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스파크 단종으로 인한 경차규격 확대 바램 등의 얘기가 나왔는데,
저도 개인적으로, 경차규격이 좀 확대되면 좋겠습니다.
지금 소형차 시장도 다 죽었고(엑센트, 아베오 등 단종), 경차시장도 시원찮은 마당에,
경차 규격을 일부 키워서(경차와 소형차의 중간정도로) 경·소형차 시장을 키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보다 탈만한 차를 만들어줘야.. / 작은 차 타고 싶은데, 현 경차 사이즈는 뭔가 좀 꺼려지고..)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현대에는 i10이라는 멋진 소형차가 있는데, 유럽, 인도 등에만 팔고있고
막상 우리나라에서는 경차규격에 맞지 않아 팔고 있지 않네요.
(i10 제원 : 3,670 x 1,680 x 1,480 / 배기량 : 1.2L)
경차 규격이 얼마가 되는게 적당할지는 모르겠으나,
i10도 경차로 편입될 수 있는 정도의 사이즈로 확대되어,
더 많은 차가 경차가 되면 좋겠습니다.
피아트 500같은 수입차도 경차 혜택받고, 그럼 더 경쟁이 될테고..(많이는 안팔리겠지만)
그러면 소비자도 좋고, 기업도 어차피 만드는 차 국내시장에도 팔 수 있으니 더 좋을 것 같네요..
(다만, 경차 혜택은 기존 50% 정도에서 30% 정도로 축소 등 반대급부도 있어야 겠지요..)
i10 N-line
i10 N-line 실내
기본 i10
기본 i10
기본 i10 실내
(외국에서는 작아서 경쟁력 無)
i10은 반대로 우리 경차보다 커서 국내에는 팔지도 못하는 것보다는
시장을 통합하면
현대 입장에서도 훨씬 수익성 개선할 수 있죠..
i10을 국내판매한다면 판매량 훨씬 증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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