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제네시스 하지만 보증수리와 프리미엄 서비스는 엉망
제네시스 DH 330 4륜 15년2월식 12만 키로 운행중인 오너 입니다
4년 2달여 동안 오늘까지 12만키로는 운행하면서 미션으로 인한 수리 때문에
참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정말 이런 엉망인 미션은 처음 접해 보는데요….
차가 프리미엄 이라고 모든 부품과 제원이 프리미엄은 아닌가 봅니다
제네시스 8단 파워택 미션에 대한 문제점과 이 문제점에 대한 현대서비스 센터의 대응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우선 그 동안 타면서 느낀 문제점
1 출발 1단에서 2단 변속에서 발생 하는 “텅”충격음
2 속도가 줄면서 기어단수가 내려 가면서 생기는 뒤에서 당기는 증상 또는 울렁임
3 기어 변속 (주행시가 아닌 주정차 시 변속을 말함)시 미션 “쿵” 충격
크게 3가지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1번에 대한 현대서비스의 대응은
1단계 솔라노벨브 교환 및 미션오일 교체 + 업데이트
(여기서 업데이트란? 1단에서 2단 변속하는 타이밍에 쿵소리 발생이 예를 들어 2초 쿵 이었다면
4초 정도로 지연을 시켜 쿠~웅 하게 만드는 업데이트 이지 완전한 해결방법이 아니라는 입장)
지금은 교체와 업데이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더군요
2단계 미션교체를 해주는 부분인데 이부분도 어이가 없는게 누군 신품으로 누군 (수리한 미션) 통상 재생미션을 교환을 해줍니다
문제는 1단계 이후 미션에 대한 충격음이 사라 지지 않는 다는 것에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완하는 하는 부분이지 완전한 해결이 아니라는 거죠
이러한 부분도 현대에서 인지를 하고 있습니다 하는 말에 의하면 1단과 2단 변속 충격음은 25000키로 에서 3만키로 정도 타면 다시 나타날 수 밖에 없는 문제임을 알고 있다는 겁니다
사업소를 방문하는 오너분들따라 현대정비기사님들 말도 가지각색 입니다
1 이건 정상입니다 그냥 타세요 경우
2 위에 1단계 대응 을 해주는 경우
3 순서대로 1단계 대응 후 3단계 교체까지 해주는 경우
4 이후 발생에도 계속 교체를 진행해주는 경우
누군 될 때까지 해주고 누군 가자마자 정상이라고 딱 잘라 말하고
문제점 2번의 경우 솔라노벨브와 오일교체 후 증상은 완하 되지만 이후 1번 증상이 재발
문제점 3의 경우 그동안 3번의 미션교체에서도 없었던 증상이 발견된 부분이고
3차 미션교체 이후 출고 할 당시부터 변속 시 “쿵” 소음이 발생 했으며 당시 로비까지 안내해주며 운전하시던 A직원분도 인지 추후 확인 해준다며 재 입고 시 확인을 하였으나 정상
이후 1만 키로 주행하면서 쿵 소음은 더욱빈번하고 소리는 커지는 부분을 다시 재입고 하였고
지정된 기사님도 인지 하였으나
오늘에 대답은 왈!
출발시 변속 충격음 문제점 1도 정상! 문제점 3 변속 쿵쿵 충격도 정상!
이보다 충격이 더 큰 차도 오늘 G80과 EQ900도 정상이라고 하고 보냈다!!
그로 고객님 차는 정상이다!!
거기에 비하면 이건 양호한 부분이다!!
일시적인 충격과 소음은 별거 아니라고 대수롭게 넘길 수 있지만 지속적인 총격과 점점 커지는 소리를 정상이라고 말하는 현대서비스의 말을 신뢰해야 하는 건가요?
이런 답변에 대하여 저는 이부분을 이해 할 수 없다고 말씀을 다시 드리고 2차 미션을 교체하면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고 그로 인해 기어 변속 시 변속하는 저에 습관과 미션교체 후 2천키로가 넘는 키로수를 길들이기를 하였으며 1차와 2차 미션에서는 발생하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드리자 서울 남부사업소에 가면 미션 파워택 주제원이 나와있다며 파워택으로부터 어떠한 이야기나 지침이 내려 온게 없다고 정상이라고 말을 합니다
또한 미션이라는 건 자기들이 수리를 해서 달아 주는게 아닌 수리가 되었던 신품이던 제품이 오면 장착만 해주는 것이기에 어떤게 불량인지 정상인지 선택을 할 수 없다며 교체해도 증상이 사라질지 지속될지는 알 수가 없으므로 교체해도 의미가 없다는 말을 저에게 합니다
허나 그동안에 경험과 여러 지인분들의 사례를 볼 때
1단과 2단 변속시 충격음은 재발을 하나 문제점 2번과 3번은 재발하는 경우가 거이 없다는게 제 경험과 주변 교체 사례입니다
이후
사업소 주재원은 저도 1차 미션 교체 시에 만나봤으며 그당시 내용을 토대로 이야기를 드렸더니
자기가 결정하기는 어렵고 내려가서 그룹장과 협의를 해보고 연락을 주겠다고 하더군요
그리고는 얼마 지나지 않아 자기들끼리 정상 정상!!
파워택 주제원도 말은 합니다 교체 이후 증상이 없을 수도 있고 다시 재발할 수도 있다 라고!!
그럼 소비자 입장에서는 재발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깐 다시 교체를 받는게 당연한거 아닐까요?
수리한 미션이 아닌 새 신품 미션으로 교환을 받는 건 소비자로서 당연한 권리 입니다!!
이러한 당연한 권리는 왜? 현대는 사람따라 이랬다 저랬다 하는질 모르겠내요….
위에서 말 한데로 1단에서 2단 변속 충격에 대한 현대의 대응은 완전한 해결이 아닌 임시 방편입니다
이외에 다른 문제점들도 다 정상이라 말하며 보증기간이 많이 남은 이에게는 좀더 타고 와라
그럼 그때 한번 다시 봐서 교체를 진행 해주겠다 라는 말을 자주 합니다
이말 제네시스 오너라면 절대 믿고 넘어 가지 마십시요!!
보증기간 만료시점에 수리를 받으면 1년에 2만키로 보증이 살아남니다
하지만 대부분 2만 이상 에서 재발하는 문제들이기 때문에
이후 시점 부터는 큰돈을 들여 수리를 하셔야 합니다
보증끝날 무렵 당연할걸 선심 쓰듯이 해주는게 오너분들 입장에서
절대 좋은 부분이 아닙니다
증상 발견시 바로 즉시 교체를 받으셔야 저같이 문제 있는 부분도
5년에 10만이란 범위에서 수리가 가능합니다
제네시스 라는 별도에 라운지를 만들어서
여성분들이 커피나 음료 주면서 정비 받는 곳에는 가보지도 못하게 하는게 프리미엄 인가요?
같은 증상도 사람 따라 정상!! 누구냐에 따라 대처!!
제네시스라는 브랜드를 신뢰하고 선택한 똑 같은 오너인 것을 왜? 수리받아야 할 당연한 권리는
차별해서 누리게 하는게 프리미엄 인가요?
이제 신차 나온다고 구형 수리비 좀 아끼려는 현대의 서비스 방침 인가요?
오늘은 여기 까지 한 풀이를 하고 이만 줄입니다
이후에
그 동안 현대 제네시스를 타면서 왜 내 새차가
사고차가 되고
보증기간에 받는 대차비를 아끼기 위해서 졸속으로 수리한 부분 등
더 많은 이야기를 글과 영상으로 올리겠습니다!!
텅소음 시연 방법은 주행은 필요 없습니다
기사분 뒤자리 태우시고 스키루프 열고
출발 1단 2단 변속 구간만 2천알피엠 넘기지 마시고
부드럽게 밟으시면 대부분의 차 쿵소음 발생합니다!
제 차량 외 제네시스 5대 및 그동안 타본 대차 대부분이 쿵소음 발생
< 제네시스 보중수리 받다가 사고차 되는 과정 (진실을 말한 기사님 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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