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SM5 정확한 스펙을 못찾아서 SM5 출력은 임프 스펙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YF SM5
최대 토크(kg.m/rpm) 20.2 / 4600 20.0 / 4800
최대 출력 (ps/rpm) 165/6200 143/6000
이 스펙대로 비교하면 토크는 둘이 비슷합니다.
어차피 NA 엔진임으로 토크는 배기량에 따라가는 것이고요.
엔진 효율도 비슷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다만 최대 토크 시점이 YF가 200RPM 낮습니다.
-> 4000RPM이하 실용 구간에서 YF가 토크가 조금더 낫다고 볼수 있으나 별 차이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최대 마력에서 많은 차이를 보이는데요.
최대 마력 시점이 둘이 비슷한것을 보면 최대 토크가 나온 시점 이후로 토크 유지력이 YF가 월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변벨브 등의 현대 엔진 기술이 많이 좋아지긴 했나봅니다.)
스펙상으로만 결론을 내리면
일반적인 실용 RPM 영역(4000RPM 이하) 에서는 가속력에서는 큰차이가 없을것입니다.
5000RPM 이상 사용하는 상황이라면 YF가 월등히 빠릅니다.
참 미션이 변수긴 하지만, 둘다 연비위주의 일반적인 중형차 기어비니까 큰 변수는 안될듯 하네요.
이상입니다~~
오르막에서 앞에있는 덤프트럭 추월할때? 별로없자나욤
19.8
141
입니다
4800
6000
1hp=1.014ps
아니면..
1ps=0.9858hp
출력 못올리는 닛산보다...
연비도 잡으면서 ... 출력을 올린 현대가 좀더 발전한건 사실....
애써 출력 낮은걸... 그런식으로... 표현한다는건 좀...
고출력엔진에서도 현대가 슬금슬금 올라오고있고.. 이번 3.5 람다에.. GDI도 장착될테고..
현대 대배기량의 큰 장점은.. 비슷한 출력임에도 일반유/고급유 둘다 사용가능하다는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