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상위 5개사의 상반기 점유율에 명암이 엇갈렸다. BMW와 벤츠, 토요타는 하락한 반면 폭스바겐과 아우디는 상승해서다.
5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BMW의 상반기 점유율은 22.48%로 2012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0.84%P 하락했다. 업계 2위인 벤츠 역시 지난해 상반기 15.76%에서 올해는 15.65%로 0.11%P 떨어졌다. 토요타는 상반기를 5위로 마감했으면서도 점유율이 2012년 8.56%에 비해 5.81%로 2.75%P 줄었다.
반면 폭스바겐과 아우디는 같은 기간 점유율을 늘려 영향력을 키웠다. 폭스바겐은 상반기 14.59%를 확보해 전년 동기 대비 2.13%P 올랐으며, 아우디도 2012년 상반기 11.72%에서 올해 12,62%로 0.9%P 상승했다.
폭스바겐은 프리미엄을 내세우면서도 대중에 적합한 가격 정책이 주효했다. 편의 장치를 빼고 가격을 낮춰 합리적인 소비자를 공략한 것. 아우디의 경우 지속적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젊은 세대를 포용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 이벤트 등이 상승세의 원인으로 꼽힌다. 또한 두 업체 모두 디젤 엔진의 인기가 점유율 확대에 기여했다.
업계 관계자는 "폭스바겐은 프리미엄을 내세우면서 계속 가격을 낮추는 전략으로 판매 대수를 늘리고 있다"며 "하지만 점유율 변화는 신차 출시나 유행에 따라 바뀌는 경향이 강해 누가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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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하루빨리 정신차리고 20년전 가격으로 돌아갔으면..
차는 디자인이 다가 아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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