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5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2 리짜이밍18 26.06.26 13:28 답글 신고
    전라도 를 굳이 발전 시켜줘야하는 이유가?,?
  • 레벨 원수 다크라이터 26.06.26 13:29 답글 신고
    신천치,똥일교 실명으로 교주 욕해봐.
    시진핑 욕해봐.
  • 레벨 중령 2 현동떨교 26.06.26 13:31 답글 신고
    @리짜이밍18 얘 어그로 끌고 선동하더라ㅋㅋㅋㅋ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26 13:58 답글 신고
    리짜이밍18 26.06.26 13:28 답글 신고전라도 를 굳이 발전 시켜줘야하는 이유가?,? ...
  • 레벨 대장 Noname 26.06.26 14:00 답글 신고
    진짜 개같은 댓글이네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내애마는너무늙었어 26.06.26 14:43 답글 신고
    맹보스런놈이네.
  • 레벨 중령 1 훈남되고싶다 26.06.26 15:01 답글 신고
    수준떨어지기는 ㅋㅋㅋㅋㅋㅋㅋ 니가 좋아하는 동네는 답이없으니 그렇겠지 ㅋㅋㅋㅋ 빵공장이나 지어야할 동네 ㅋㅋㅋ
  • 레벨 소장 무거바바 26.06.26 15:32 답글 신고
    니가 사는 이유겠지
  • 레벨 소위 2 밤송이로똥을닦았지요 26.06.26 13:28 답글 신고
    전라도 애국 나이처먹은 놈들
    낙수효과 많이 처먹어야 합니다
    열심히 사세요
  • 레벨 원수 다크라이터 26.06.26 13:30 답글 신고
    신천치,똥일교 실명으로 교주 욕해봐.
    시진핑 욕해봐봐.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26 13:59 답글 신고
    밤송이로똥을닦았지요 26.06.26 13:28 답글 신고
  • 레벨 대장 Noname 26.06.26 14:01 답글 신고
    진짜 개같은 댓글이네ㅋㅋㅋ
  • 레벨 대위 3 내애마는너무늙었어 26.06.26 14:43 답글 신고
    참 맹보스런놈이네.
  • 레벨 소위 1 마장터3 26.06.26 15:12 답글 신고
    기술을 갈고 닦아서 밤송이를 넣었다 뺏다 좀 해봐라.
  • 레벨 소장 무거바바 26.06.26 15:32 답글 신고
    오늘 밥값은 벌었니
  • 레벨 소장 79연대장 26.06.26 13:30 답글 신고
    전라도는 대구처럼 수구리지는 않거든
  • 레벨 소위 2 밤송이로똥을닦았지요 26.06.26 13:31 답글 신고
    놀고처먹고도 대우해달라는 늠이
    전라도 머슴이긴 함
  • 레벨 중위 1 천사제국 26.06.26 13:42 신고
    @밤송이로똥을닦았지요 이쉐끼는 방송이로 똥꾸멍을 쳐 닦아서 이러는건가? 머슴도 밤송이로 똥은 안 닦겠다.
  • 레벨 대위 3 내애마는너무늙었어 26.06.26 14:43 신고
    @밤송이로똥을닦았지요 참 홍맹보스런 놈이네.
  • 레벨 중령 1 훈남되고싶다 26.06.26 15:02 신고
    @밤송이로똥을닦았지요 니네 동네가서 빵공장이나 지어달라고해 임마 ㅋㅋㅋ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변방의삼류무사 26.06.26 13:44 답글 신고
    3백조반도체를 광주전남이 독식하고
    전북은 제외한다는게 말이됩니까?

    균형발전 지방살리기 정책배려 등등
    그러면서 삼백조 반도체에서 전북은 제외?

    입지조건이 새만금이 광주 장성보다 못할까요?
    오히려 훨씬 더 부합할건데요.

    전북민들에 몰표를 배신하고 준 참담한 모욕감을
    언젠가 이재명과 민주당이 꼭 천벌로 받기를 ...

    나도 50년 전주에서 날때부터 민주당
    님만큼 순수한 열정으로 이나라 걱정하면서 살았지만
    지금부터 반민주당 반이재명으로 살겁니다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나라끄 26.06.26 13:49 답글 신고
    당신 정말 전북 출신입니까
    갈라치기 좀 하지맙시다
    이번에 전남이 성공하고 지방으로 이전해도 사업이 잘되는 케이스가 생기면
    다른 기업들도 지방으로 올거 아니요

    내가 아니니까 반대 이거는 다같이 죽자는 애기요
    새만금에 현대가 투자한다고 발표한게 불과 몇달 전이요
    정말 전북 사람이면 다시 생각해보시고
    그냥 갈라치기하는 매국노면 주위에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 자살 좀 해라
  • 레벨 이등병 변방의삼류무사 26.06.26 13:52 신고
    @나라끄 말같지도 않은 소리하네.
    삼백조를 광주전남에 퍼주면
    추후 정부들은 경상도등 배려정책을 할수밖엔 없고.

    그럼 전북은 미래 수십년 받을게 없어지는데...
    갈라치기?

    지금 전북 미래를 없앤 사형선고를
    이재명이 내렸는데 이게 갈라치기?

    내가 면제받을수 있었는데도 군대갈만큼 충성했고
    너만큼 나도 50년 전주에서 날때부터 민주당였고
    며칠전까지 그 누구보다 뜨겁게 지지했어.

    근데 그런 전북에 이런 참담한 모욕을 주고 배신을해?
    그러고 갈라치기말라고?

    그리고 아무리 댓글이라지만 자살하라고?
    너같은것들이 일베랑 다를게 뭐냐.
    너같은것들도 이런 짐승같은 댓글달고
    멀쩡한 부모자식 행세는 하냐? 안쪽팔리냐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변방의삼류무사 26.06.26 14:05 신고
    @나라끄 이런 일베보다도 못한 댓글다는
    짐승같은 것들도 사람이라고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변방의삼류무사 26.06.26 14:19 신고
    @나라끄 야이 모지리야~
    광주전남 예산이 20조가 안되고
    전북이 9조4천억이면 둘이 합쳐 30조가 안되는데

    반도체가 3백조면 새만금에 일부 나눠져도
    배터질만큼 엄청난 금액이다.

    새만금 그 빈땅 언제 채울래?
    지금 전주 부채가 1조 가까이라 아무것도 못하고
    새만금면적이 서울 2/3
    여의도 140배
    싱가폴 면적 반절보다 큰 그 광활한 빈땅을 ...

    현대차 9조 36만평 ?
    한참전 삼성 새만금 수조원투자 mow 체결하고
    그뒤 없던일된거 알기나하냐?

    생각 좀 하고 살아라 .
    피지컬AI 가 경상도로 가면
    로봇AI 현대차 새만금 투자도 추후 어찌될지 모른다고...

    이 암것도 모르는 답답아!
  • 레벨 소령 3 트럼페터1 26.06.26 14:20 답글 신고
    정신 좀 차립시다. 지역균형발전 하자면서요. 새만큼은 현대차랑 엔비디아가 AI 센터 걸립하잖아요.
    현대차만 10조 투자하기로 했고

    지역 균형발전하자면서요. 새만큼도 가고 광주 전남도 가고 하면 하고 있네요. 균형발전

    그리고 아무리 지능이 부족해도 민주당이 대가리빻은 이찍보다 단결력이 떨어진다는게
    지금까지 광주를 비롯해서 항상 민주당 아지트가 되어준 지역에 정부가 개발을 해준게 없어서
    결집력이 떨어집니다.

    이제서야 개발해주는게 잘못됬습니까?

    대구는 지금까지 예산 많이 썻죠. 보수정권이라는 쓰레기새끼들 들어올때마다..
    그리고 추경호가 테슬라 유치한다면서요

    대구에 테슬라 유치하고 새만큼에 엔비디아랑 현대차 AI 데이터센터 짓고 AI 벨리 만들고
    호남에 반도체 클러스터 만들고

    지역 균형발전 잘되겠구만 날립니까
  • 레벨 이등병 변방의삼류무사 26.06.26 14:25 신고
    @트럼페터1 데이터센터라는게
    무슨 일자리가 엄청 창출되는지 알아요?
    그거 일자리 별로 없어요.

    반도체팹 2기랑 후공정등 수많은 생산공장이랑
    비교 자체가 안되요.
    일자리가 창출되는 공장들과 데이터센터 따위랑
    비교를 한다는게 어이가 없네요.

    9조 VS 300조
    예산 자체가 30배 이상이고 ...

    광주만 몰표줬어요?
    전북이 준 몰표는 뭡니까?
    3백조 중 일부라도 정책배려로
    전북에도 줄수있는데 안준다는게
    전북사람으로서 참담한 배신감을 느낀다는겁니다.
    이런게 진짜 갈라치기하는 정책인 거라고요.

    전북이 받은게 대체 뭐가 있습니까?
    한전같은 좋은공기업 싹다 전남광주 우선였고
    기업수등 비교했을때 전북에 대기업다운 대기업은
    진짜 현대차 상용차라인 봉동공장 하나말고는 없는데

    광주가 받은게없는것처럼 얘기하는게
    전북사람은 그런말 들으면 진짜 어이가 없어요.
    좋은건 싹다 광주전남에 다 뺐겼는데!
  • 레벨 소령 3 트럼페터1 26.06.26 14:55 답글 신고
    데이터 센터 일자리 창출이 별로 안된다고? 정신 나갔나.. 현대차가 새만큼에 짓는 데이터 센터가 직간접으로 일자리 7만개 창출한다.

    데이터 센터 자체가 제조업처럼 다수는 창출하지 않는다고 해도 관련 업체가 주변에 들어오기 시작하면
    상권도 살아나 임마..

    니는 대기업이 하나 들어오는거에 대한 부가가치에 대해서 조또 모르고 있네 임마

    니말대로 ai 데이터 센터 짓는거 별거 아니면 유치하는 새끼들은 뇌에 똥박았냐?
  • 레벨 이등병 변방의삼류무사 26.06.26 15:04 신고
    @트럼페터1 야이 멍청한 놈아 !
    데이터센터 일자리창출 검색해서 뉴스 한번 봐라.

    데이터센터 일자리가
    치즈공장보다도 작다는 뉴스가 젤 먼저 보이는데.

    트럼프가 자랑한 센터도
    정직원이 100명 정도밖엔 안된다고 ...
    답답하다 진짜 ... 제대로 알고나 댓글써라 !
  • 레벨 중장 아고라정회원 26.06.26 15:04 답글 신고
    갈라치기 선구자 피스톨 박 후손입니꽈..

    지역에 기업이 들어오면 환영을 해야지

    왜 이리 배배꼬였을까.....

    그리고 기업 유치를 정부 맘대로 할 수 있다고 보시나요?

    기업은 이익 집단임... 특히 반도체 같은 첨단 장치 산업은

    혹시 반도체 팹 입지 조건 아세요.......

    대만에서 지진 발생되면 국내 모든 반도체 팹 포토 장비 고장이 발생된다는 사실 왜 그런지 아세요..

    모르면 배웁시다
  • 레벨 이등병 변방의삼류무사 26.06.26 15:10 신고
    @아고라정회원 반도체팹 입지 조건으로 새만금이
    광주보다 장성보다 못할까요?
    왜 전문가들이 반도체이전 대체부지로
    새만금을 최적으로 뽑았을까요 .

    말을 할거면 알아듣게 정확히 하세요.
    지금 광주도 용수부족 지적하는 뉴스나오니까.
  • 레벨 중장 아고라정회원 26.06.26 16:53 신고
    그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누군데요
  • 레벨 이등병 변방의삼류무사 26.06.26 17:09 신고
    @아고라정회원 용인반도체 이전 논란때
    수많은 전문가들이 방송나와 새만금을 얘기했자나요.

    광주 장성?
    언급도 없었구요.

    님이나 정확하게 얘길해봐요.
    뭘 얼마나 많이 아는가보게.

    반도체용수가 부족해서 지금 충청도에서 광주로
    용수끌어온다고 난리인건 알기나해요?
    왜 대만이 해안가에 반도체공장을
    4군데로 띄엄띄엄 지었는지 알기는해요?
    한번 님이 가르쳐줘봐요 !
  • 레벨 중장 아고라정회원 26.06.26 19:05 신고
    용수.전기 부족하면 끌어와요
    대만이 여기저기 팹을 짖는 이유는
    자연재해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전략임
    잘 알아들으세요
  • 레벨 이등병 변방의삼류무사 26.06.26 21:20 신고
    @아고라정회원 전기 용수가 부족해서 용인반도체 10개팹 독식을 그렇게 반대한건데 ...
    당연하듯이 용수 부족하다고 충청도에서 끌어온다고요?
    ㅎㅎ 충청도에서 용수사용 반대하면 어찌할건데요?
    지금 광주전남만 제외하고 전국이 다 반대인데 ...
    그 와중에 용수를 충청도걸 끌어다 쓴다고요?
    그거 진짜 좀 역겹지 않나요 ...
    그리고 해안가 짖는 이유는 불산화수소등 유독성 물질 유출등 대비해서이기도 하고 ... 그러니 새만금이 훨씬 더 최적이라는 ... !
  • 레벨 대령 1 양발운전자입니다 26.06.26 13:45 답글 신고
    석렬이땐 뭐했냐?
  • 레벨 대장 복받은년 26.06.26 13:50 답글 신고
    사진 왼쪽에

    비닐 깔으신 분은 모지?
  • 레벨 소령 2 흔드르라보혜사이만희 26.06.26 13:50 답글 신고
    문재인정부 시절인 2021년 이희자 한국근우 장이 신천지 고위 관계자에 대한 형사고소를 논의하는 과정에서 '총리실에서 우리(신천지)를 돕고 있다'고 발언한 통화 녹취를 확보했다.

    이 회장이 국무총리실의 도움을 받는다는 사실 이 외부에 알려지는 것을 우려하는 대목도 녹취 에 담겼다. 이 회장은 통화에서 "내가 선생님에 게 단둘이 있게끔 수행비서를 내보내라고 그랬 다"며 "총리실에서 우리를 돕고 있다는 것이 쟤 (수행비서) 입을 통해서 나가버리면 큰일 나잖 아"라는 취지로 말하기도 했다.

    아마 신천지에 대해 말 못하는 이유는 문재인과 관련이 깊을겁니다. 껄껄껄
  • 레벨 병장 나라끄 26.06.26 13:53 답글 신고
    너 신천지냐?
    머 아님 빤쓰쪽이냐?

    그냥 니들 좋아하는 교주지 예수지 죽을때 같이 순장 좀 당해라
  • 레벨 소령 2 흔드르라보혜사이만희 26.06.26 13:56 신고
    @나라끄 어떤 부분이 나라끄님의 기분을 상하게 만들었는지요.
    저는 신천지 근우회 회장 이희자의 기사 내용과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의 통화내용을 올렸고 그 내용이 문재인 정부의 총리실이 신천지를 돕고 있다고 말한것 뿐입니다.
    어떤점이 불편하셨는지 여쮜봐도 되겠습니까? 껄껄껄
  • 레벨 소령 2 흔드르라보혜사이만희 26.06.26 13:58 신고
    @나라끄 고마우신 아버지 하나님

    나라끄님이(좀벌레)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을 올해 꼭 영면 하시도록 인도해 주실것을 믿어 의심치 않사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사옵니다. 아멘

    허허... 껄껄껄
    어쨋든 살아서 댓글 달아주니 반갑소이다. 요즘 안보여서 뒤진줄... 나는 너의 내면을 바라보고 있습니다그려
  • 레벨 소장 happymanSol 26.06.26 14:34 답글 신고
    대구국 신천지가 원조지
  • 레벨 병장 나라끄 26.06.26 14:04 답글 신고
    아가 머 글을 알아보게 써야지
    니가 웃긴다고 그게 다 글이 아녀

    내가 기분이 상헌거는 신청자지 신개좃인지가 내가 좋아하는 보배에 글이 올라온 것 자체가 좃 같은거여
    니가 좋아해 마지않는 이만희 뒤질때 순장 혀라
  • 레벨 소령 2 흔드르라보혜사이만희 26.06.26 14:05 답글 신고
    껄껄껄 덕담 고맙습니다.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도 나라끄님의 덕담에 감동하지 않으셨겠습니까
  • 레벨 소령 2 흔드르라보혜사이만희 26.06.26 14:16 답글 신고
    절 싫어하시는것 같더군요.껄껄껄
  • 레벨 대위 3 우선다시작하길 26.06.26 14:11 답글 신고
    전라도에서 뽑아준 대통령 대부분이 경상도 사람인데...
  • 레벨 중장 달콤한인내 26.06.26 14:21 답글 신고
    아니 본인들이 여당일때는
    도대체 뭘항겨???
    그때 시작이라도했으면
    내가 말이라도 말지...
    에휴~~~
  • 레벨 대령 3 월드푸줏간 26.06.26 14:22 답글 신고
    하여간 틈만 나면
    지역 건들기 ㅋㅋ

    그것을 인용하는 언론

    옳다구나 받는 지역 언론,유지
    기가막힌 협업

    법도 무시하는 최저임금으로 고용
    나라 팔아도 내란 당이라는 사람들
    그나마 세금 지원해 준다는 통합도
    정치인의 이익 때문에 발로 걷어 찼는데
    지역 차별이레ㅋㅋ
  • 레벨 준장 사랑합니당1 26.06.26 14:26 답글 신고
    저딴 말하는 인간이 부산에서 뽑아준거다 이거죠?
  • 레벨 중령 3 수넹이 26.06.26 15:09 답글 신고
    지역 감정 조장하는게 토착왜구와 TK 의 기본 스킬임.
    해수부나 HMM 이전할때 전라도 사람들이 반대 하더냐. 안좋은일이 있을때 전라도는 도움을 주지만 경상도는 조롱을 준다.
    꼭 그 반대 사항만 되면 토착왜구당이 난리치고 지역 노인들이 시비를 건다.
  • 레벨 대장 Noname 26.06.26 15:18 답글 신고
    맞습니다. 코로나때 아무도 안받아주려는 대구 환자들 광주에서 받아주는 뉴스보고 놀랐습니다.
    가만보면 호남쪽은 그간 상대적 박탈과 불이익이 많았는데도 나쁜얘기 안하고 매번 손을 내밀어주는데,
    영남쪽은 호남얘기만 나오면, 아니 호남얘기가 없으면 자기들이 먼저 호남얘기를 꺼내서라도
    발작을하고 모욕과 조롱을 하고 비방하기 바쁜 것 같습니다.
    내가 볼 땐, 호남사람들이 대인배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령 1 몽마르쥬 26.06.26 16:01 답글 신고
    세상일을 나에게 득이 되냐 아니냐로만 구분하니?
    못배운 불쌍한 녀석아
  • 레벨 원사 3 신의영역 26.06.26 16:12 답글 신고
    무인기 보내지말고 헛짓거리 하지말고 좀잘하지
  • 레벨 대위 3 철승 26.06.26 17:00 답글 신고
    호남에 무조건 못가게 할게 아니라

    니들도 영남에 다른걸 유치할 방법을 생각해야 하는거 아니냐??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