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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1 luvtoday 19.01.22 10:56 답글 신고
    플라시보입니다

    도트3하고 4하고의 차이는 끓는점 차이입니다.. 압력을 견디는 능력은 거리가 있습니다
  • 레벨 상사 3 스타일보고서 19.01.22 10:59 답글 신고
    네 저도 본문에 제동력에 차이는 없다 라고 썼구요. 물론 패드를 교체한게 아니니
    그동안 오래된 액이나 수분 이런게 제거됬으니 제동압력 페달 밟은 느낌이 좋아졌더아구요.
  • 레벨 소위 1 godstock 19.01.22 11:06 답글 신고
    dot4+로 교환하셨어야죠
    +가 있고없고 차이납니다
  • 레벨 상사 3 스타일보고서 19.01.22 11:16 답글 신고
    쉐보레 순정에도 dot4+가 있나요? 보쉬나 다른 제품은 본적있는데
  • 레벨 소위 1 godstock 19.01.22 11:23 신고
    @스타일보고서 dot4+ 93746642
    저게 쉐보레 순정입니다 순정
  • 레벨 소장 후방알레르기 19.01.22 11:07 답글 신고
    저는 4로 교환후 스폰지 현상 없어졌네요
  • 레벨 상사 3 스타일보고서 19.01.22 11:17 답글 신고
    저도 약간 그런느낌이에요~ 왠지 새로운 액으로 교체를 해서 그런듯합니다. 만족해요 ㅋㅋ
  • 레벨 대위 1 인천뀨뀨 19.01.22 11:21 답글 신고
    그냥 오래된 브레이크액이랑 패드 교체 하고, 공기 생기거 빠지니 당연히 좋아진거인듯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9.01.22 12:04 답글 신고
    일반적인 DOT-4 브레이크액의 동점도가 1200~1600 전후, 극동제연에서 만든 한국지엠 DOT-4+(class6)는 720 이하라 차이가 좀 납니다.
    특히 ABS와 차체자세제어장치 등은 브레이크액의 점도가 낮을수록 빠르게 작동될수 있고요.
    그리고 일반적으로는 같은 기술로 만들면 끓는점을 높이기위해 점도도 같이 높아지기에 DOT-3 제품(동점도 1500 이하)들보다 DOT-4 제품(동점도 1800 이하)들의 동점도가 높은 경우가 많은데 DOT-3에서 DOT-4로 바꾼 후 브레이크액의 높아진 동점도를 느끼시는분들이 계시나 위에 적었듯 ABS나 차체자세제어장치 등에서는 역효과가 납니다.
    그런 이유로 class6라는 동점도 750 이하인 DOT-4 브레이크액의 저점도형 규격이 만들어진것이고요.
  • 레벨 대위 3 송월이 19.01.22 12:38 답글 신고
    오 엄청 예민하신듯
    브레이크액 교체를 체감하시다니
    전 신경을 안써서 그런지 엔진오일이나 교체해야 아 조금 좋아졌나? 이정도인데 미션오일하고 브레이크액은 교환해도 하나도 모르게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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