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채소,어류.패류.과일등등) 생산자 유통자 다 힘든구조 입니다. 대규모 투자가 있다면 벌겠죠.
어류를 예를 들께요. 풍어기다 치면 산지가 폭락 어민들 이거 썩어서 버리는 비용안 아낄려고 냉동 창고 가지고 있는 유통 업자들한뎨 거의 공짜로 넘깁니다. 좆같겠죠?
자 흉어기다. 어민들 이제 좀 제값 받나보다 싶으면 냉동창고 에서 물량 풉니다.비싸게~~
더하고 싶은 이야긴 많지만 글실력이 없네요 ㅎ
생물(농 수산물)자체가 수확하자마자 상하기 시작함(일부 후숙이 필요한 품목도 있긴함)
일반 농가는 선별 유통등 품질이 일정하지 못함
수확시기가 늦거나 놓치면 농가에서 직접 판매 하거나 소비해야 되는데
선도 유지나 보관도 어려움,
그렇다고 애지중지 키운 아이들을 그냥 버리지도 못해 경매에 낼 수 밖에 없음,
조합이 조합원을 위해 존재 하는게 아니라 조합원 피빨아 먹는 허가받은 사채업자 같은,,,
일정금액 이상 공탁 걸고
출하된 물량의 몇 % 이상 구매 가능하면 경매 응찰 자격 줘야 된다고 봄,
직판도 비싸다는 얘기는 그거라도 시세대로 팔아보려다가 시고는 하지만 농가에서는 클레임 감당 못함,
생산과 판매를 병행하는 농가일 가능성과
중소형 유통업자들이 농장 이름만 박아서 박스갈이 하는 가능성,,
싸고 졸은건 없다지만 그래도 원한다면
새벽에 경매시장 가서 낙찰되고 낙찰가 + 수수료+ α 주고 사면 되는데 시간이 걸리는게 단점,
도매상 상호보다 품종을 알아 두는게 도움됨,
서울청과 1조 457억-고려제강
중앙청과 1조 119억-태평양 개발
동화청과 9933억-신라교역
한국청과 8582억-코리아 홀딩스
한국의 과일시장은 이들이 가격을 결정한다
한국 최대의 카르텔중 한곳
이 분야 전국구는 가락동이랑 구리여.
이에 비하면 농협은 좆밥이지.
유통업계 제대로 한번 엎어야 하는데...
생물은 온라인 거래가 어려운게
수확 하자마자 부터 손을 타면 탈수록 빨리 상함,(수확선별,포장,유통(택배),소비자)
그래서 마트나 과일과게에서 아지매들 손으로 누르는거 못하게 함,
그렇게 눌러놓고 그냥 가버리면 ????
심지어 아래쪽에는 상한거 끼워넣구요
어류를 예를 들께요. 풍어기다 치면 산지가 폭락 어민들 이거 썩어서 버리는 비용안 아낄려고 냉동 창고 가지고 있는 유통 업자들한뎨 거의 공짜로 넘깁니다. 좆같겠죠?
자 흉어기다. 어민들 이제 좀 제값 받나보다 싶으면 냉동창고 에서 물량 풉니다.비싸게~~
더하고 싶은 이야긴 많지만 글실력이 없네요 ㅎ
농가 6천원이면 ㄷㄷ
일반 농가는 선별 유통등 품질이 일정하지 못함
수확시기가 늦거나 놓치면 농가에서 직접 판매 하거나 소비해야 되는데
선도 유지나 보관도 어려움,
그렇다고 애지중지 키운 아이들을 그냥 버리지도 못해 경매에 낼 수 밖에 없음,
조합이 조합원을 위해 존재 하는게 아니라 조합원 피빨아 먹는 허가받은 사채업자 같은,,,
일정금액 이상 공탁 걸고
출하된 물량의 몇 % 이상 구매 가능하면 경매 응찰 자격 줘야 된다고 봄,
직판도 비싸다는 얘기는 그거라도 시세대로 팔아보려다가 시고는 하지만 농가에서는 클레임 감당 못함,
생산과 판매를 병행하는 농가일 가능성과
중소형 유통업자들이 농장 이름만 박아서 박스갈이 하는 가능성,,
싸고 졸은건 없다지만 그래도 원한다면
새벽에 경매시장 가서 낙찰되고 낙찰가 + 수수료+ α 주고 사면 되는데 시간이 걸리는게 단점,
도매상 상호보다 품종을 알아 두는게 도움됨,
서울청과 1조 457억-고려제강
중앙청과 1조 119억-태평양 개발
동화청과 9933억-신라교역
한국청과 8582억-코리아 홀딩스
한국의 과일시장은 이들이 가격을 결정한다
한국 최대의 카르텔중 한곳
지자체ㅡ지자체로 뚫어주거나
그 지역단위 농산물판매 채널을 만들어서
홍보해주면 될 것 같은데...
아무런 준비도 안하는 상태로
농가가 알아서 하던가 시전중인듯..
유통, 출하량, 시기등등이 있음.
모든 조건이 유리해도 물건 상태가
우수해야 좋은 가격 받음.
참 어려운 일.
농사.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