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2 젊은오빠 26.06.17 21:56 답글 신고
    그냥 보면서 욕이 저절로 튀어나오네! '씨불, 부대찌개 첨 끓이냐? 솥뚜겅이 아주 그냥 번쩍 번쩍' 에혀~~~
  • 레벨 중사 2 떡이 26.06.17 21:56 답글 신고
    저 딴걸 한복이라고 처입냐..생긴대로들
    논다..
  • 레벨 대위 3 궁디쥬차뿔라 26.06.17 22:02 답글 신고
    마라탕이나 계속 쳐먹어라
  • 레벨 대위 3 포미18 26.06.17 22:02 답글 신고
    역겨운 것들 ㅋ
  • 레벨 원사 3 elf7262 26.06.17 22:07 답글 신고
    ㅋ 부럽긴부러운모양이네 ㅉ ㄲ
  • 레벨 대위 3 치워드림 26.06.17 22:15 답글 신고
    라면은 나중에 넣는건디
  • 레벨 소령 1 아시리 26.06.17 22:15 답글 신고
    무당인가?
    저건 그냥 잡탕 아님??
  • 레벨 중사 3 용영훈이 26.06.17 22:17 답글 신고
    제발 한국은 오지말길.
  • 레벨 하사 1 원종동피바람 26.06.17 22:27 답글 신고
    조선족이 만주 일대에 정착했을 때
    부대찌개는 존재하지 않았죠
  • 레벨 소위 1 천수량 26.06.17 22:30 답글 신고
    저새끼들은 성경도 지들 나라 역사라고 할놈들이여
  • 레벨 일병 annette 26.06.17 22:45 답글 신고
    니네꺼 해라.
    모지리들.
  • 레벨 중장 991GT2RS 26.06.17 23:24 답글 신고
    동포같은소리하네

    부대찌개는 옛날 실향민들이 동두천이나 평택 미군기지에서 버려지는 햄과 옥수수를 가지고 끓여먹던게 시초인데 닥광들이 무슨근거로 지들거라 우긴데냐
  • 레벨 소장 길에서똥누기 26.06.17 23:24 답글 신고
    애기동자 모시는 무당 같은
  • 레벨 소령 1 걸어다니는정비사 26.06.18 00:30 답글 신고
    부대찌개에는 계란 볶음밥인데.... 뭘 모르네.ㅋㅋㅋ
    하긴 짱개 전통이 계란 볶음밥 처먹다 걸리면 뒈지는 전통이 있지?...ㅋㅋㅋ
  • 레벨 소령 3 Dime 26.06.18 01:08 답글 신고
    마이 쳐먹어라
  • 레벨 대장 물이흐르는데로 26.06.18 01:22 답글 신고
    니네들 선조들이 파로호에서 수장당했던 전쟁에서 미군들 잔반으로 만들어 먹던 음식이다
    한국전쟁때 중공군 밥먹다 몰살당한 전투도있지
    설마리전투. 중공군들이 불피우고 솥에뭘 끊여먹는걸 미공군정찰기가 보고서 미공군 전투기가 날라와서 네이팜탄으로 몰살을 시킨 전투
    마오안잉 뒤진 사건 (마오쩌둥아들)
    이 돌아이는 전쟁중에 배고프다고 굴밖으로
    나와서 불피워서 볶음밥해쳐먹다가 미공군 정찰기가 보고 폭격기 호출 융단폭격으로 밥쳐먹다 뒤짐 ㅋㅋㅋ
  • 레벨 대위 3 파크지송 26.06.18 01:54 답글 신고
    염병족은 동북공정에 앞장서는데

    뭔놈의 동포야 머저리들아
  • 레벨 원사 3 법비OUT 26.06.18 02:34 답글 신고
    중공군이 처내려 오지 않았으면 부대찌개는 없었지.
    짱꼴라들 덕분으로 생각해줄게 ㅎㅎ
  • 레벨 병장 luckyh 26.06.18 04:57 답글 신고
    꿀꿀이죽이 뭔지나 알려나..
  • 레벨 원사 3 계성이 26.06.18 06:12 답글 신고
    중국인 조선족들 가지가지하네
  • 레벨 중위 3 발로차는새 26.06.18 06:41 답글 신고
    명절날 부대찌게?
  • 레벨 일병 지브이칠공 26.06.18 07:28 답글 신고
    한복입고 부대찌개 쳐먹고 자빠졌네 ㅋㅋㅋ
    따라할려면 좀 성의라도 보여라 ㅋㅋㅋ
  • 레벨 대령 1 삶의의지 26.06.18 07:49 답글 신고
    뭐냐...ㅋㅋㅋㅋㅋ
  • 레벨 원수 그냥하면된다 26.06.18 08:10 답글 신고
    한복을 비롯해 한국 고유의 모든것을 중국것이라고 오염시키는 원인중 하나가 좆선짱깨들
  • 레벨 소령 3 각하와토크 26.06.18 08:14 답글 신고
    짱개이새끼들아
  • 레벨 이등병 미르겨울 26.06.18 08:22 답글 신고
    저 부대찌개 니네 짱게도 한몫했다
    시저질핑 욕하고 댓글달기
  • 레벨 중사 3 뭘봐쟈샤 26.06.18 08:55 답글 신고
    새우는 뭐냐
  • 레벨 상사 1 오늘도또달린다 26.06.18 08:58 답글 신고
    부대찌게는 광복도 한참 지나고, 625도 한참 지나고, 조선족 중국 넘어가 살고 난뒤 한참 뒤고, 까레스키도 강제이주 당한 한참 뒤에 미군부대 근처에서 생긴건데, 무슨 고유 전통음식이냥 하는지 모르겠네요.

    근데, 실제 영상에 전통음식이라고 하는건지, 아니면 나중에 편집자가 어구로 끌려고 전통음식 드립을 쳐 넣은건지 모르겠네요.
  • 레벨 이등병 당당근 26.06.18 09:00 답글 신고
    왜 스팸도 지들 거라고 우기지..
  • 레벨 중위 3 부르릉틱 26.06.18 09:11 답글 신고
    누가 한복입고 부대찌개 먹냐? 설정도 다이나믹하네
  • 레벨 대위 2 닉할게없네 26.06.18 09:16 답글 신고
    짱깨가 죽도록 싫어하는 미군부대에서 유래된 부대찌개를 지들꺼라고 우긴다고???????? ㅋㅋㅋㅋㅋㅋ

    저런거 보이면 댓글로 알려줘야지

    미군부대에서 유래된 음식이다 니들 주적아니냐? 하고 ㅋㅋㅋ
  • 레벨 중사 3 치프턴 26.06.18 09:20 답글 신고
    저게 부대찌개? 마라냄새 진동할것처럼 보이는데
  • 레벨 소장 크림존 26.06.18 09:22 답글 신고
    지금의 짱개들은 우리의 속국임을 증명하는건가
  • 레벨 대위 3 뺀질이용병 26.06.18 09:22 답글 신고
    잡탕이구만.
  • 레벨 준장 autobot 26.06.18 09:41 답글 신고
    들은 얘기에 따르면 60년대 일본에 들렀다 주한미군을 위로차 한국에 방문했던 미국대통령이 미장병들과
    식사하고 잔밥을 버리려는데 잔밥통에 쥐약 버리지 마세요 깨진 유리넣지 마세요 라고 적힌것을 보고 "
    "아니 이 문구는 왜 썼나?" 라고 묻자 취사병이 "잔밥을 한국인들이 가져다 먹습니다." 라고 하여 큰 충격에
    빠지고 급히 일정을 바꾸어 한국 내부사정을 살피고 개선 방안을 주문하였다 라고 들었습니다.
    중국에도 미군 잔밥을 가져다 먹었나요?!
  • 레벨 원수 검둥개 26.06.18 09:49 답글 신고
    뭐야 이건 ;;
  • 레벨 중장 베스트하나없다 26.06.18 09:52 답글 신고
    중공: 코로나 빼곤 다 우리꺼~~~

    세계: 코로나만 중공꺼~~~
  • 레벨 하사 3 예랑아빠 26.06.18 09:54 답글 신고
    양심도 없고... 주체성도 없고...
    뭔지도 모르고... 우선 우기고부터... ㅋㅋㅋ
  • 레벨 대령 3 sisi0909 26.06.18 09:54 답글 신고
    쉬벨롬들 역사공부 안했나보네 ㅎㅎ
  • 레벨 소위 2 실명했음 26.06.18 09:58 답글 신고
    구지 하고 싶진 않지만 대림동에 많은 중국인 문화를 우리꺼라고 거울 치료 해주고 싶네
  • 레벨 하사 3 안돼쏘지마 26.06.18 10:00 답글 신고
    의정부 미군부대 짬에서 유래된거아님? 아무거나 넣고 끓인거라 전통 그런게 있나 ?
  • 레벨 소위 3 인타스텔라2 26.06.18 10:11 답글 신고
    전통적인 부대찌개의 유래를 서술하시오.
  • 레벨 준장 야나두줘 26.06.18 10:23 답글 신고
    조선족이 과거에는 만주쪽 고구려 후손들이라 김치나 한복을 입는 것은 이상한게 아닌데
    지금에 와서 자기들은 현재 중국인이라고 하는게 이상한 것임
  • 레벨 대령 3 씨발쫄지마 26.06.18 10:35 답글 신고
    사진이 무당인줄...


    부대찌개 니네 짱깨거 해라.

    그대신 간도땅 이제 우리 대한민국에게 돌려줘야지.
  • 레벨 중장 퀘이조이 26.06.18 10:41 답글 신고
    부대찌개가 중국꺼면

    미군부대가 중국에 주둔했다고 인정 하는거야 ㅋㅋㅋ

    중국이 전쟁나서 망했을때

    미군 보급으로 나오던 음식물 남은거

    중국인들이 끓여먹은건데 ㅋㅋㅋ
  • 레벨 병장 국0방위0원장 26.06.18 10:43 답글 신고
    중국동포는 옘병
  • 레벨 소령 2 복분자겁나게비싸다 26.06.18 10:56 답글 신고
    전쟁의 아픔에서 나온 음식이야 짱깨들아
  • 레벨 대장 일베충사지절단 26.06.18 10:59 답글 신고
    조선족도 옛말이지

    이젠 짱깨 옌벤족이지
  • 레벨 상사 2 아름답게나답게 26.06.18 11:08 답글 신고
    부대찌개에 새우가???

    동포비자 F4 없애라 걍. 쫌~~~~!!!!
  • 레벨 원사 3 뿌빠뿌빠 26.06.18 11:21 답글 신고
    개밥에 오뎅넣고 뭔 부대찌개 ㅋㅋㅋ
  • 레벨 상병 nolzapn 26.06.18 11:23 답글 신고
    부대찌개의 유래를 알고있다면 저딴 소리를 할까?ㅋㅋ 북공산당편에 서서 우리와 미군및 연합군들과 싸웠던 짱깨가 부대찌개를?
  • 레벨 하사 3 찰칵모구 26.06.18 11:31 답글 신고
    저 짱꼴라놈들이 질리도록 저짓을 하니 세계에서 탕후루도 한국꺼라 인식이 되지....ㅋㅋㅋㅋㅋ

    우리는 탕후루가 우리꺼라고 한적 없다.....ㅋㅋㅋㅋㅋ

    어짜피 저 지랄 떨어도 전세계 어느 나라도 믿지 않음....ㅋㅋㅋㅋ

    지네들 끼리 물고 빨고 하는거임....ㅋㅋㅋㅋ

    그걸 믿는 멍청한 짱꼴라 놈들이 딴나라가서 꿱꿱거리며 우기는거고....ㅋㅋㅋㅋ

    문화 자채에 근본이나 뿌리를 다 스스로 섬멸해버린건 본인들....

    평생 가진 문화없이 근본도 없이 살아갈 놈들임...
  • 레벨 원사 1 융대르손 26.06.18 11:39 답글 신고
    뭔 잡탕을 끓여놓고 부대찌개라고 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1 싸나이갑바 26.06.18 11:45 답글 신고
    중국동포는 무슨 얼어죽을..
    중국 소수민족 연변족이구만.
  • 레벨 중사 1 착짱죽짱짱깨먹고싶네 26.06.18 11:46 답글 신고
    지랄도 풍년이네
  • 레벨 중령 1 꽉찬느낌 26.06.18 11:49 답글 신고
    그래놓고 미세먼지는 지들꺼 아니래 ㅋㅋㅋ 미세 먼지때매 빌딩크기 청정기 만들어놓고있는 주제에..
  • 레벨 소위 3 배부 26.06.18 12:05 답글 신고
    전통이란, 할아버지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 윗대로 부터 지속적으로 영위해온 것들을 전통이라고 할텐데.
    지금 저 사진에 나오는 부대찌개는 미군 전투식량에서 먹다 남은 음식을 가지고 조리한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네요. 그렇다면 미군이 언제 부터 저 지역에 주둔하고 있었는지를 우선 따져봐야 될 것 같네요.
    만주 지역에 미군이 진출한 역사가 언제일까요?
    미국이 건립된지 200년 정도 되었으니 1800년 즈음부터 만주와 동북지역에 미군이 진출했다고 봐야
    부대찌개가 그때부터 전통이라고 말 할 수 있을것 같네요.

    부대찌개가 중국 동북지역의 전통음식임을 중화인민공화국 정부가 검토를 해주면 참 좋을 것 같네요.

    대한민국에서는 부대찌개가 전통음식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5색 색동 저고리는 한반도에 사는 분들의 전통 복식입니다.
  • 레벨 원사 1 진천공장 26.06.18 12:20 답글 신고
    부대찌게는 미군부대가 있어야 되는건데 중국에는 미군부대가 없잖아 ㅋㅋㅋ
  • 레벨 원사 3 흑토리 26.06.18 12:34 답글 신고
    똥이랑 바퀴벌레는 니네꺼 맞다..
  • 레벨 중위 2 mj프라이드 26.06.18 12:38 답글 신고
    전통음식에 라면이라 ㅋㅋ.. 꿀꿀이 죽도 안먹어본것들이..
  • 레벨 대위 3 파도야 26.06.18 12:40 답글 신고
    걸리버 여행기도 느거끄라해라
  • 레벨 대위 3 StormH 26.06.18 12:56 답글 신고
    야이 이기적이 시키야~
  • 레벨 대령 3 BlyAly 26.06.18 13:03 답글 신고
    저건 부대찌개도 아니고 잡탕인디 ?

    글구 조선족이 뭔 한쿡을 대표하는 것도 아닌데 웃기네 ㅋ
  • 레벨 대위 3 지각한김대리 26.06.18 13:04 답글 신고
    ㅎㅎㅎ 설음식이야? 부대찌개가?
  • 레벨 소위 1 농축액 26.06.18 13:12 답글 신고
    모르는사람이 보면 진짠줄알겠네...ㅋㅋㅋ
  • 레벨 중장 MrGom 26.06.18 13:16 답글 신고
    아니 도무지 이해가 안 되네

    인구수 14억이 넘는, 땅크기도 어마어마하게 큰 나라가

    5000만명 정도 되는 인구수에
    있는 땅도 남북으로 나뉘어서 땅크기는 또 작아도 얼마나 작아...
    이런 나라에게

    한복
    음식
    문화(k pop, k drama ...)
    글자

    등등등

    뭘 그리도 다 뺏고 싶어서 그러냐?

    부럽니?

    부러우면 부럽다고 말을 해.

    다른것보다 민주주의가 가장 부럽겠지 뭐 훗~
  • 레벨 원수 그냥하면된다 26.06.18 13:17 답글 신고
    저지랄로 한복 처입고 부대찌개에 막걸리 처마시며 대화는 중국어로 할것아닌가

    착짱죽짱은 진리여 진리
  • 레벨 준장 들판 26.06.18 15:51 답글 신고
    ㅋㅋㅋ 조금 인기 있다고 생각하면 다 지들꺼래. ㅋㅋㅋ
  • 레벨 대위 1 밥사드림 26.06.18 16:44 답글 신고
    잘입지도 않는 색동 저고리를입고 저지랄병을 하시고들 있군요..쭝꿔새끼들은 진짜.. 바퀴벌레보다 못한 짓거리만 골라서함...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