하나씩 잘라야
  • 레벨 소령 2 RS붕붕이 26.06.26 14:20 답글 신고
    이제 보이스피싱까지 AI가 관여하니... 당하기 쉬울 것 같더라구요 ㅠㅠ.
  • 레벨 대령 1 어딜넣어요 26.06.26 15:14 답글 신고
    두달전쯤에 저희동네 모든 식당
    예약 사기 한번 쭉~ 돌았어요
    회사 회식이다 비싼 양주몇병 필요하다 이런식으로 하면서
    지역 단톡방에 공유되서 아무도 피해는 안입었는데 그렇게 연락온곳이 꽤 많았다라고
    하더라구요 덕분에 회사 회식 하려면 이제 예약 전화하고 회사번호로 확인 전화온다고 합니다
  • 레벨 대위 3 포미18 26.06.26 15:18 답글 신고
    에구구 다행입니다
  • 레벨 소위 3 한그루나무 26.06.26 16:08 답글 신고
    기억으로는 시작이 18년도부터 제조,유통업쪽에 유행했던 사칭사기
    그때는 동남아쪽 선교사 사칭이 많았죠
    저에게 연락온건 스프레이 모기기피제 10만개 구매건
    아직도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 레벨 상사 1 hpasus 26.06.26 16:09 답글 신고
    저런 전화 몇번 받았는데,
    전화로 하지 말고 정식 공문 보내세요... 하니 알았다고 하더니 연락없어요....
  • 레벨 일병 침팬지근육 26.06.26 16:14 답글 신고
    나는 명함에있는 주소가 오타나서 알겠던데 ㅋㅋ 제대로좀만들던가
  • 레벨 상병 망껼 26.06.26 16:23 답글 신고
    요새 여러군데서 개인정보 탈탈 털려서
    돈 관련해서 연락오면
    한번 더 교차확인 필수로 해야하더군요
    안그럼 사기 당합니다
  • 레벨 중장 아고라정회원 26.06.26 16:48 답글 신고
    판새가 풀어주는게 문제임
  • 레벨 준장 10억주고시켜요 26.06.26 17:00 답글 신고
    이득에 눈먼자들
    없는 살림에 보태기위해 돈까지 빌려서 물린업자들...돈으로장난치는것들은 진심 마빡에. 사기꾼이라는 문신을 찍어야한다고 생각.,
  • 레벨 원사 3 바람돌이76 26.06.26 17:07 답글 신고
    공공기관은 계약 전화나 구두로 안하고,
    문서로 합니다 그리고 계약하기전,
    여러서류 요구합니다
    또, 들어간 비용 보전한다는 명목으로
    대리구매를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적어도, 제가 겪어본 결과...
  • 레벨 소장 굵은오이 26.06.26 17:23 답글 신고
    여수도 심하고 장흥도 있음 저거 보이스피싱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