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보레가 외제차인데 국산차타는애들은 절대 시보레가 외제차라고 인정안함 차수리비 부품 다 현기보다 쉬보레가 훨씬 비쌈 내가말하고싶은건 쉬보레는 외제차가 맞고 내부가 쫍은대신 안전성은 좋음 근데 현기를 욕하는게 아님
사실 현기가 졸라 차 잘만든거긴함
왜냐 미국이나 서양은 땅이 넓고 평지가 대부분이고 고속으로 달릴곳이 많음 울나라는 130이상 사실상 달릴일없고 오르막 내리막 도로 맨날 뒤집어파고 쌍마이로했는지 도로개판인곳 방지턱 산봉우리 그리고 도로곳곳에 카트라이더 게임처럼 함정들도 많고 도로상황이 최악인데 현기는 그 우리나라 환경에 가장 적합하게 만든차
이 ㅈ 같은 최악의 울나라 도로 환경에서 최적의 적응을 하게 발전시켜만든게 현기같음 부품값도 쉬보레와 비교도안되게 저렴함 부품 수리할때 부담을 줄여줌 그리고내부를 업청 넓게 잘뽑음 기가막히게 넓게 잘뽑음 안전보다 내부를 넓게 한거아니냐 할수도있겠지만 두개를 다 만족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려움 사실상 울나라 외국보다 고속으로 달리필요없는 도로환경에서는 내부를 넓게 좀더 함쓰는게 종합적으로 보면 더나은거. 그리고 무엇보다 울나라 사람들 넓은거 큰거 개긋이 좋아함 그래서 넓게 사람들 원하는대로 입맛에맞게 잘해줬는데 왜 현기한테 뭐라함 내부인테리어도 화려한거 좋아하는 울나라 사람들 맞게 내부 엄청 화려하게 잘뽑음.
결론:
쉬보레는 외제차 차가이래저래 해도 쉬보레는 한국사람들원하는것보다 자기들 원하는대로 차를 발전시킴
사실상 미국차니 울나라에 차팔는 수익 별신경안쓰는듯
현기는 사람들이 욕하고 해도 가장 울나라에 맞게 차를 만들었음 울나라사람들 원하는걸 가장 신경많이써서 차를만듬 국산차만큼 사실상 사람들이 가장 원하고 좋아하는 부분 내부인테리어 ,수리비,부품값,부담안되게 저렴하게 제대로 신경써주는건 현기 밖에 없긴함 그래서 현기는 울나라의 환경 사람들 취향에 가장 적합하게 잘만든차라고봄
반대로 생각해보면 미국산 말리부 테스트 결과를 보면 국내산 말리부도 쇠공테스트나 컨테이너 박스 테스트에서 좀더 견고한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데 그러하지 못하였고 그 말은 미국산 말리부랑 국내산 말리부간의 차이가 있다는 것만으로 설명이 안되는데 그걸 설명할만한건 바오강 사용뿐이라는 거죠.
그리고 말씀하신 스몰오버랩 테스트는 미국에서 진행한거 말씀하신거 아닌가요? 전 글에선 국내에서 진행한걸로 말씀드렸는데
@원빈 컨테이너에선 필러들이 휘어져서 루프가 가라앉은 모습을 보여줬죠. 이건 미국에서 테스트한 자료에 비해 약한 모습을 보여줬고, 쇠공테스트에선 찌그러진 정도가 일반 네티즌들이 보기에도 yf랑 말리부가 차이가 났고, 무게에 의해 더 밀렸다고 하지만 YF랑 말리부의 무게차이가 2배 3배가 되는 것도 아니고 대략 100kg정도 차이납니다. yf가 1400이고 말리부가 1500정도니까요. 가벼워서 덜 찌그러졌다고 하기엔 그 차이가 크지 않죠.
@원빈 일반적으로 압축강도를 판단할때 항복점을 기준으로 말을 하는데 항복점 이상의 힘이 가해지면 철은 구부러진채로 다시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미국산 말리부로 테스트 해보았을때 17톤이 압축강도로 측정된 것이라면 17톤 이하 무게로 눌린 후에는 다시 원래 모습으로 되돌아와야 정상적인 모습이라는 거죠.
그렇게 되면 16톤에서 저렇게 구부러지는 모습을 보인다는건 이해하기 힘들다는 겁니다.
그렇다고 제가 IIHS의 결과를 부정하는건 아니고 이러한 차이가 나는 이유로는 미국산 말리부와 한국산 말리부 간의 압축강도가 다르고
쉐보레는 바오강을 중국 쉐보레부터 써왔고 한국에 판매되는 차종에도 점차 적용을 했었는데 그걸로 인해 원래 설계된 것보다 훨씬 차체가 약하게 되었다는 거죠.
그리고 가벼워서 차가 더 밀려서 덜 찌그러졌다고 하셨지만 원빈님 올리신 글 중에 측면충돌 테스트 결과를 보면 YF가 말리부보가 가볍지만 더 찌그러졌다고 테스트결과가 나와있더군요.
원빈님 말씀대로라면 YF가 말리부보다 가볍기 때문에 덜 찌그러졌어야 하는데 테스트 결과는 그렇지 않았기 때문에 그러한 추측은 맞지 않다고 말한겁니다.
그리고 티구안은 15000파운드까지 누르고 더이상 누르지 않는 이유는 테스트에서 기준점을 언제부터 루프 강도의 한계치를 알아내보기 위함이 아닌 일반적인 전복사고에서 15000파운드정도의 힘을 받게 되고 이정도의 힘을 버틸 수 있냐 없느냐를 판단하기 위한 테스트였기 때문이죠.
쉬보레가 외제차인데 국산차타는애들은 절대 시보레가 외제차라고 인정안함 차수리비 부품 다 현기보다 쉬보레가 훨씬 비쌈 내가말하고싶은건 쉬보레는 외제차가 맞고 내부가 쫍은대신 안전성은 좋음 근데 현기를 욕하는게 아님
사실 현기가 졸라 차 잘만든거긴함
왜냐 미국이나 서양은 땅이 넓고 평지가 대부분이고 고속으로 달릴곳이 많음 울나라는 130이상 사실상 달릴일없고 오르막 내리막 도로 맨날 뒤집어파고 쌍마이로했는지 도로개판인곳 방지턱 산봉우리 그리고 도로곳곳에 카트라이더 게임처럼 함정들도 많고 도로상황이 최악인데 현기는 그 우리나라 환경에 가장 적합하게 만든차
이 ㅈ 같은 최악의 울나라 도로 환경에서 최적의 적응을 하게 발전시켜만든게 현기같음 부품값도 쉬보레와 비교도안되게 저렴함 부품 수리할때 부담을 줄여줌 그리고내부를 업청 넓게 잘뽑음 기가막히게 넓게 잘뽑음 안전보다 내부를 넓게 한거아니냐 할수도있겠지만 두개를 다 만족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려움 사실상 울나라 외국보다 고속으로 달리필요없는 도로환경에서는 내부를 넓게 좀더 함쓰는게 종합적으로 보면 더나은거. 그리고 무엇보다 울나라 사람들 넓은거 큰거 개긋이 좋아함 그래서 넓게 사람들 원하는대로 입맛에맞게 잘해줬는데 왜 현기한테 뭐라함 내부인테리어도 화려한거 좋아하는 울나라 사람들 맞게 내부 엄청 화려하게 잘뽑음.
결론:
쉬보레는 외제차 차가이래저래 해도 쉬보레는 한국사람들원하는것보다 자기들 원하는대로 차를 발전시킴
사실상 미국차니 울나라에 차팔는 수익 별신경안쓰는듯
현기는 사람들이 욕하고 해도 가장 울나라에 맞게 차를 만들었음 울나라사람들 원하는걸 가장 신경많이써서 차를만듬 국산차만큼 사실상 사람들이 가장 원하고 좋아하는 부분 내부인테리어 ,수리비,부품값,부담안되게 저렴하게 제대로 신경써주는건 현기 밖에 없긴함 그래서 현기는 울나라의 환경 사람들 취향에 가장 적합하게 잘만든차라고봄
사실 현기가 졸라 차 잘만든거긴함
왜냐 미국이나 서양은 땅이 넓고 평지가 대부분이고 고속으로 달릴곳이 많음 울나라는 130이상 사실상 달릴일없고 오르막 내리막 도로 맨날 뒤집어파고 쌍마이로했는지 도로개판인곳 방지턱 산봉우리 그리고 도로곳곳에 카트라이더 게임처럼 함정들도 많고 도로상황이 최악인데 현기는 그 우리나라 환경에 가장 적합하게 만든차
이 ㅈ 같은 최악의 울나라 도로 환경에서 최적의 적응을 하게 발전시켜만든게 현기같음 부품값도 쉬보레와 비교도안되게 저렴함 부품 수리할때 부담을 줄여줌 그리고내부를 업청 넓게 잘뽑음 기가막히게 넓게 잘뽑음 안전보다 내부를 넓게 한거아니냐 할수도있겠지만 두개를 다 만족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려움 사실상 울나라 외국보다 고속으로 달리필요없는 도로환경에서는 내부를 넓게 좀더 함쓰는게 종합적으로 보면 더나은거. 그리고 무엇보다 울나라 사람들 넓은거 큰거 개긋이 좋아함 그래서 넓게 사람들 원하는대로 입맛에맞게 잘해줬는데 왜 현기한테 뭐라함 내부인테리어도 화려한거 좋아하는 울나라 사람들 맞게 내부 엄청 화려하게 잘뽑음.
결론:
쉬보레는 외제차 차가이래저래 해도 쉬보레는 한국사람들원하는것보다 자기들 원하는대로 차를 발전시킴
사실상 미국차니 울나라에 차팔는 수익 별신경안쓰는듯
현기는 사람들이 욕하고 해도 가장 울나라에 맞게 차를 만들었음 울나라사람들 원하는걸 가장 신경많이써서 차를만듬 국산차만큼 사실상 사람들이 가장 원하고 좋아하는 부분 내부인테리어 ,수리비,부품값,부담안되게 저렴하게 제대로 신경써주는건 현기 밖에 없긴함 그래서 현기는 울나라의 환경 사람들 취향에 가장 적합하게 잘만든차라고봄
물론 기술력은 GM이 더 앞선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직접 쇠공테스트 결과를 보진 않았지만 피터팬님 말씀처럼 결과가 저러했다면 미국산 말리부는 테스트에서 좋은 성적을 받은 반면에 한국산 말리부는 쏘나타보다 못한 결과물을 내놓았다면 둘의 차이인 중국 바오준 철강을 의심할 수 밖에 없는게 타당해보입니다.
에어백처럼 2세대 3세대로 바꿔서 파는 것처럼 차체구조도 쉽게 바꿀 수 있는것도 아닐테니까요.
반대로 생각해보면 미국산 말리부 테스트 결과를 보면 국내산 말리부도 쇠공테스트나 컨테이너 박스 테스트에서 좀더 견고한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데 그러하지 못하였고 그 말은 미국산 말리부랑 국내산 말리부간의 차이가 있다는 것만으로 설명이 안되는데 그걸 설명할만한건 바오강 사용뿐이라는 거죠.
그리고 말씀하신 스몰오버랩 테스트는 미국에서 진행한거 말씀하신거 아닌가요? 전 글에선 국내에서 진행한걸로 말씀드렸는데
그리고 한국 gm에서 쏘나타보다 더 찌그러졌다는 얘기가 나온 후 영상에서 쏘나타와 비교하는 영상은 삭제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말리부 단독으로 테스트하는건 있죠.
그리고 지금까지 쇠공테스트 논란이 있었는데 반응이 시원찮았다고 생각하는건 조금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중국은 생산량으로 2위한거구요
랭킹올라가요
그마큼 큰시장인거죠
화웨이폰이 세계2위이고 삼성이 3위라고 해고
짱개 시장 지들 내수 빼면 별볼일 없어요
그만큼 내수가 크니깐 2위하는거죠
싸고 좋다는 중국철판쓰다 조선이 망한거죠
품질이 개판이라
현끼 까고 싶은 마음은 알겠는데
짱개 품질 좋다생각은 망상이에요
그리고 영상에서 티구안은 15톤이긴 해도 덴트해도 되는 정도로만 찌그러졌고 문이 튀어나오지도 않았네요.
또한 무게가 더 가벼워서 쏘나타가 덜찌그러졌다고 하셨는데 미국에서 한 측면충돌 테스트에선 말리부가 쏘나타보다 덜찌그러졌다고 나오지 않았나요? 무게가 190kg정도 가벼운걸로 찌그러진 정도가 달라진다고 하기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미국산 말리부로 테스트 해보았을때 17톤이 압축강도로 측정된 것이라면 17톤 이하 무게로 눌린 후에는 다시 원래 모습으로 되돌아와야 정상적인 모습이라는 거죠.
그렇게 되면 16톤에서 저렇게 구부러지는 모습을 보인다는건 이해하기 힘들다는 겁니다.
그렇다고 제가 IIHS의 결과를 부정하는건 아니고 이러한 차이가 나는 이유로는 미국산 말리부와 한국산 말리부 간의 압축강도가 다르고
쉐보레는 바오강을 중국 쉐보레부터 써왔고 한국에 판매되는 차종에도 점차 적용을 했었는데 그걸로 인해 원래 설계된 것보다 훨씬 차체가 약하게 되었다는 거죠.
그리고 가벼워서 차가 더 밀려서 덜 찌그러졌다고 하셨지만 원빈님 올리신 글 중에 측면충돌 테스트 결과를 보면 YF가 말리부보가 가볍지만 더 찌그러졌다고 테스트결과가 나와있더군요.
원빈님 말씀대로라면 YF가 말리부보다 가볍기 때문에 덜 찌그러졌어야 하는데 테스트 결과는 그렇지 않았기 때문에 그러한 추측은 맞지 않다고 말한겁니다.
그리고 티구안은 15000파운드까지 누르고 더이상 누르지 않는 이유는 테스트에서 기준점을 언제부터 루프 강도의 한계치를 알아내보기 위함이 아닌 일반적인 전복사고에서 15000파운드정도의 힘을 받게 되고 이정도의 힘을 버틸 수 있냐 없느냐를 판단하기 위한 테스트였기 때문이죠.
바오강을 국내에 공급했다는 뉴스를 이제 찾아서 링크 남깁니다.
http://m.mt.co.kr/renew/view.html?no=2014120209275125318&ca=
http://www.hankyung.com/news/article/2012090672531
그리고 어떤 제조사든지 프레임 설계나 스펙을 완전히 바꿔서 판매하는 곳은 없습니다.
그거는 설계를 처음부터 다시 설계해야 하고 그렇게 되면 신차를 새로 만드는 것과 다름 없어져서 단순 부품을 몇개 교체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르죠.
설계부터 시작해서 처음부터 다시 테스트를 해야 하니 연구개발비, 심하면 조립라인도 바꿔야 겠죠.
일반 대중브랜드에서는 상상도 못할 일이죠.
비효율적이고 돈은 돈대로 드는 일이니까요.
한 부품을 여러 업체에서 납품 받는건 어느 브랜드나 똑같습니다. 이 사례는 쉐보레가 바오강에서 부품을 받게 되면서 문제가 된 것이지 쉐보레의 설계 능력이나 기술력이 떨어져서가 아니라고 말씀드릴려고 하는 겁니다.
그저 바오강으로부터 부품을 받게 되면서 스파크때처럼 문제가 생겼고 그로 인해 루프강성이 약해진 것 아닐까 하고 추측한거였고요.
근데 원빈님 말씀처럼 운동량까지 고려했을때 속력이 어느정도 높았다면 16톤의 컨테이너를 올려놓았더라도 저렇게 되었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제가 놓치고 있던 부분에 대해서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나름대로 말리부가 평판만 안전한 차고 실제론 별로 튼튼하지 않고 그걸 쇠공 테스트랑 컨테이너 테스트를 통해서 얘기가 나오는걸 보고
그건 단순 말리부가 튼튼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바오강에서 납품 받은 부품의 문제였다 라는걸 설명하기 위해서 였는데
같이 대화를 해보니 제가 놓친 부분도 있고 잘못 생각한 부분도 많았네요.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오해하셨을까봐 하는 말인데
바오강이 스파크에서 문제를 일으킨 이후로는 품질도 안정화되고 잘 만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GM에서 계속 납품하진 않을테니까요.
쉐맨은 신천지급 신앙심
사실 현기가 졸라 차 잘만든거긴함
왜냐 미국이나 서양은 땅이 넓고 평지가 대부분이고 고속으로 달릴곳이 많음 울나라는 130이상 사실상 달릴일없고 오르막 내리막 도로 맨날 뒤집어파고 쌍마이로했는지 도로개판인곳 방지턱 산봉우리 그리고 도로곳곳에 카트라이더 게임처럼 함정들도 많고 도로상황이 최악인데 현기는 그 우리나라 환경에 가장 적합하게 만든차
이 ㅈ 같은 최악의 울나라 도로 환경에서 최적의 적응을 하게 발전시켜만든게 현기같음 부품값도 쉬보레와 비교도안되게 저렴함 부품 수리할때 부담을 줄여줌 그리고내부를 업청 넓게 잘뽑음 기가막히게 넓게 잘뽑음 안전보다 내부를 넓게 한거아니냐 할수도있겠지만 두개를 다 만족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려움 사실상 울나라 외국보다 고속으로 달리필요없는 도로환경에서는 내부를 넓게 좀더 함쓰는게 종합적으로 보면 더나은거. 그리고 무엇보다 울나라 사람들 넓은거 큰거 개긋이 좋아함 그래서 넓게 사람들 원하는대로 입맛에맞게 잘해줬는데 왜 현기한테 뭐라함 내부인테리어도 화려한거 좋아하는 울나라 사람들 맞게 내부 엄청 화려하게 잘뽑음.
결론:
쉬보레는 외제차 차가이래저래 해도 쉬보레는 한국사람들원하는것보다 자기들 원하는대로 차를 발전시킴
사실상 미국차니 울나라에 차팔는 수익 별신경안쓰는듯
현기는 사람들이 욕하고 해도 가장 울나라에 맞게 차를 만들었음 울나라사람들 원하는걸 가장 신경많이써서 차를만듬 국산차만큼 사실상 사람들이 가장 원하고 좋아하는 부분 내부인테리어 ,수리비,부품값,부담안되게 저렴하게 제대로 신경써주는건 현기 밖에 없긴함 그래서 현기는 울나라의 환경 사람들 취향에 가장 적합하게 잘만든차라고봄
자새한 설명은 생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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