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으로 논란이 분분합니다.
운전과실이다, 운전미숙이다, 급발진이다, 차량결함일뿐이다.......
어차피 글로써 서로 주장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주장의 근거를 제시해도 어차피 사고 당시와는 다른 상황이니 신빙성도 떨어지나봅니다.
한 네티즌이 위험한 시연도 해보겠다고 하시는정도니 심히 우려스럽습니다.
의문으로 끝내주세요.
위험한 연출은 하지 말아주세요.
어차피 여러 실험을 해서 제 주장이 틀렸다고 말씀하셔도,
저나 찬성하는 입장은 사고 당시와 상황이 다르다며 또 각종 태클을 걸겁니다.
왜냐면 그 실험이 정당성을 입증받으려면 똑같이 사고를 내야하니까요.
어차피 제 주장도 못믿듯이 반대측 주장도 믿을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지만,
몇몇 언론을 통해 이 사고를 조사중입니다.
그 때 어떤 전문가들이 나서고 있는지, 어떻게 조사중인지 다 아시게 됩니다.
많은 분들의 궁금증과 의문에 대해서 답을 드릴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기다려주시면, 더 객관적인 자료와 분석으로 돌아옵니다.
그 자료들과 분석으로 판단해주세요.
이 사고에 대한 진실은 르노도 저도 밝혀낼 수 없습니다.
급발진이건, 운전과실이건....
진실은 여러분 스스로 판단하는 그것입니다.
진실은 저 너머에...
진실을 밝히는건 어렵지요.
르노가 사고당시 모든 자동차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는한 제가 진실을 밝히는건 불가능합니다.
르노가 억울하고 제 주장이 틀렸다면 모든 자동차 데이터를 공개해야지요.
저는 단지 여러 자료를 통해 모든 사람이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할 생각입니다.
급발진이던 운전과실이던,
진실은 여러분 스스로 판단하는 그것입니다.
엔진이 급가속되는것은 두가지입니다.
운전자가 악셀을 밟았거나 차량이 스스로 알피엠이 올라갔거나.
원인은 모르지만 엔진 급가속은 있었고 사고가 났습니다.
운전자는 브레이크를 밟았다고 주장하고 제동은 되지않았습니다.
몇일전에 동종차량으로 실험을 하신분도 계시던데요.
주어진 객관적인 사실자료만을 가지고 경우의 수를 생각해보는것이
우리가 짐작할수있는 가능성들입니다.
힘내세요~
현실적으로 급발진증거는 우연히 cctv에 잡힌 브레이크등 밖에 없습니다. 브레이크 밟은게 증명이 안되면 아무 방법이 없는거죠.
자동차회사 측에서 자기들 결함을 제대로 증명하려고 하겠습니까? 정부조사도 마찬가지.. 하나 인정하게되면 수없이 급발진이라고 조사해달라고 올겁니다. 심지어 일부러 악셀밟고 사고나도 오고, 실수로 밟은거 인지해도 급발진 주장할꺼고... 무슨일이 벌어질지 상상이 안가십니까?
르노의 태도에는 아무런 말씀도 없으시네요.
속시원하게 모든 데이터를 보여줘서 제 아내의 잘못이라고 수긍시키면 될것을.
유출도 아니고 전문가가 함께 해서 그 자료의 신빙성만 보면 되는데,
왜 그것을 못할까요?
그리고 왜 그 부분은 아무도 지적하지 않으시나요?
보배에 올라온 급발진사고중에 착각이든, 실수든, 자의든, 브레이크 안밟고 악셀밟았다면? 이라는 한문장으로 해석이 안되는 상황이 있나요?
한건 인정해줌으로 고의사고가 수없이 일어날지도 모르는 부분인데 '정황상 이건 절대로 악셀을 밟을수 없다.' '운전경력이 몇년인데' 라는 감정적인 호소에 동조를 해야되나요?
근본적으로는 브레이크나 악셀 밟은 기록을 조작없이 아무나 볼수 있게 차량생산단계부터 만들어야되는거네요
그럼 쉽지않나요?
유출하겠다는것도 아닌데 왜 안하냐구요~~
왜 극히 일부분만 보여주고 추가 자료는 거부하시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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