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아내의 사고에 대해 급발진이 아니라는 주장, 운전과실 혹은 운전 미숙이라고 보는 수많은 글들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글에 그런 판단을 할수도 있구나, 또는 현장상황을 모르니 이렇게도 말하는구나 하면서 그냥 넘긴 경우가 대부분이였습니다.
하지만 유독 매우 주관적인 판단을 객관적인 증거마냥 얘기하면서 운전과실로 몰아가는 몇분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한분에 대해서 얘기하고자 합니다.
동영상만 가지고 판단하셔야 하니 의문점이 생길수도 있고, 이상하다고 느끼실수도 있습니다.
또 그 의문에 대해 정확한 대답을 못해드리는 저도 답답하긴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상당수의 의문에 대해서는 르노도 아무런 답이나 설명을 못하고 있습니다.
오로지 일부 데이터 몇개 보여주고 차량에는 아무런 이상 없다는 말만 합니다.
하다 못해 'RPM 6850'이라는 수치는 어디에도 근거자료 없이 말로 설명만 합니다.
르노에서도 차라리 운전과실이라는 설명이나 설득을 하면 참 좋을 것같은데 전혀 안해주시네요.
조만간 이 사고에 대해 조사한 여러 분석을 다시 한번 설명드리겠습니다.
의문 또는 의혹 제기, 운전과실이라는 주장은 얼마든지 하셔도 좋습니다.
대부분의 주장에 대해 저는 아무런 반박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그 수많은 질문들에 대답하는것은 저 혼자 하기에는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의 비난과 단정에 상처 받은것도 사실이구요.
저희 가족에게 동정을 해달라고 하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다만 제 아내와 아이는 죽음에 빠질 수 있던 대형 사고입니다.
추돌했던 에쿠스가 직진을 했다면 어떤 상황이 벌어졌을까요??
의문을 제기하더라도 제발 기본적인 예의는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몇몇 몰지각한 네티즌이 의도적으로 이 사고를 운전미숙으로 몰아 가고있습니다.
객관적인 증거나 정황제시도 없이 말이지요.
여자가 운전한거니 당연히 실수한거라고 무시하더군요.다시 말하지만 아내의 운전경력 14년은 실제 운전을 하고 다닌 기간입니다.
면허 따자마자 차를 운전하고 다녀야하는 상황이였거든요.
14년동안 무사고로 쉬지 않고 운전한 경력을 빼고 이 사고를 설명하는 것이 과연 객관적인건가요?
이런 경력도 고려해야 객관적이 되는것 아닐까요?
정황만 가지고 '운전 미숙'이라는 말은 함부로 하지 말아주세요.
정황만 가지고는 급발진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분들이 '운전 과실'이라는 주장은 할 수 있다고 저도 생각합니다.
사고 조사 하기전에는 저도 처음에는 운전실수를 먼저 생각했으니까요.
여러 주장과 추측은 사실 접근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반대의견을 낸다고 해서 모두 반박하려는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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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아래 수많은 덧글을 쓰신 '갈릴레리'님의 의도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갈릴레리'님께 님의 덧글과 주장에 대해 몇가지 묻겠습니다.
갈릴레리 님께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운전 과실과 보상을 바라는 행동으로 몰아가시던데요.
님께서는 아내의 운전과실과 제가 보상을 바라고 했다는 주장의 객관적인 근거를 제시해주시길 바랍니다.
친절하게도 몇가지 운전과실 동영상까지 연결해주시면서 운전 과실 가능성을 제시하더군요.
이런 동영상이 운전과실로 판단하시는 당신의 근거입니까??
제가 한 급발진이라는 주장은 우기는것으로 단정하고, 님의 주장은 객관적이라는 근거를 제시해주세요.
1. 아내가 당황해서 손을 움직여 기어를 건드린것같다고 하는데,
기어 변속 (D-N)이 일어난 시점은 우회전 뒤 가벼운 가속 직후 덜컹거리는 순간입니다. (이것도 르노의 추측일뿐입니다)
기어변속이 먼저고 당황한것은 그 다음, 와이퍼 작동은 한참 뒤인데...
왜 자꾸 기어변속(N)과 와이퍼 작동을 연관지으시나요??
당황해서 실수한거라고 강조하기 위해서인가요?
2. 전봇대 지점부터 감속이 일어나서 브레이크를 살짝 밟은것같다구요??
눈으로 감속을 판단하시나요??
정말 객관적이신데요??
르노도 감속은 없다고 했는데요.
전봇대 지점부터 브레이크를 살짝 밟은것같다구요??
그럼 중립에서 차가 왜 안 멈출까요?? 속도가 30킬로도 안나왔는데. (르노의 분석)
그리고 님이 브레이크를 밟았을거라고 판단한 순간에도 엔진소리는 잠시도 멈추지 않는데,
발이 브레이크와 악셀을 좌우로 왔다갔다 한건가요??
3. ecu가 이상 없다는 증거로 와이퍼 작동을 근거로 얘기하시네요.
도대체 님의 직업은 무엇이길래 ecu가 와이퍼 작동을 관할하는 장치라는 것을 아시지요??
자동차에 아무리 관심이 많아도 와이퍼를 작동하는 장치가 ecu라는 것을 제 주변 어떤 사람도 모르던데요.
또한 와이퍼는 한번 작동하고 나서는 다시는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워셔액이 분사되지 않는것을 봐선 일회성 작동도 아니구요.
아내가 충돌순간에 와이퍼를 다시 제자리로 돌릴틈도 없습니다.
충돌 이후에도 와이퍼는 전혀 작동하지 않습니다.
처음 한번 작동 이후 와이퍼는 단 한번도 작동을 안했습니다.
작동하지 않는 와이퍼를 아내가 정신차리고 나서 다시 off 시켰을까요??
님의 주장대로 악셀과 브레이크도 구분못해서 사고내는 사람이 그럴수가 있을까요?
그렇다면,
님의 말씀대로라면 와이퍼 작동을 관할하는 ecu가 오류를 일으킨걸로 판단해야 맞지 않을까요??
4. 전문가들이 동영상만 보고 급발진 판단했다구요?
제 글 읽어보셨나요? 무슨 의도로 제 말을 왜곡하지요?
저는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구한결과 급발진으로 판단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동영상만 본것이 아니고 현장까지 조사 한후 얻은 결과입니다.
전문가들 누구냐구요? 이름 대면 다 아시는분인가요?
그럼 자동차 업계에서 일하시나요?
실명은 거론하지 않겠습니다. 예기치 않은 피해가 생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 편이 누군지 르노에게 알릴 이유는 없습니다.
당신들은 그것을 원하는거겠지만요.
저희들의 사고 분석에서 전체적인 흐름은 르노의 분석을 따르고 있습니다.
르노에서 사고 원인을 설명못하기 때문에, 저희들의 원인 분석에 따라 급발진이라고 주장하는것입니다.
그리고 메리츠 화재에서 사고 조사 전문가가 재조사 나와서 현장상황과 동영상을 보고 급발진으로 판정했습니다.
메리츠에서도 급발진으로 판단했다면 이것만으로도 당신의 주장보다는 객관성이 있는것 아닌가요?
다만 보험사가 급발진 사례로 소송을 이긴 사례가 없어 보류중입니다.
자동차 전문기자는 제가 기사를 링크 걸었기때문에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급가속 상황(D와 N 모두)에서 브레이크 미작동의 가능성은 기자님과 함께 직접 실험해본 사실입니다.
또한 위 사실은 르노도 인정한 사실입니다.
브레이크 미작동 가능성을 말도 안되는 주장으로 언급하시던데 님은 르노보다 더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건가요??
벤츠나 BMW에서 근무하시나요??
그리고 메리츠 화재의 판단도 무시할만큼 당신은 사고 조사전문가입니까?
직접 사고 조사 하셨나요??
5. 제가 쓴 글 중간에 "소문으로 들었지만 알바가 존재하는군요"라는 덧글을 달았습니다.
님의 덧글에 답글 단것도 아닌데, 님이 저한테 항의하시더군요.
제가 님을 지목한것도 아니였고, 다른 반대의견내신 분들은 모두 가만있는데 왜 님만 그리 흥분하시나요?
기분나쁘셨나보죠?
저한테 님이 알바인지 아닌지로 내기를 제안하시던데,
내기의 결과로 님은 전재산을 걸고 저에게는 모든 글 지우고 탈퇴하라고 하셨습니다.
보통은 내 전재산 걸테니 당신도 전재산 걸으라고 하지 않나요?
제 글과 동영상 지우는 것이 님에게는 전재산을 걸어야할 만큼 중요한가요?
이유가 무엇인가요?
6. 님은 여자분이 맞나요?
여자라서 제 아내의 운전경력을 무시하고 무조건 이 사고는 운전과실이라고 하는게 객관적인 주장입니까?
님의 글은 거의 모두 추정일뿐인데,
운전 과실로 몰아가는 객관적인 증거가 도대체 무엇입니까?
7. 저는 님을 르노의 알바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르노의 직원이라고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설마요~~르노의 직원이라면 이렇게 노골적으로 운전과실로 몰아가지 않겠지요. 너무 티 나잖아요~
그럼 혹시 저를 자극해서 이 사고를 확대하려는 현대나 기아의 음모??
제가 이 사고를 급발진으로 주장해서 님에게 피해를 드렸나요?
르노에 보상을 요구했나요?
그런데 왜 이런식으로 사람을 일방적으로 몰아가지요?
당신이 이런식으로 글을 남기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정말 자동차 업계에서 일하십니까?
아니면 그냥 예의없는 몰지각한 네티즌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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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릴레리님의 덧글 : 전체 덧글이 적은것은 링크 걸었습니다.
1. ▶ 나는 정확히 브레이크를 여러번 밟았다
- 급발진이라고 주장하는 것이 대부분은 운전자 과실입니다
일부분은 분명히 차량 과실로 생각되는 부분이 있기에
그런 사건을 정확히 따져 물고 들어가야지
이런 사건까지 급발진으로 몰고 가면
각 제조 회사들의 역풍 맞습니다.
폴스바겐 차량 내부에서 급성 심장 이상으로
엑셀을 풀로 밟은 경우에도
급발진이라면서 난리쳤던 걸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후니훈7님 같은 분석을 실제
친구가 한 적 있습니다.
운전을 1-2년 해서 실수하는 게 아니라
30년 해도 실수할 수 있는 겁니다
-운전자 과실이 분명해 보입니다
중립 된 직후
와이퍼가 잠시 작동됐네요
여자 운전자 분이 당황해서 손을 움직이면서,
기어와 와이퍼봉을 둘다 건드린 거 같습니다
그 때 기어가 중립으로 들어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전봇대 지점부터 감속이 들어가는데
그때야 브레이크를 살짝 밟으신 거 같고
급발진은 절대 아닌 거 같군요
- 눈에 이상이 생기셨나?
내리막길에서 한 번 속도 탄력 받은 이후
그냥 중립으로 내려가는 모양인데
- 그냥 내리막길에서 르노에서
알피엠 퓨얼컷 소리 똑같이 재현되면
그냥 급발진 아닌 걸로 받아들이면 되겠네
간단하네
동영상 주인은 르노에 제안하시오
재현되면 깨끗이 운전자 과실로 인정하겠다고
- 운전자 남편분도 중립으로 간 거 인정하는데
이건 웬 뒷 이야기인지
전봇대 이후부터는 감속 들어가서
그때는 브레이크 밟은 것으로도 보이지만
중립은 맞다고요
- 그건 차량 과실로 밝혀진 뒤에 주장해 주세요
지금으로서는 와이퍼도 중간에 한 번 작동됐고
영상만으로는 운전자 과실로 보입니다.
그리고 충돌 직후에도 감속이 안 됐던 차가
왜 이후에 전봇대 부근에서 감속이 됐는지도
말이 안 되구요.
차량과실로 몰기에는 증거가 없습니다
- 운동장 김여사 사건 때도 비명만 지르며
악셀만 밟고, 와이퍼 작동시키던데요
- 풀악셀을 개속 운전자가 소리지르며 밟고있었다는 이야긴데 말이되나요
--> 그런경우가 있냐는 질문에 답했을 뿐입니다
- www.bobaedream.co.kr=""> color="#810081">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accident&No=191950&rtn=%2Fboard%2Fbulletin%2Flist.php%3Fcode%3Daccident&gp=14
버스를 미는 급발진 의심 그랜저 사건도
오랜시간 악셀을 밟아댔지만, 운전자의 착각에 의한 것이었고,
운전경력이 길다고 사고 안 내는 것이 아닙니다
- www.bobaedream.co.kr=""> color="#810081">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accident&No=191950&rtn=%2Fboard%2Fbulletin%2Flist.php%3Fcode%3Daccident&gp=14
어떻게 운전자가 저런 엔진소리를 만들 수 있냐는 분들은
이 영상 보면 다들 기절 하시겠구만요
참나. 글쓴 사람은 걸핏하면 알바, 직원 타령
아휴 질린다.
2. 올뉴SM7 급발진 사고에 대한 개인적인생각..
- 다른 거 볼 필요도 없이
급발진이라 ecu 가 작동 안 됐다 ??
-와이퍼 작동
그러면 브레이크를 여러번 살살 밟아 브레이크가 작동 안 됐다 ??
풀가속한 실험 동영상에서 조차 브레이크를 밟을때는 움찔하며 감속
더군다나 실험에서는 브레이크를 발로 치고만 있습니다.
중립상태에서 브레이크 효과가 전혀 없이
탄력 주행으로 내려왔다는 거 자체가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다는 개인적 판단이네요
3. SM7 급발진 사고 동영상 (운전자 가족입니다)
- 이런 영상을 가지고 급발진을 주장할 수는 없을 거 같군요
이미 여러 사람들이 예상했던 대로
기어는 중립에 가 있었고,
아무리 봐도
운전자 실수로 보입니다
- 운전자 분은 전문가 누구가
급발진이라고 판정 했는지 밝혀 주세요
글에 신뢰성이 없네요
전문가들이 봐도 급발진과는 거리가 멀 텐데
삼성이 개무시했다는 글 내용도 그렇고
객관적인 글 내용이 아닙니다
- 내리막길에서 중립이 된 상태에서
중립되기전 가속된 속도에 탄력을 받아
내려가는 모양이네요. 동영상을 다시 보세요
- 제가 보기에 운전자 과실이 분명합니다.
아내분이 양손을 다 잡고 운전했다고 하셨지만
중립 된 직후
와이퍼가 잠시 작동됐네요
당황해서 손을 움직이면서, 기어와 와이퍼봉을 둘다 건드린 거 같습니다
그 때 기어가 중립으로 들어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전봇대 지점부터 감속이 들어가는데
그때야 브레이크를 살짝 밟으신 거 같고
어떤 전문가한테 자문을 구했는지 저도 궁금합니다.
진짜 저도 '후루뚜뚜' 님 말처럼 저 동영상 보고
급발진이라고 판정가능하면 신이라고 하겠네요
- 예 저도 밟아 봤습니다.
30-50년 운전자도 실수하기 마련입니다
- 정확히 보셨네요. 대부분 그 부분은 놓치시더군요
전봇대 부근부터 감속됩니다
- 밝고가 아니라 밟고이고요.
다른 분들은 같은 소리 듣고도 반대 의견이네요
뭐 본인 이야기가 틀린 건 아니지만
귓구멍 뚫고 다시 들으세요
- 발로 펌프질 소리라는 것도 본인 생각일 뿐이지
다른 소리를 착각한 건지 아닌 지도 모르죠
옛날에 현대 급발진 사건에서도 백번을 들었다는 사람들도
차량 운전자가 이렇게 말했네, 저렇게 말했네
듣는 사람들마다 다 들리는 소리가 달랐는데
본인한테만 펌프질로 들리는 소리인가 보죠
- 몇번 밟았다는 것도 그냥 말뿐이고 증거가 없고,
풀브레이크 밟는 분들 없을 거라고 하는데
ABS에서는 끊어 밟지 말고 풀 브레이크 밟으라고 가르치는데
도대체 운전면허는 있는 겁니까?
그리고 끊어 밟는 걸로 배웠다고 해도
당황하면 와이퍼도 작동시키고, 꾹 밟고 있을 수도 있는 겁니다
- 당황하면 깜빡이도 반대로 넣고
와이퍼도 작동시키고, 풀 브레이크도 있을 수 있죠.
전봇대부터 감속되는 거나 자세히 봐 주시죠
- 그럼 세븐혈 당신이 르노 가서
저거 재현하면 1억 줄테니, 아니면 급발진 인정하라고 하고 해 보세요
그냥 재산 걸고 해 보세요. 확신하면
- 특히나 소리 같은 건 사람들마다 각자 자기대로 해석하니
거의 의미없고
그냥 이런저런 이야기 필요없이
어떤 전문가한테 급발진 맞다고 이야기 들으셨는지
글쓴 분이 올리면 되는데
별 이야기 못하는 걸 보니 근거가 없나 보네요
- 당신이 퓨얼컷이라고 하는 건
이미 중립으로 넘어간 뒤에 들리는 소리고
그 전에는 그냥 rpm올라가는 소리고
어차피 소리는 듣는 사람마다 다 다르게 듣기 때문에
뭐 이런 저런 거 할 거 없이
전문가한테 맡겨야죠. 우리들은 별 의미 없어요
보험사 누구요, 자동차 전문 기자 누구요??
- 어차피 각자 듣는 소리가 다르니 의미 없어요
예전에도 나는 이렇게 들리네, 저렇게 들리네
백명이면 한 오십가지 소리 종류로 들립니다.
그리고 와이퍼가 움직였다는 건
손이 움직였다는 걸 의미하죠
- 본인 편 안 들어줬다고 댓글 알바로 모는 사람이 정상은 아니죠
자동차 결함에 의한 급발진으로 몰려는 의지가 너무 강하신 걸로 보이네요
- 손이 돌아오는 과정에서 와이퍼를 건드렸을 수도 있죠.
님의 문제는 옆에 있지도 않았으면서
다 아는 것처럼 써 놓는데, 결국엔 운전자 과실인지
기계 결함인지 밝혀진 다음에 자동차 과실로 몰아도 되는데
지금부터 결함으로 몰아야겠다는 게 너무 눈에 보이고
내 편 안 들어주는 사람들은 알바 이런 식이니 좀 그렇네요
- 당신말대로 르노직원이거나 조금이라도 아는 쪽이거나 알바거나 그러면
달라는 대로 돈 줄테니, 아니면
당장 사과하고 모든 글 지우고 회원 탈퇴 하시겠습니까?
합시다
- 자기편 안 들어줬다고 자동차 회사 댓글 알바라는데
그러면 나는 달라는 대로 돈을 주겠다는데
제가 뭔 재산을 요구했습니까? 뭘 요구했습니까?
오히려 이런 식으로 할 때마다, 운전자 과실인데
회사에 무리한 요구하는 사람처럼 보입니다
- 급발진이라고 올라오는 글들은 많은데
왜 유독 당신의 글에는 제가 의혹이 생길까요??
왜 당신의 글은 다른 의도가 느껴질까요??
그건 명확한 증거없이 급발진로 몰려는 게 너무 보여서기 때문일 겁니다
알바라고 함부로 얘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의견과 의도는 분명히 다른겁니다
- 너는 또 뭐야? 앞으로 EDR공개 의무화 된 건 모르냐?
그리고 지금이라도 분석하자고 하면 분석할 수 있고
운전자가 사고난 다음에 브레이크가 안 들었다고 하면
회사가 다 고쳐줘야 해?
분명히 차량결함에 의한 급발진은 있지만,
이번 건은 충분히 운전자 과실로 볼 가능성이 높은데도
글쓴 사람이 뭐라고 하는지 좀 봐라.
니들은 동영상 밖에 안 봤으니 할 말이 없다라고.
그러면 왜 인터넷에 동영상을 올렸냐고??
동영상으로는 급발진인지 아닌지 모른다는데
- 합리적 의견제기일 뿐이고 제 의견이 아니다고 생각하면
의견제시하세요. 악셀을 브레이크로 착각해서
밟고 있는 경우 많습니다
급발진이라 ecu 가 작동 안 됐다
- 와이퍼 작동
그러면 브레이크를 여러번 살살 밟아 브레이크가 작동 안 됐다
- 풀가속한 실험 동영상에서 조차 브레이크를 밟을때는 움찔하며 감속
더군다나 실험에서는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발로 건드리고만 있습니다.
중립상태에서 브레이크 효과가 전혀 없이
탄력 주행으로 내려왔다는 거 자체가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다는 개인적 판단입니다
- 응 ㅄ아
나도 급발진은 웬만하면 글쓴 사람 편을 들어준다.
그런데 동영상 마지막 부분은 봤냐? 아예 자동차 결함으로 몰아가는 것은 물론
글도 그렇지. 내용도 전문가가 동영상만 보고 급발진이 맞다고 했다.
사람들이 어떤전문가가 그랬냐면 대답하지도 않고,
하는 말이 니들은 동영상만 보고 급발진인지 아닌지 어떻게 아냐고 한다.
논리적인 주장이 아니라 그냥 급발진으로 몰려는 게 보이는데
아이고 급발진으로 믿어주겠습니다. 이런 소리가 나오겠냐?
근거 자료를 제시했던 스포티지 사건 같은 경우와 비교 좀 해봐라
- www.bobaedream.co.kr=""> color="#810081">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accident&No=191950&rtn=%2Fboard%2Fbulletin%2Flist.php%3Fcode%3Daccident&gp=14
버스를 미는 급발진 의심 그랜저 사건도
오랜시간 악셀을 밟아댔지만, 운전자의 착각에 의한 것이었고,
1) 운전경력이 길다고 사고 안 내는 것이 아닙니다
2) 저렇게 장시간 브레이크를 착각할 수 있냐고 하는데 착각할 수 있습니다
3) 본능적으로 브레이크를 밟는다는데, 당황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4) 실수 가능성 높아 보입니다
4. ALL NEW SM7 급발진에 대한 의문점 (동일차종 오너)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accident&No=192250&rtn=%2Fboard%2Fbulletin%2Fmywriting.php%3Fcid%3DNDMyMWlo
" TARGET='_blank'>www.bobaedream.co.kr="">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accident&No=192250&rtn=%2Fboard%2Fbulletin%2Fmywriting.php%3Fcid%3DNDMyMWlo
5. SM7 급발진 사고 논쟁점 정리 - 운전자 가족입니다.
- 완전 허위는 아니고 자기 유리한 대로 왜곡해서 쓴 내용이죠
풀 악셀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살짝 살짝 밟으면 차가 멈추지는 않는다
그러나 1초 정도 꾹 밟으면(오버라이드)
엔진이 정지해서 멈춘다는 내용을
급가속 상황에서 브레이크는 작동하지 않는다고
왜곡해서 써 놨네요
- 님들은 사고에 대해 동영상 하나만 보시고 판단하시는거 아닌가요?
-- 옆에 있지도 않았으면서
그리고 놀라서 당황한것은 브레이크가 작동이 안된다는걸 느낀 다음이였습니다
전지적 작가 시점에서 마치 자기 이야기를 하는 것 등등
이번 사건을 차량 결함에 의한 급발진으로 몰기 위해서
수단 방법을 안 가리는 모습에 사람들 반응이 이러는 걸로 보입니다
- 동영상 하나 가지고 니들이 뭘 아냐고 하는데
그러면 왜 동영상 올렸어요??
어차피 동영상으로 아무것도 알 수 없으면
그냥 혼자 전문가들이랑 지지던 볶던 할 것이지
사람들이 자기 편 안 들어주니
동영상으로 뭘 판단할 수 있냐니요??
그러니 인터넷에 글 올리지 말고
전문가들이랑 판정하세요
- 어차피 의미 없어요.
글쓴 사람도 동영상 만으로 급발진이다, 아니다
의미 없다고 했으니
전문가들이 알아서 판단하겠죠.
그러면 도대체 왜 인터넷에 올렸는지 모르겠지만요
그리고 DualClutch 님 의견하고 저도 동일합니다.
실험 영상은 의도적으로 만들어낸 영상이라 별로 신뢰가 안 가는데
D모드건 중립이건 급가속 상황에서 브레이크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말도 안 되는 주장도 나오고요
님의 의도를 왜곡해서 듣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정말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님의 주장이 신빙성을 얻으려면 동영상과 똑같은 상황을 연출하셔야 합니다.
동영상 보셔서 아시겠지만 악셀질 몇번에 일어나는 소리가 아닙니다.
혹시라도 제 주장과 전문가들의 말이 틀려서 브레이크가 들으면 괜찮지만,
안듣는다면 사고의 가능성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럴 필요는 없으세요.
님이 그렇게 하지 않으셔도 이 사고에 대해 언론이 조사중입니다.
그때 판단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기다려주세요.
못알아들으신겁니까? 아니면 제 글은 읽지조차 않으시는겁니까.
그리고 이곳은 제가 갈릴레리 님께 질문을 한곳인데,
SCOTT님께선 의도하지 않으셨겠지만 자꾸 논점을 흐리게 되시네요.
님의 질문은 님이 쓴 글에서 해주세요.
그곳에서도 계속 답은 해드리겠습니다.
이전에도 똑같은 질문에 똑같은 대답은 해드렸습니다.
SCOTT님이 쓰신 SM7관련글에서 질문에 답해드리겠습니다.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고있습니다.
모든 자료가 준비되는대로 언론을 통해 보여드리겠습니다.
몇몇 언론과 함께 이 사고를 조사중입니다.
님들께서 원하는 내용도 모두 정확히 실험하고 분석하는중입니다.
그 때 이사고에 대해 다시 평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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