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울트라C 26.06.12 01:05 답글 신고
    팩트를 알려줘도 들으려 하지도 않음.

    그냥 한국에 대한 열등감을
    시사. 예능 프로를 통해 표출하는 거죠.

    혐한의 역사는 단교 이전부터 시작됐음.
    88서울올림픽 당시 너무 상처를 줬었죠.

    오죽 심했으면 대만에 살고 있던
    한국인들이 항의할 정도였음.
    답글 3
  • 레벨 중위 3 봉봉사마 26.06.12 00:58 답글 신고
    대충 읽어보니 대만은 젓같은 나라라는 결론임
    답글 4
  • 레벨 준장 s그것이알고섰다s 26.06.12 01:21 답글 신고
    쪽빠리 빨아주는 섬짱깨가 열등감을 반한감정으로 푸는 거...ㄷㄷ

    저것들 저 사건 한참 전부터 쪽바리에게 세뇌 당해서 우리나라 싫어했었음...
    답글 0
  • 레벨 소위 1 NA24 26.06.12 00:49 답글 신고
    딴거로 깔게없으니...스포츠 종목을 가지고 왔다보다 그리 이해하는중 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3 봉봉사마 26.06.12 00:58 답글 신고
    대충 읽어보니 대만은 젓같은 나라라는 결론임
  • 레벨 소위 2 wakai 26.06.12 08:03 답글 신고
    중국이나 대만이나 국민성은 똑같음.
  • 레벨 중령 3 보탑실리 26.06.12 10:32 답글 신고
    자꾸 누가 미식의 나라라고 그러눈지 참.. 먹을게 없어요~~
  • 레벨 소장 85쉐비실버라도 26.06.12 16:06 답글 신고
    짱개 + 쪽발이 단점들만 섞어 만든게 섬짱개
  • 레벨 중사 2 감자고구마돼지감자 26.06.12 21:28 답글 신고
    소만이네요..
  • 레벨 대령 3 김치만두 26.06.12 22:25 신고
    @몽마르쥬 나도 딱 이말 할라했슴
  • 레벨 원수 울트라C 26.06.12 01:05 답글 신고
    팩트를 알려줘도 들으려 하지도 않음.

    그냥 한국에 대한 열등감을
    시사. 예능 프로를 통해 표출하는 거죠.

    혐한의 역사는 단교 이전부터 시작됐음.
    88서울올림픽 당시 너무 상처를 줬었죠.

    오죽 심했으면 대만에 살고 있던
    한국인들이 항의할 정도였음.
  • 레벨 소령 1 몽마르쥬 26.06.12 05:03 답글 신고
    이찌기 이대남하고 똑같네요
    들어처먹질 않는
  • 레벨 소장 okdyahd 26.06.12 06:33 답글 신고
    섬짱개 ㅋㅋㅋ
  • 레벨 중령 1 RYD 26.06.12 01:07 답글 신고
    핑핑이가 공격해도 도움받을 생각하지말게나
  • 레벨 준장 s그것이알고섰다s 26.06.12 01:21 답글 신고
    쪽빠리 빨아주는 섬짱깨가 열등감을 반한감정으로 푸는 거...ㄷㄷ

    저것들 저 사건 한참 전부터 쪽바리에게 세뇌 당해서 우리나라 싫어했었음...
  • 레벨 원사 3 티거는호랭이 26.06.12 02:23 답글 신고
    그러거나 말거나... 아이가 어른에게 팩트체크를 한다고 아이에게 화를 내면 그게 어른입니까. 그냥 하하웃고 마는거죠.
  • 레벨 원수 급하면어제나오던가 26.06.12 02:26 답글 신고
    현재 기준 그나마 대만이 비빌만한건
    야구 뿐 아님??
    솔직히 KBO 안 본지 3년 넘음...
    MLB만 보는 중...
    국제 경기 가끔 보면 더 승질남
  • 레벨 소장 힘냔 26.06.12 02:38 답글 신고
    유독이 아니고 대만은 반한 친일 도시임...짱깨국 변두리 지방섬...
  • 레벨 원사 3 바롤로맛있다 26.06.12 03:04 답글 신고
    짱개들 발작버튼 공자 한국인 루머도 대만이 퍼트렸습니다
    대만의 허위언론보도와 대만 네티즌 합작품인데 대만은 물론 중국, 일본이 철석같이 믿고 열심히 퍼 날랐죠
    중국=대만=일본 동급으로 봐야 합니다
    양안전쟁 일어나면 절대 도와주지 말아야 합니다
  • 레벨 대령 1 아줌마사랑해 26.06.12 12:27 답글 신고
    공자고 뭐고 중국 스스로 자가발전 돌리는 중이죠
    그러면서 한국거 역사 문화 도둑질 정당화 하고요
  • 레벨 하사 1 Z5267018 26.06.12 03:13 답글 신고
    정치인들이 저렇게 만든거에요 정치에 한국 이용함
  • 레벨 소위 2 아기똥방구 26.06.12 03:22 답글 신고
    망가진우파들은 다 저러모습이구나
  • 레벨 소령 2 뜨니킴 26.06.12 03:23 답글 신고
    섬나라 짱깨새끼들
    중국이 처들어오면 한국이 도와줄꺼라고?
    니들이 알아서 막아
  • 레벨 소령 2 분수낙조 26.06.12 03:48 답글 신고
    또라이 같은 년놈들에게
    일일히 설명 할 필요 없음

    개중에 깨어 있는 것들은
    한국 여행 올거고
    나머지는
    그냥 그렇게 살아라 하면 됨
  • 레벨 대위 1 나덱 26.06.12 03:57 답글 신고
    대만 애들 왤케 우리나라에 열등감 가짐??? 우린 대만따위 관심도 없는데.
  • 레벨 대장 복받은년 26.06.12 04:06 답글 신고
    중국의 작전이 잘 먹히는 거지.

    니들 그러니까 이리 와라.


    이건 삼천년 넘게 이어진 기록.


    한국이 사실적으로 한게 있건 없건,

    그런건 중요 하지 않아.


    대만 사람들이 그렇게 알고 있다면,

    대만 에서는 그게 진실이다.


    ㅡㅡ

    농담 같죠?

    중략

    ㅡㅡ


    인간사

    군상들의 오류는 인류사 입니다.


    ㅡㅡ


    2026.06.12

    이미

    대만은 중국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노동자 월급이
    한국돈으로 50만원 일 겁니다.

    ㅡㅡㅡ

    반은 장제스고, 반은 모택동인데
    이것들이 종일이야.

    일본 최고.

    졸라 골때려.


    ㅡㅡ

    대만은

    개나 소나 역사적으로 지배 권력이
    틈나는 데로 바뀌어 왔고,


    돌림빵 당하다가
    지금은 중국 순서가 된거지.


    어차피 대만은

    민족과 언어와 출신이 다른 놈들 끼리의 집단.


    ㅡㅡ

    현재도 절반은 친 중임.
    계속 늘어나는 중.

    중국이 대만 무력 침공 씨나리오

    조까라.

    ㅡㅡ

    중국 입장 에서는

    어차피 내껀데 그걸 왜 부심?

    ㅡㅡ

    이해가 가심 안 가심?

    ㅡㅡ

    대만은 98% 확률로 이미 중국임.


    ㅡㅡㅡ
    역사적 사실.

    장제스가 대만 넘어 올때,

    대만 사람을 너무 많이 죽였어.


    군대를 앞장 세우고 간거거든.


    ㅡㅡ

    서로 서로 그냥 죽였어.
    일단 서로 죽이고 보는 거지.


    그게 대만 역사다.
  • 레벨 중령 1 방탕노년단 26.06.12 04:14 답글 신고
    영웅본색에서 비극이 시작된 시점이 대만.............그냥 싫음
  • 레벨 소령 1 다이어트앤콜라 26.06.12 04:43 답글 신고
    지네들한테 피해준 건 하나도 없어도 열등감 하나로 혐한하는 좃찐따 나라네 ㅋㅋㅋ
  • 레벨 원수 거짓꺼져진실좋아 26.06.12 05:11 답글 신고
    냉정하게 보면 대만은 친일파고, 한국에 대한 호감 보다는 중국에 대한 호감이 높습니다. 대만의 젊은 세대들은 당연히 한국을 사랑하죠. 여기서 반복됨을 겪으면 대만의 젊은 세대들도 한국을 싫어하게 될 것이고, 풀어나가려는 노력이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죠. 그리고 그 끝은 대만만이 아닌 아세안도 해당 되는 이야기겠죠.
  • 레벨 원수 암행단속 26.06.12 08:36 답글 신고
    대만은 중국도 싫어해요 캡틴따거보면 알아요
  • 레벨 대위 3 열혈소시민 26.06.12 05:26 답글 신고
    하는짓거리보면 그렇게 친해야할 이유가 없음. 우리와 경쟁산업도 많고.. 그냥 일본퍼럼 꺽어야 말귀를 알라먹을 타입.. 그렇다고 협업의 대상도 될수 없음. 종특이 섬나라 일본처럼 언제 뒷통수 깔지 모르니..
  • 레벨 대위 1 나야가라목포 26.06.12 05:46 답글 신고
    곧 중국에 처먹힐 섬 짱깨새끼들이 억지는 그냥 짱깨급이네!!!!
  • 레벨 하사 3 그올때 26.06.12 06:25 답글 신고
    대만은 중국도 아니고.. 동남아도 아니고.. 그냥 잡탕 민족일뿐..
  • 레벨 중장 욜라보타이 26.06.12 06:31 답글 신고
    따이완 넘버투
  • 레벨 준장 회자정리 26.06.12 06:41 답글 신고
    ㅋ 한국에 발짝하지마 니들은 우리상대 아니야
  • 레벨 대위 1 토미고 26.06.12 07:08 답글 신고
    열등감 때문이죠

    2002 쯤이
    최고조였고
    그래서 혐한 시위하고 정치인들이 부추기고

    지금은 지들이 더 뒤쳐진거 인정하는 거고
    그때는 인정 못 했던 거죠
  • 레벨 중위 1 SerotoNin 26.06.12 07:21 답글 신고
    그래도 섬짱깨는 본토 짱깨한테 안 먹혔음 좋것다
  • 레벨 상사 2 p51d 26.06.12 07:27 답글 신고
    대만 침공당해도 도와주지말자
  • 레벨 준장 전체선택 26.06.12 07:44 답글 신고
    농구 사건,,,
    40여년 전에 들은 얘기라 사실과 다를 수 있음을 사전에 알리며 기억나는 대로 썰을 풀어보자면,,,,

    아시아 나라 몇몇이 대만에 모이갖고 공놀이(농구)함.
    우리가 일본(?)을 바르는 경기를 지켜본 대만이 분석한 결과
    우리가 속공이 주무기라 속공만 막으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판단.
    골망을 75cm으로 달고 시합 함.
    감독이 골망 교체를 건의 했어나 가볍게 무시,
    속공이 묶인우리가 패함,
    (골 넣으면 바로 속공해야 하는데, 슛 쏘면 공이 골망을 통과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속공을 못함)

    이 일로 국제 농구 연맹(FIBA)에서 국제 경기는 골망을 45cm으로 해야 한다는 규정을 명문화 해버려서
    지금은 45cm로 굳어졌다고 함,
    (이벤트 경기나 컵대회 같은경기는 75cm골망도 사용을 한 경우도 있었다고,,,,)

    당시만 해도 2차대전 미군의 주둔 영향으로 우리보다 농구가 일찍 보편화 되었고
    우리는 알다시피 전쟁후 복구와 성장에 신경 써느라 86.88 이전까진 국제대회는 들러리 수준이었음,


    비슷한 일로 왜늠이 유독 우리에게만 연습경기장을 먼 곳에 배정하는 일도 있었고
    우리도 88올림픽때 복싱 종목에서 그런일이 있기도 했어나
    이후 결승에서 만난 선수에게 돌려주며 승부를 바로 잡는 일도 있었음,
    https://www.chosun.com/kid/kid_national/kid_thought/2025/09/17/GGU7JWZERNBHZECRVRIUECPL7U/
  • 레벨 중령 3 무듭꾸더띠바 26.06.12 07:56 답글 신고
    대만은 그냥 우리나라에서식하는 친일파및 쨉머니에 길들여진 사이코집단과 같습니다. 우리나라 친일파집단의 생각이 대만과 동급이라생각하면됩니다. 역사를보면 일본묻은 대만이 우리나라싫어하는 이유가 있죠.
  • 레벨 원사 3 베스트오브워스트 26.06.12 07:58 답글 신고
    근데 왜 니들이 중국에 공격 받으면 한국이 도와주길 바래? 니들이 우리한테 뭐 되?
  • 레벨 원사 2 작은부엌 26.06.12 08:11 답글 신고
    굳이 더러운 짱깨종자들에게 우리가 해명할 필요가 없음
  • 레벨 원사 3 한음 26.06.12 08:14 답글 신고
    섬짱깨들아, 니들은 그냥 본토짱깨들한테 흡수되는게 맞는거같다.
  • 레벨 대위 1 에코브릿지 26.06.12 08:15 답글 신고
    저지랄 하면서
    위험할땐 대신 죽어달라고 외치는 섬짱깨들
  • 레벨 중장 장길수 26.06.12 08:20 답글 신고
    섬짱깨세끼들 질알을 하네. 핑핑이가 쳐들어오면, 도와달라 빌지나 마라.
  • 레벨 대위 3 철승 26.06.12 08:49 답글 신고
    대만아~~~ 관심주지 못해 미안하다~ 근데 진짜 관심이 없다 니들에게
  • 레벨 소위 1 0652 26.06.12 08:49 답글 신고
    원래 겁많은 개가 짖는다
  • 레벨 상병 안산만기 26.06.12 08:59 답글 신고
    못나서 그래요 못나서!!!
  • 레벨 소령 1 MorsTua 26.06.12 09:38 답글 신고
    그냥 직접 만나 보면, 본토 짱께와 섬짱께일 뿐임.

    물론 예외는 있는데,
    쪽바리쪽 예외가 그래도 한자리수 %라면, 섬과 본토 막론하고 짱께쪽 에외는 소숫점 자리 %라는거.
    아. 이해관계 걸린 문제일때 야그임. 아무 이해관계 안걸리는데 나쁘기만한 인간은 없음.
  • 레벨 대위 1 킬로델타 26.06.12 11:08 답글 신고
    그래 지금 ㅈㄹ하고 떠들어라...
    조만간 나라없어지면 어찌할지 보자!!
  • 레벨 중장 티모볼 26.06.12 11:22 답글 신고
    닿을수없는 열등감 ㅎㅎ
    한때 동아시아 강자 중화민족 후예 높은 우월감?
  • 레벨 대령 1 아줌마사랑해 26.06.12 12:32 답글 신고
    한족들 역사의 대부분을 선비 몽골 여진 같은 북방민족에 지배 당하고

    중화민족이란 잡탕 단어 쓸 수 밖에
  • 레벨 대위 1 brewed 26.06.12 11:39 답글 신고
    열등감에 가득 쌓인 대만 니네가 우리랑 운동으로 비빌 상대가 아니다..
  • 레벨 대령 1 팩트댓글 26.06.12 11:57 답글 신고
    그래 니들 나라에서 하는 예능이니
    맘대로 떠들어라..관심도없다
  • 레벨 대위 3 조커 26.06.12 11:58 답글 신고
    올림픽에서 지들 국기도 못거는 것들이 ㅋㅋ
  • 레벨 하사 1 보이문 26.06.12 12:08 답글 신고
    이번에 야구 미국 못가서 더 심해졌을것 같네요 ㅋㅋ
  • 레벨 하사 2 으르신 26.06.12 13:17 답글 신고
    그냥 대만 뭐지? 우린 관심도 없는 나라인데 지들 혼자서 한국 싫어!!! 외치는 나라임 정작 우리나라는 대만이나 중국이나 다 같은 놈들 아냐?? 하고있는데
  • 레벨 중위 1 C3H8 26.06.12 13:38 답글 신고
    우린 관심도 없는데 쟤들은 왜 발작병일까요??

    섬짱깨넘들 참 한결같네.. ㅋㅋ
  • 레벨 상사 3 에헤라디어라 26.06.12 13:51 답글 신고
    대만은 근냥 짱깨 새끼임 중국이랑 뭐가다름? 피가 똑같은데 중국이 대만공격했으면 좋겠다 그리교 미친것들은 우리보고 도와달라고지랄 니들이사랑하는 일본한테 말해 우린 가만히 지켜보면됨
  • 레벨 소위 1 VW골프 26.06.12 14:12 답글 신고
    우린 너네 관심도 없다 찌질이들아...
  • 레벨 소령 2 폭주똥차 26.06.12 14:23 답글 신고
    그냥 섬짱깨
  • 레벨 소장 막걸리찬가 26.06.12 15:11 답글 신고
    꺼져 짱깨
  • 레벨 소위 2 버거버거 26.06.12 15:41 답글 신고
    알았어 됐고 가서 탕후루나 쳐먹어
  • 레벨 병장 스피어맨 26.06.12 16:05 답글 신고
    섬짱깨 노관심
  • 레벨 소장 85쉐비실버라도 26.06.12 16:05 답글 신고
    쟤들이 월드컵 얘기 하니까 왤케 웃기냐 ㅋㅋㅋ
    니들 모국인 20억인구 짱개들 조차 피파에서 짱머니 먹으려고 월드컵 출전하라고 숫가락 떠먹어줘도 밥상 뒤엎고있는데 그보다도 못한 대만따위가 월드컵을 논해?? ㅎㅎ
  • 레벨 중위 1 C3H8 26.06.13 13:30 답글 신고
    쟤들 축구팀은 있나요??
  • 레벨 소장 판테인 26.06.12 16:08 답글 신고
    발작을 하든말든 대만에 관심없음
  • 레벨 중장 잠자르 26.06.12 17:34 답글 신고
    임시정부 인정해주고 같이 항일하고 625이후로도 50년가까이 최우선국이었는데
    노태우정부가 중국과수교할려고 대만과 단교1일전까지도 안한다고거짓말하다가
    단교해서 한국에대한 인식이 확나빠져
    혐한이 발생했죠
  • 레벨 하사 3 배터리충전중 26.06.13 03:25 답글 신고
    이 당시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 이후 IMF로 한국은 필리핀이나 태국 처럼 됐을거임.
  • 레벨 중령 3 선수지만 26.06.12 18:08 답글 신고
    대만이 정치적으로 한국을 나쁜쪽으로 몰아감.
    최후의 최후까지 자기들 지켜줬더니 우리를 버린 나라라면서 그때 부터 정치질 시작했는데.
    제네들은 팩트에는 관심이 없는듯함.
  • 레벨 준장 대마도는한국땅 26.06.12 18:31 답글 신고
    어쩜 2찍이들이랑 똑같냐.
    아무리 팩트체크 해줘도 뇌가 이미 가짜뉴스에 찌들어 있는게.
  • 레벨 중위 3 성승시사랑 26.06.12 18:33 답글 신고
    중국에 침공 당해도 절대 도와주면 안됨.

    후진국 일본이 도와줄 거임.
  • 레벨 중위 1 오엽기 26.06.12 18:34 답글 신고
    결론은 까고 싶어서 발악하는 것 같아요.
  • 레벨 상사 2 아름답게나답게 26.06.12 18:47 답글 신고
    한국에 30퍼랑 똑같네. 이해자체란 단어가 통하지 않는 애들. 보이는 것만 믿는다
  • 레벨 대령 2 젊은오빠 26.06.12 19:04 답글 신고
    섬짱깨가 그러면 그렇지! 암!
  • 레벨 상병 쇠고기야채죽 26.06.12 19:20 답글 신고
    근데 솔직히 대만이라는 나라 머라 떠들던 노관심
  • 레벨 하사 3 인천큰형 26.06.12 19:39 답글 신고
    지들 조상을 죄다 죽인 일본놈을 좋아하고
    오천역 역사 다른 나라를 단 한번도 침략 하지 않은 대한민국 조선을 미워하는건 중국인들 깊은곳에 묻어있는 자격지심이 아닐까?
  • 레벨 소령 2 독고다이다이 26.06.12 20:09 답글 신고
    대만에게는 안된일이지만 올림픽같은 국제경기에 금메달따도 자국국기 국가도 못 트는나라인데
  • 레벨 소위 2 약공장 26.06.12 20:22 답글 신고
    섬나라 짱깨새끼들이 뭐래는겨?
  • 레벨 원사 3 알렌브래들리 26.06.12 21:14 답글 신고
    대만의 정체성이 사실상 중국인데 지들이 더 못해도 우월감이 있는거지
    근데 뭐 잘못된 정보를 아직도 놓치고 있으면 우리나라 30퍼 같은 얘들이 저기는 더 많다고 봐야지
  • 레벨 원사 3 달걀반숙후라이 26.06.12 21:26 답글 신고
    대만도 근본은 짱깨임 대륙짱깨나 섬짱깨나 우리나라에 열등감 쩔지
  • 레벨 중위 3 으럇챠챠 26.06.12 21:37 답글 신고
    이럴거면 그냥 공자 한국사람으로 하자...ㅋ
  • 레벨 중장 깜장폴쉐 26.06.12 23:26 답글 신고
    뭐 조만간 하나의 중국이 될텐데 뭐라고 하든 관심 없고
  • 레벨 이등병 뿅뿅12 26.06.12 23:36 답글 신고
    ㅋㅋ 섬짱개도 짱개다 ㅋㅋ 변하지않는 진리임
  • 레벨 대위 2 귀빵맹이 26.06.12 23:38 답글 신고
    야구 좀 하는거 말고는 뭐 딱히 생각 나는것도 없는데 근데 쟤네들 올림픽 이나 아시안게임 이나 그외 국제대회 나오는게 있나..? 전혀 관심이 없다보니..
  • 레벨 일병 annette 26.06.13 00:11 답글 신고
    중국은 뭐하는건가?
    대만도 못 먹네 빙신...
  • 레벨 소장 배룩이 26.06.13 00:17 답글 신고
    알지만 또 보는 ㅂㅅ나라
  • 레벨 대장 일벌백계 26.06.13 09:33 답글 신고
    대만도 섬짱깨일 뿐! 착짱죽짱에서 빼면 안 됨!!
  • 레벨 원사 3 채유니빠빠 26.06.16 11:30 답글 신고
    조옷밥들이 자격지심 쩌네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