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은 얘기에 따르면 60년대 일본에 들렀다 주한미군을 위로차 한국에 방문했던 미국대통령이 미장병들과
식사하고 잔밥을 버리려는데 잔밥통에 쥐약 버리지 마세요 깨진 유리넣지 마세요 라고 적힌것을 보고 "
"아니 이 문구는 왜 썼나?" 라고 묻자 취사병이 "잔밥을 한국인들이 가져다 먹습니다." 라고 하여 큰 충격에
빠지고 급히 일정을 바꾸어 한국 내부사정을 살피고 개선 방안을 주문하였다 라고 들었습니다.
중국에도 미군 잔밥을 가져다 먹었나요?!
전통이란, 할아버지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 윗대로 부터 지속적으로 영위해온 것들을 전통이라고 할텐데.
지금 저 사진에 나오는 부대찌개는 미군 전투식량에서 먹다 남은 음식을 가지고 조리한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네요. 그렇다면 미군이 언제 부터 저 지역에 주둔하고 있었는지를 우선 따져봐야 될 것 같네요.
만주 지역에 미군이 진출한 역사가 언제일까요?
미국이 건립된지 200년 정도 되었으니 1800년 즈음부터 만주와 동북지역에 미군이 진출했다고 봐야
부대찌개가 그때부터 전통이라고 말 할 수 있을것 같네요.
부대찌개가 중국 동북지역의 전통음식임을 중화인민공화국 정부가 검토를 해주면 참 좋을 것 같네요.
대한민국에서는 부대찌개가 전통음식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5색 색동 저고리는 한반도에 사는 분들의 전통 복식입니다.
논다..
저건 그냥 잡탕 아님??
부대찌개는 존재하지 않았죠
모지리들.
부대찌개는 옛날 실향민들이 동두천이나 평택 미군기지에서 버려지는 햄과 옥수수를 가지고 끓여먹던게 시초인데 닥광들이 무슨근거로 지들거라 우긴데냐
하긴 짱개 전통이 계란 볶음밥 처먹다 걸리면 뒈지는 전통이 있지?...ㅋㅋㅋ
한국전쟁때 중공군 밥먹다 몰살당한 전투도있지
설마리전투. 중공군들이 불피우고 솥에뭘 끊여먹는걸 미공군정찰기가 보고서 미공군 전투기가 날라와서 네이팜탄으로 몰살을 시킨 전투
마오안잉 뒤진 사건 (마오쩌둥아들)
이 돌아이는 전쟁중에 배고프다고 굴밖으로
나와서 불피워서 볶음밥해쳐먹다가 미공군 정찰기가 보고 폭격기 호출 융단폭격으로 밥쳐먹다 뒤짐 ㅋㅋㅋ
뭔놈의 동포야 머저리들아
짱꼴라들 덕분으로 생각해줄게 ㅎㅎ
따라할려면 좀 성의라도 보여라 ㅋㅋㅋ
시저질핑 욕하고 댓글달기
근데, 실제 영상에 전통음식이라고 하는건지, 아니면 나중에 편집자가 어구로 끌려고 전통음식 드립을 쳐 넣은건지 모르겠네요.
저런거 보이면 댓글로 알려줘야지
미군부대에서 유래된 음식이다 니들 주적아니냐? 하고 ㅋㅋㅋ
식사하고 잔밥을 버리려는데 잔밥통에 쥐약 버리지 마세요 깨진 유리넣지 마세요 라고 적힌것을 보고 "
"아니 이 문구는 왜 썼나?" 라고 묻자 취사병이 "잔밥을 한국인들이 가져다 먹습니다." 라고 하여 큰 충격에
빠지고 급히 일정을 바꾸어 한국 내부사정을 살피고 개선 방안을 주문하였다 라고 들었습니다.
중국에도 미군 잔밥을 가져다 먹었나요?!
세계: 코로나만 중공꺼~~~
뭔지도 모르고... 우선 우기고부터... ㅋㅋㅋ
지금에 와서 자기들은 현재 중국인이라고 하는게 이상한 것임
부대찌개 니네 짱깨거 해라.
그대신 간도땅 이제 우리 대한민국에게 돌려줘야지.
미군부대가 중국에 주둔했다고 인정 하는거야 ㅋㅋㅋ
중국이 전쟁나서 망했을때
미군 보급으로 나오던 음식물 남은거
중국인들이 끓여먹은건데 ㅋㅋㅋ
이젠 짱깨 옌벤족이지
동포비자 F4 없애라 걍. 쫌~~~~!!!!
우리는 탕후루가 우리꺼라고 한적 없다.....ㅋㅋㅋㅋㅋ
어짜피 저 지랄 떨어도 전세계 어느 나라도 믿지 않음....ㅋㅋㅋㅋ
지네들 끼리 물고 빨고 하는거임....ㅋㅋㅋㅋ
그걸 믿는 멍청한 짱꼴라 놈들이 딴나라가서 꿱꿱거리며 우기는거고....ㅋㅋㅋㅋ
문화 자채에 근본이나 뿌리를 다 스스로 섬멸해버린건 본인들....
평생 가진 문화없이 근본도 없이 살아갈 놈들임...
중국 소수민족 연변족이구만.
지금 저 사진에 나오는 부대찌개는 미군 전투식량에서 먹다 남은 음식을 가지고 조리한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네요. 그렇다면 미군이 언제 부터 저 지역에 주둔하고 있었는지를 우선 따져봐야 될 것 같네요.
만주 지역에 미군이 진출한 역사가 언제일까요?
미국이 건립된지 200년 정도 되었으니 1800년 즈음부터 만주와 동북지역에 미군이 진출했다고 봐야
부대찌개가 그때부터 전통이라고 말 할 수 있을것 같네요.
부대찌개가 중국 동북지역의 전통음식임을 중화인민공화국 정부가 검토를 해주면 참 좋을 것 같네요.
대한민국에서는 부대찌개가 전통음식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5색 색동 저고리는 한반도에 사는 분들의 전통 복식입니다.
글구 조선족이 뭔 한쿡을 대표하는 것도 아닌데 웃기네 ㅋ
인구수 14억이 넘는, 땅크기도 어마어마하게 큰 나라가
5000만명 정도 되는 인구수에
있는 땅도 남북으로 나뉘어서 땅크기는 또 작아도 얼마나 작아...
이런 나라에게
한복
음식
문화(k pop, k drama ...)
글자
등등등
뭘 그리도 다 뺏고 싶어서 그러냐?
부럽니?
부러우면 부럽다고 말을 해.
다른것보다 민주주의가 가장 부럽겠지 뭐 훗~
착짱죽짱은 진리여 진리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